태그

100년 전만 하더라도 냉장고가 없어 대부분의 음식이 발효가 된 상태라 K2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었던 반면 현재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심장병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콜레스테롤이 아니라 호모시스틴이라니” "심장병이 염증병"이라니
이제껏 어머님의 심장병으로 한국에서 손꼽는 대형병원에 수십년을 다녔어도 들어보지를 못한 이런 이야기라니...대체 뭘 고친다는 병원이었는지 모를 일입니다.ㅠㅠ

ⓒ 이가(利家)생각

==================================

<펌>

목차

1. 심장병은 염증병
2. 심장병 막으려면 호모시스틴 (Homosysteine) 수치를 점검하라!
3. Hawthorn Berry : 심장질환 예방 및 치유에 탁월
4. 심장마비 환자에게 NSAIDs 진통제는 치명적
4-1 제산제와 심장마비
5. 심장병 예방에 필수 마그네슘
- 마라톤 선수들의 진짜 사망 원인
- 만일 심장마비가 왔었다면반드시 의사에게 요구할 것!
6.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의 또 다른 용도혈압과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
7. 포도씨 추출물(2): 심장질환 예방 및 치유에 탁월
8. 심장병과 뇌출혈의 진짜 원인들
9. 심장병의 주요 원인 설탕
10. 녹말이 심장병의 원인인 것을 아직도 감을 못 잡고 있는 미국 심장병 학회
11. 비타민 C : 너무나 중요해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이 여겨지는 영양소
12. CoQ 10: 약해진 심장의 좋은 친구
폴리코사놀(polycosanol) : 동맥의 플라크(동맥경화의 원인)를 제거하는 영양소
13. 셀레니움심장질환 예방에 필수 영양소
14. 비타민 K2(청국장의 중요성 재강조): 혈관 및 심장건강에 필수
- 비타민 K1과 K2에 대해
15. 크로미움 다이어트와 당뇨병에 필수
16. 크릴 오일(작은 새우 오일) : 더 나은 오메가 오일
크릴 오일 종합 정리
항응고제 (Blood Thiner: ex: warfarin) 드시는 분들께
17. 세라펩타제(Serrapeptase: 누에 효소)
세라펩타제 ()
18. 갑상선 저하증 : 59가지 병의 숨은 원인 (Dr. David Brownsteins)<협심증 치유 예>
19. 아마 씨와 전립선 암유방암그리고 난소 암
20. 전이지방왜 치명적인가?
21. 아스피린에 대한 불편한 진실
대두(soy bean: 메주 콩), 과연 좋은 먹거리일까?

1. 하지 정맥류
2. 밀크씨슬 추출물 - 하지정맥 등
- 혈액순환장애심장과 비장 비대증하지정맥류림프관 폐색호르몬 불균형
- 날마다 오일 폴링을 하라


1. 심장병은 염증병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8

얼마 전 아는 분이 눈을 치우다 심장마비가 와서 병원에 입원하셨다다행히 신속한 조치를 해서 고비는 넘겼다부인 말로는 혈압이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이었다고 한다이 분의 1년전 혈액검사 결과를 쳐다보니 C-reactive Protein(CRP수치가 상당히 높이 나와 있었다가정의가 심장병을 조심하라고 분명히 주의를 주었었다는데 본인은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 같다.

C-reactive Protein 수치는 몸에 생긴 염증의 심각도를 보여 주는 수치.
염증은 감염이 되었거나 상처가 생겼을 때 면역세포를 발동시켜 해로운 미생물을 없애고 손상된 세포를 청소함으로 치료를 이루려는 정상 면역 반응이다그런데 이 염증 반응이 장기화되면 장기관연골 그리고 혈관 같은 조직에 손상을 줌으로 각종 문제를 야기 시키게 된다.

심장병의 가장 큰 원인이 바로 이 장기화된 염증이 혈관에 손상을 일으키는데서 온다고 볼 수 있다.
이를 보여주는 증거 중의 하나가 심장마비가 온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이 거의 정상이었다는 사실이다.

C-reactive Protein은 염증 반응이 일어날 때 간()에서 만들어 지는 물질이다.
하버드 의대가 주도하고 540명의 가정의가 참가한 규모가 아주 큰 연구에서 CRP 수치가 높은 남자들이 낮은 남자들에 비해 심장마비가 일어날 가능성이 3풍이 일어날 가능성은 2배가 높아진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1년 후 1998년 여성을 대상으로도 CRP의 수치와 심장병과의 관계를 연구 했는데 CRP 수치가 높을 때 모든 종류의 심장 질환 발생율도 역시 올라갈 뿐만 아니라 심장마비 위험은 7풍의 위험은 5배가 올라감이 알려졌다여기서 또 한 가지 주목할 사실은 합성 여성 홀몬제인 Premarin을 복용한 여자들의 CRP수치가 아주 위험한 높이로 올라갔다는 것이다.

정상적인 C-reactive Protein 수치는 <1 mg="" span=""> .
만일 3.0 mg/L 이 넘으면 의사의 도움을 받아 영양 보조와 바른 식사를 함으로 즉각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다.
보다 정확한 염증 수치를 알려면 의사에게 a high-sensitivity CRP blood test (HS-CRP)를 요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심장병 막으려면 호모시스틴 (Homosysteine) 수치를 점검하라!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8

심장병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콜레스테롤이 아니라 호모시스틴이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도 벌써40년이 넘었다. 그동안 이에 대한 수천 개가 넘는 연구 논문이 나와 있고 이제는 모든 메디칼 랩에서 호모시스틴 수치를 측정 해주기 시작한지도 몇년이 지났다.

그런데 이상할 정도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전혀 모르고 있고 의사들조차 관심을 보이질 않는다그 이유가 도대체 무엇일까정말로 궁금하다.

생각해 보자.
- 1969년 심장병의 원인이 콜레스테롤이 아니라 호모시스틴임을 처음으로 규명하고 10년간 이에 대한 처방이 돈이 별로 들지 않는 단순한 몇가지 비타민 복용임을 강력하게 역설했던 Dr. McCully는 하버드 대학에서 아무 이유없이 해고를 당했다.
당시 콜레스테롤이 심장병의 원인이라는 설을 널리 알리는 본부가 하버드 의대였다.
심장마비 환자의 80% 이상이 정상적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지고 있다.
콜레스테롤이 심장질환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처음으로 보여 주었던 논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희안하게 조작이 되어있음을 발견한다.
유전적으로 인한 높은 호모시스틴수치 때문에 생겼다고 보여지는 정신지체 아동들의 대부분이 사춘기가 되기 전에 심장병과 풍으로 사망한다.
현재 콜레스테롤 처방약의 매상은 수백억 달러에 이른다.

호모시스틴은 우리 몸의 손상된 조직을 복구하는데 사용하는 아미노산 메티오닌(methionine)을 쓸 때 생기는 부산물이다이 물질은 혈액으로 들어가서 혈전이 생기게 만들며 또한 혈관 같은 조직에 심각한 손상을 줄뿐만 아니라 혈관에 이상 증식을 일으키게 하여 혈관을 막히게 한하지만 간 기능이 정상적이고 B6, B12 그리고 엽산 (foliate)이 몸에 충분히 있으면 호모시스틴은 아무런 해가 없는 상태로 바뀌어지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는.

최근에 호모시스틴 수치와 치매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보여주는 논문들이 나왔다.

또한 고단위 종합 비타민 B를 오랫동안 환자들에게 주었더니 치매 증세들이 상당히 호전되는 것을 보여주는 논문들도 많이 나온다.

심장병과 치매 같은 병이 걱정이 되면 호모시스틴 수치를 재보고 종합 비타민 섭취에 신경을 쓰는 것이 아주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상적인 호모시스틴 수치는 6 m mol/L 이하 이다.
간 기능이 이상적이지 않다면 Tri Methyl Glycine (TMG) 을 종합 비타민과 같이 보조해 주면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3. Hawthorn Berry : 심장질환 예방 및 치유에 탁월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8

많은 분들이 고혈압 같은 심장질환으로 처방약을 드시고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이런 분들이 천연적인 대체 물질이 없느냐는 질문을 하실 때면 항상 언급하는 허브가 있다. Hawthorn Berry(호쏜 베리)이다.
호쏜 베리는 독일의 식약청에 해당되는 Commission E 에 의해서 심장 및 혈관계 질환(고혈압협심증불규칙한 심장박동그리고 심장마비 예방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증을 받고 권면이 되고 있는 허브이다.

호쏜 베리가 심장 근육을 강화시키고 혈관을 강화시키는 이유는 베리 속에 항산화 작용을 하는 탄닌플라브노이드프로엔쏘사이아니딘그리고 페놀릭산과 같은 식물내재 영양소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이다이러한 식물내재 영양소들때문에 연구에 의하면 심지어 관절을 보호 하는데도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확인이 되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보면 호쏜 베리
1. 혈관 내부의 건강을 지켜줌으로 혈압이 올라갈시 쉽게 이완이 되게 하여 필요한 양의 피를 필요한 조직에 보낼 수 있게 하여 산소와 영양소의 공급이 원할하게 만든다. 
2. 심장 세포의 대사를 원할하게 만들어 주고 전이 물질이 잘 흐르게 도와 심장 박동이 정상을 유지하게 도운다.
3. 심장 세포에서 작용하는 효소들의 작용을 도와 심장이 스트레스에도 잘 견디게 만들어 준다.
4. 혈관을 경직시키는 물질인 ACE(Angio-Converting Enzyme)의 생성을 억제함으로 심장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킴으로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하게 도운다(참고비타민 D3 도 필수 영양소).

대개 한달 정도 복용하면 고혈압이 개선이 되는 것을 경험할 수가 있다는 것이 호쏜 베리를 권면하는 대체의학자들의 의견이다.
심장병으로 인해 걱정이 드는 분들은 반드시 알아보시고 필요하다고 판단이 되면 꼭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이 아주 강하게 드는 허브라는 생각이 든다


4. 심장마비 환자에게 NSAIDs 진통제는 치명적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30

며칠 전 진통제의 무서운 부작용에 대해서 언급을 했다.
오늘은 이미 심장마비를 경험한 환자에게 처방하는 NSAIDs 계통의 진통제가 얼마나 치명적 인가를 분명하게 보여주는 논문이 나와 거듭 강조하는 차원에서 요약해 본다.

덴마크의 연구가들은 1997년부터 2006년까지 이미 심장마비를 경험한 환자들이 NSAIDs 계통의 진통제를 처방 받았을 때 어느 만큼의 위험이 따르는가를 조사했다.

참고로 원 자료를 소개한다.
"Duration of Treatment With Nonsteroidal Anti-Inflammatory Drugs and Impact on Risk of Death and Recurrent Myocardial Iafarction in Patients With Prior Myocardial Infarction: A Nationwide Cohort Study." Circulation, May 9, 2011

연구 결과는 소름이 끼칠 정도이다.
심장마비를 경험한 환자가 NSAIDs를 사용할 시 일주일 안에 또 다른 심장마비가 오거나 사망할 확률이 45%가 증가 한다.
만일 3달간 사용하면 확률은 55%로 올라가 버린다.

사실 이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었기 때문에 2007년부터 이미 의사들에게 경고가 내려져있는 상태였다.
문제는 이 잘 알려진 사실에도 불구하고 연구기간 동안 83,675 명의 심장마비 환자의 42%가 의사로부터 NSAIDs 처방을 받고 한 번 이상 복용했고 35,000명 정도의 환자들은 NSAIDs 처방전을 받은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

위의 사실에 대해 어떻게 코멘트를 해야 될지를 모르겠다이미 경고가 내려진 상태인데도 어떻게 의사 선생님들은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오도록 의료 행위를 하신 것일까 알 수가 없다.

상식적으로 조치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내 버려둘 때 범법 행위로 간주가 된다는 것은 다 아는 상식이다. (Criminal Negligence) 그런데도 아무도 신경을 쓰는 것 같지가 않다만에 하나라도 심장마비가 왔었는데 진통제 처방을 받았다면 오늘 이야기에 기초해 볼 때 나 자신은 복용을 몹시 꺼릴 것이다.

아무튼 진통에 대해 효과가 있는 것을 몇 개 언급함으로 오늘 코멘트를 대신 해야겠다.
Devil's Claw생강크릴오일비타민 D마그네슘 그리고 푸로테인 효소(Proteolytic Enzyme)같은 것 등을 사용하면 근본적인 진통효과를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가 있다.


4-1. 제산제와 심장마비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5-07-06

최근에 PLOS on E에 발표가 된 연구 논문을 통해 제산제 복용을 할 경우 심장마비의 위험이 현저하게 증가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발견은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습관적으로 속이 쓰리기만 하면 제산제를 아무 생각 없이 먹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상당히 심각한 발견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미국의 샌프란시스코 보건부 장관은 제산제를 먹는 사람들의 60-70%는 아주 약한 속 쓰림 증상으로 사실상 제산제를 쓰면 안 되는 사람들이라고 우려를 표명한다.

산의 생성을 막는 제산제(Proton pump inhibitors: PPIs)인 넥시움프리로섹프레바시드 등과 같은 약들의 매년 평균 매출액은 미국에서만 무려 140억불을 웃돌고 있다.

80년대에 이 약들이 나왔을 때에는 처방약으로 1주 1회 이상은 사용하지 못하도록 되어있었다그런데 지금은 한 번에 2, 1년에 3회만 복용하도록 규정이 바뀌었다만일 이 기준보다 더 많이 복용할 경우 폐렴골 다공증골절장에서의 유해균 클로스트리디움 디피실의 증식 등의 부작용이 일어나게 된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꽤나 자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제산제의 가장 큰 문제는 속 쓰림의 근본 원인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증상만을 다룬다는 것이다그 결과 대부분의 경우 상태가 나아지기는커녕 더욱 더 악화되는 것이 보통이다그 이유는 속 쓰림이 생기는 근본 이유가 위산이 많아서가 아니라 아주 적게 생산이 되기 때문에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전 포스트 참조)

아무튼 최근에 나온 연구 결과에 의하면 제산제(PPI)의 사용과 심장마비의 위험성 증가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제산제는 혈관에서 이완을 돕는 산화 질소(Nitric Oxide)의 수치를 현저히 감소시킨이 연구를 주도한 스텐포드 의대 연구팀은 290만 명의 환자들과 관련이 있는 1,600만 개의 의료 기록을 조사 분석해 보았다그 결과 위식도 역류증이 있어 제산제를 복용한 환자들의 경우 심장마비가 올 확률이 무려 16%가 높았다는 사실이 발견되었다.

그런데 더 심각한 사실은 심장마비가 왔었던 환자들의 생존율과의 관계를 조사해본 결과 제산제의 사용이 심장마비가 왔던 환자들의 사망률을 무려 2배로 올려준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속이 조금 쓰리다고 제산제를 아무 생각이 없이 받아다가 복용할 것이 아니라는 이야기가 된다무엇보다도 위산 생산이 약해지는 원인을 파악하고 먼저 위산 생성의 정상화를 회복시키는 것이 급선무일 것이다.


5. 심장병 예방에 필수 마그네슘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2

얼마전 한 분과 대화를 나누었는데 이 분은 오랫동안 두통과 피곤으로 고생을 하셔서 병원을 다녀왔는데 혈압도 높고 심장박동에도 문제가 있다는 판정이 나왔다고 하셨다몇 가지 여쭈어 보고 다리에 쥐가 자주 나고 어깨도 자주 저린 상태라는 말씀을 듣고 보니 심각한 마그네슘 결핍증상이라는 사실이 한 눈에 들어왔다그래서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 있는 미네랄 워터를 목욕 후에 뿌리라고 드렸다며칠 후에 전화가 왔는데 두통과 피곤이 싹 가셨다고 희안해 하며 감사해 하셨다사실 이 분이 경험한 사실은 전혀 희안한 일이 아니다결핍이 된 것을 보충해 주니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 것일 뿐 이었다.

정말로 희안한 것은 왜 대부분의 의사 선생님들은 이 중요한 마그네슘에 대해서 전혀 신경을 쓰지 않고 계시는가 하는 것이다얼마전 일본에서 6만 명의 40~79세에 이르는 여성을 대상으로 마그네슘 수치와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율에 대한 연구 결과가 발표가 되었다결론은 마그네슘 수치가 높은 여성들의 경우 낮은 여성에 비해 심장병으로 인한 사망율이 반 이하로 떨어진다는 것이다이 사실은 다른 연구들과 비교해 보면 전혀 획기적인 것이 아니다또 다른 연구에서는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충분히(!) 있을 시에 심장병으로 사망할 확율을 77%나 낮출 수가 있다는 것이 이미 밝혀져 있다.

마그네슘 심장이 뛰는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 영양소이다또한 염증을 막는데도 필수 물질이며 혈액이 정상적으로 흐르도록 혈관을 부드럽게 하는 데에도 없어서는 안될 미네랄이다게다가 모든 호르몬신경전달 물질 생산에도 절대 필수 물질이고 우리 몸에서 일어나는 300여 효소작용에도 꼭 필요한 물질이다한 마디로 마그네슘이 없으면 생명을 유지한다는 것이 불가능해진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건강을 챙기려면 가장 먼저 신경 쓸 일 중의 하나가 우리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마그네슘은 식물의 엽록소에 들어 있다그러므로 엽록소가 많은 채소해초류 등을 규칙적으로 많이 먹어야 할 것이다필요하다면 미네랄 워터 같은 것을 정기적으로 몸에 뿌려 보조해 주는 것도 아주 현명한 일일 것이다.


마라톤 선수들의 진짜 사망 원인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9

지난 11월달 필라델피아에서 있었던 마라톤에서 21세 청년은 finish line을 밟자마자 쓰러져 사망하고 40세 장년 남자는 약 400미터를 남겨 두고 쓰러져 사망을 하였다정말 슬픈 일이다건강을 위해서 달린 마라톤이었는데 사망이라는 결과가 나왔으니 얼마나 기가 막힌 일이었을까많은 사람들이 이 두 사람을 기념하기 위해 오는 마라톤을 뛰겠다는 코멘트를 이 슬픈 기사 뒤에 달아 놓았다.

사망한 이 두 사람의 사인에 대해서는 여태까지 알려진 것이 전혀 없는 상태인데 아마 그 사인을 아무리 연구해도 알 도리가 없었던 것 같다물론 장사 지낸지도 오래 되니 두 명의 사인이 확실하게 밝혀질 확률은 이제는 전혀 없다고 보야야 할 것이다.

물론 많은 의사들이 사망 원인에 대해서 여러 가지 근거가 전혀 없는 말들을 엄청난 권위를 부리며 코멘트를 해댄 것을 볼 수가 있다.

몇 가지 예를 보자.

뛰기 전에 EKG (일종의 심장의 정상여부 검사)나 건강검진을 받았으면 이런 비극을 막을 수가 있었을 것이라고 한다.

문제는 사망한 사람들이 마라톤을 다 뛰고 나서 죽었다는 것이다만일 이 사람들이 심장에 문제가 있었다면 애초에 아예 마라톤 선수들이 되질 못했을 것이며 완주했다는 사실에서 알 수가 있는 것은 검사를 미리 받았어도 어떤 문제점이 발견이 되었을 가능성은 전혀 없다는 것이다.

또 다른 코멘트를 보자아스피린을 매일 먹어야 하는데 안 먹었을 것이라고 한 의사는 크게 안타까워하는 코멘트를 썼다.

이 코멘트를 읽고 한 동안 배꼽을 잡고 웃었다아스피린은 피를 묽게 만들므로 혈관이 막히는 것을 막아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먹는 약이다그런데 마라톤을 완주한 사람들의 피가 정상이 아니었을지도 모른다고 판단한 이 분의 정신을 조금은 의심하지 않을 수가 없게 된다물론 이 기회에 아스피린을 좀 더 선전하고자 하는 의도가 없었다면 모르겠지만 말이다.

어떤 의사 선생님은 콜레스테롤 이야기까지 꺼내셨다더 웃기는 이야기이다.

마라톤 정도를 완주할 사람이라면 좋은 콜레스테롤이 높고 소위 말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상당히 낮아 정상이 아닐 수가 없다아무튼 논리적으로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상당히 조리있게 하는 것이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또 어떤 분은 혈관이 막혀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이야기 하신다만일 혈관이 막혀 있었다면 십리도 못가서 심장이 멎었을 가능성이 100% 이다.

이런 코멘트를 통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상당히 많은 분들이 논리적인 사고능력이 결여되어 있다는 것이다.

논리적이라는 것은 앞뒤가 맞아 떨어져야만 한다전혀 관계가 없는데 있는 것처럼 이야기 한다는 것은 비논리적인 것이다.

잔소리는 그만하고 논리적인 이야기를 드려야 겠다.

끝까지 마라톤을 완주하고 장열하게 쓰러져 돌아가신 두 분의 사망 원인은 단순한 마그네슘 결핍이었음에 틀림이 없다.

먼저 진도를 나가기 전에 기초를 다져 놓아야겠다근육을 수축시키기 위해서는 칼슘이 필요하고 이완시키기 위해서는 마그네슘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먼저 인지하자.

만일 마그네슘이 근육에서 다 없어지면 근육이 수축은 되지만 이완이 될 수 있는 길이 없어진심장은 근육으로 만들어져 있오래 달리느라고 몸에 있는 마그네슘이 땀과 함께 다 나가고 난 후 심장에 공급할 마그네슘이 고갈이 되었다고 하자그 결과는 뻔하다그렇다심장이 멈추게 된다우리는 이 현상을 심장마비라고 한다.

아마 서거하신 두 분들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그 날의 마그네슘 섭취가 부족했었을 가능성이 지극히 높다.

마라톤 해변서 아테네까지 달려왔던 그 병사도 싸우느라고 마그네슘을 많이 낭비 했었는데 그 먼 길을 또 달려오느라고 마지막 남은 마그네슘 분자까지 다 탕진이 되어 심장이 멎어 돌아갔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물론 정확히는 모른다그러나 적어도 마그네슘 부족설은 적어도 앞뒤가 맞아 떨어지지 않는가?

참고로 말씀드리면 세계에서 심장마비 발생이 가장 적은 지역 두 군데를 조사한 결과 그 지역에 있는 마시는 물에 마그네슘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연구 논문이 꽤 오래 전에 나온 것이 있다.


만일 심장마비가 왔었다면반드시 의사에게 요구할 것!

Author : admin Date : 2016년 06월 28


만일 당신이 심장마비가 와서 응급실에 들어 누워있게 되었다면의사에게 부탁을 해서 반드시 황산 마그네슘(magnesium sulfate2cc 주사를 맞도록 하라.

이중 맹검법에 의한 과학적 연구에서 심장마비로 인해 입원한 환자 273명을 조사해 보았다가장 권위있는 의학 정간지 중의 하나에 발표가 된 이 논문은 4주 후 마그네슘 주사를 맞은 환자들의 경우 7%가 사망을 하였고마그네슘 주사를 맞지 않았던 환자들의 경우 19%가 사망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이 말은 마그네슘 주사가 사망률을 무려 63%나 줄여주었다는 뜻이다.
(Rasmussen HS, et al, Intravenous magnesium in acute myocardial infarction, Lancet, 234-5, Feb.1, 1986)

여기서 흥미 있는 것은 연구에서 환자들이 받은 마그네슘의 양은 위에서 권면한 2cc에 한참 못 미치는 적은 양이었다는 점이다.

또한 마그네슘 주사는 부정맥 발생률을 55%를 줄여주었다부정맥은 통상 의사들이 심장마비 후에 상당히 우려하는 증상이다.

똑같은 의학 정간지에 몇 년 후에 실린 또 다른 연구에서는 심장마비 한달 후에 마그네슘 주사가 사망률을 24% 줄여주었다는 사실이 보고가 되었다.

이처럼 마그네슘 주사는 심장마비 환자들에게 효과가 있는데더 나아가 다른 연구에서는 마그네슘 주사가 치명적인 혈전 형성으로 인한 사망률도 무려 76%나 줄여준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
그런데 이 연구에서 밝혀진 또 다른 흥미있는 사실을 아스피린의 경우에는 아무런 유익이 없었다는 점이다.
Woods KL, et al, Intravenous magnesium sulfate in suspected acute myocardial infarction: Results of the Second Leister Intravenous Magnesium Intervention Trial (LIMIT-2), Lancet, 339: 1553-8, 1992

진정으로 당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의사에게 부탁을 해서 마그네슘 수치를 측정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하지만 의사들이 하는 보통 혈장 마그네슘 검사는 할 필요가 없다왜냐하면 혈장 검사는 우리 몸에 존재하는 마그네슘의 1%에 불과한 세포 밖의 마그네슘 수치를 측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그러므로 의사에게 세포 내 마그네슘 수치 검사(intracellular magnesium test)를 부탁하도록 하라.

심장마비와 같은 질병을 막고 장수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마그네슘 수치를 유지하도록 해야만 할 것이다.
최근 미국정부에서 행한 조사에 의하면 일반 미국인들의 경우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는 마그네슘의 양이 필요한 양의 40%에 불과하다얼마 전 MIT에서 행한 조사에 의하면 미국 전체 인구의 68%가 마그네슘 결핍 상태에 있다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닐 것이다아무쪼록 마그네슘이 부족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만 할 것이다


6.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의 또 다른 용도혈압과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8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이 항생작용이 강해 부작용이 있을 뿐만 아니라 병균들에게 내성이 생기게 하는 항생제 대신에 사용할 수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트에서 말씀을 이미 드렸다.

오늘은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이 혈압에도 효과가 있음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가 나와서 전해 드린다.

Phyto-medicine 정기 간행물에 실린 연구인데 혈압이 140-90에서 159-99인 사람(Stage on e Hypertension)들을 두 구룹으로 나누어 한 구룹의 사람들에게는 혈압약 Kaptopril을 먹게 하고 다른 구룹의 사람들에게는 하루 500mg의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을 8주간을 먹게 했다그리고 혈압을 측정했는데 두 구룹의 혈압이 똑같이 수치가 현저하게 낮아졌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그런데 유독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을 먹은 구룹의 사람들만의 중성지방 수치가 현저하게 낮아졌다는 사실도 발견이 되었다혈압을 낮추는 목적으로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을 먹었는데 심장병의 근본원인인 중성지방 수치를 내리게 되었으니 돌 하나로 새 둘을 잡은 셈이다그런데 더 깊이 들어가 살펴보면 자연 물질을 사용하게 되면 돌 하나로 두 마리세 마리아니 몇 마리라도 잡을 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게 된다.
다시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을 예로 들면 이미 말씀 드린대로 항생작용이 있어 심장병의 근본 원인인 염증을 일으키게 하는 균들을 없앰으로 염증을 근원적으로 막아 심장병을 예방 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도 알 수가 있게 된다.

또한 많은 학자들이 올리브 기름을 많이 먹는 사람들에게 심장병이 생길 확률이 적은 이유가 기름자체도 좋지만 그것 보다는 올리브에 있는 식물내재 영양소즉 항산화제를 올리브 기름이 몸속에 잘 흡수가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일 것이라고 추측을 하는데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생각이 든다.

아무튼 혈압이 높고 심장병이 생길까 보아 걱정이 드는 분들은 올리브 잎사귀 추출물을 사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7. 포도씨 추출물(2): 심장질환 예방 및 치유에 탁월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3-02-09


북미만 놓고 보면 아직도 사망률 제 1위가 심혈관 질환이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심장마비나 풍과 같은 심혈관 질환은 나이가 들어 노화가 되면 어쩌는 수 없이 생기는 병이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그런데 심혈관 질환의 원인에 대해 조금만 깊이 이해하게 되면 막을 수가 있을 뿐만 아니라 치유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이를 위해 사용할 수가 있는 아주 탁월한 것이 있는데 바로 포도 씨 추출물이다.

포도 씨 추출물에 대한 최근 몇 년간의 연구를 살펴보면 포도 씨 추출물이 단순한 일반적인 건강을 지키는 항산화제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특히 심장병의 발생을 예방하는 유전자의 발현(Gene expression)에도 깊이 관계하고 있다는 사실이 자세하게 밝혀지고 있다오늘은 포도 씨 추출물이 일반적인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특히 심장병 예방 및 치유에도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데 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몇 가지를 살펴보기로 하자.

1. 연구에 의하면 포도 씨 추출물이 혈관을 이완시킴으로 혈압이 올라가는 것을 막는 작용을 한다그 메커니즘은 포도 씨 추출물이 혈관을 이완 시키는 물질인 Nitric Oxide(산화질소-eNOS)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소를 활성화 시켜 주는 유전자를 켜줌으로 일어나게 된다.

2.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압이 올라간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다이유는 스트레스 호르몬 아드레날린이 많아져 산화 부담이 올라가는데 그 결과로 염증이 올라가면서 좋지 않은 종류의 산화질소(iNOS)가 대량 생산이 되면서 혈관이 경직이 되기 때문이다그런데 포도 씨 추출물은 좋은 산화질소의 생산을 늘리고 나쁜 종류의 산화질소의 생성은 근본적으로 막아 줌으로 혈압이 상승되지 못하도록 한다일석이조란 말이 바로 포도 씨 추출물의 이중 효과에 아주 잘 맞는 말이다.

3. 이제 구강위생이 심장질환을 막는 데에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는 것은 상식이 되었다구강위생의 부족으로 입에서 유해 균들이 많아져서 혈액으로 들어가 독성물질을 내놓게 되면 혈액이 혼탁해지고 심장마비나 풍이 올 확률을 크게 올리게 된다그런데 연구에 의하면 포도 씨 추출물이 잇몸을 튼튼하게 하고 또한 잇몸 질환을 막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게다가 적혈구가 뭉치는 것을 막아 주는데 심지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인 경우에도 큰 효과가 있음이 확인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장을 손상시키는 독성 물질 Isoproterenol의 작용을 중화시키기 까지 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이번 경우에는 포도 씨 추출물의 효과가 일석 삼조인 셈이다.

4. 한 연구에서 심장에 치명적인 손상을 주는 항암제인 Adriamycin을 가지고 실험을 했는데 포도 씨 추출물이 항산화제로서 심장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심장세포가 독성으로부터 강해지도록 만드는 유전자가 작동이 된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이 발견에 기초해서 생각해 본다면 장기간 항암치료를 받거나항생제를 쓰거나그리고 장기이식 후에 먹는 처방약을 먹는 환자들인 경우 반드시 보조해 주어야 할 필요가 절대적으로 있을 것이라는 판단을 해보게 된다.

5. 심장병이 당뇨병의 합병증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높은 혈당으로 인해 혈관이나 장기 조직들이 손상을 입는 현상(Advanced Glycation End Products: AGEs)이 당화(Glycation)때문에 일어난다그런데 포도 씨 추출물은 이러한 당화로 인한 손상의 근본 원인인 염증수치가 올라가지 않도록 유전자의 발현을 조정한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이 발견은 염증 수치가 올라가서 생기는 치매그리고 피부암 같은 경우에도 포도 씨 추출물을 사용하게 되면 근본적인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판단을 내릴 수 있게 해준다.

결론은 심장병이 있거나 예방하기를 원하는 사람인 경우 다른 무엇보다도 포도 씨 추출물을 보조해 주는 것이야말로 가장 현명한 일일 것이라는 것이다.


8. 심장병과 뇌출혈의 진짜 원인들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5-08-23


대부분의 사람들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심장마비나 풍그리고 다른 심혈관계에 문제가 생긴다고 믿고 있다그래서 의사들이 콜레스테롤 약을 처방하면 아무 생각 없이 받아 먹는다.
콜레스테롤 약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에는 아주 효과가 좋다하지만 수많은 부작용이 따른다그 중 가장 심각한 것이 심장의 정상 기능과 심장을 보호하는 데에 필수 영양소인 Co-Q 10 영양소가 고갈이 된다는 것이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춘다고 해서 심장 마비와 같은 심장 질환을 막을 수가 없다조금만 주의 깊게 그 동안 나온 연구 결과들(조작되지 않은 연구 논문들)을 들여다보면 콜레스테롤이 심장 마비의 주요 원인이 결코 아니라는 사실을 명확히 알아볼 수가 있다실제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의 경우 심장 마비가 오는 경우는 이상스러울 정도로(?!) 그렇게 흔치가 않다.
사실상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아주 중요한 물질이다콜레스테롤은 세포 하나하나를 튼튼하게 하고비타민을 운반하고그리고 우리 몸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대부분 호르몬들의 주 재료로 쓰인다이 때문에 우리 몸에서는 하루 평균 2g 이상의 콜레스테롤을 생산해 낸다이는 우리가 하루 음식을 통해 들어오는 콜레스테롤 양의 무려 배가 넘는 분량이다.

그러면 주류 의학에서는 왜 콜레스테롤만 붙잡고 야단을 치는 것일까그 이유는 아주 단순하다콜레스테롤 약 매출은 그 볼륨이 수백억 달러에 이르는 아주 큰 비즈니스이기 때문이다그 결과 제약회사는 물론 의사와 음식 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마저 콜레스테롤 신화에 편승해 비즈니스를 펼치게 된 것이다.

비극은 이러한 추세 때문에 심장마비와 풍의 근본 원인으로 이미 분명하게 밝혀진 것들 3가지가 의학계에서 거의 무시가 되어 일반인들은 그 심각성에 대해 거의 알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그러면 심혈관계에 병을 일으키는 진짜 가지 주요 원인을 살펴보자.

첫째는 높은 C-reactive protein 수치(염증 수치)이다.

C-reactive protein 수치는 심장마비의 위험성을 미리 예견해 볼 수가 있는 가장 중요한 수치이다이 수치가 높은 사람의 경우 낮은 사람에 비해 심장마비가 올 확률이 무려 3배가 커진다.
하버드 의대에서 3년간 행한 연구 결과에서는 C-reactive protein 수치가 콜레스테롤 수치보다 훨씬 더 정확하게 심장마비가 올지를 예견해 준다는 사실과 더불어 여성들의 경우 이 수치가 높은 경우 낮은 여성에 비해 심장마비가 올 확률이 4배가 더 높아진다는 사실을 밝혀내었다.
그렇다면 C-reactive protein 수치를 낮추는 것이 심장마비를 낮추는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것이라는 데에는 아무런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다음은 C-reactive protein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들이다.
1. 염증을 일으키는 3백과 식용유를 제거하고 폴리페놀과 같은 항염 작용을 하는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과일과 채소들을 많이 섭취한다.
2. 적당한 운동을 한다. (무리한 운동은 염증 수치를 올리므로 피한다.)
3. 염증 요소를 만들어 내는 체지방을 없앤다. (허리 사이즈를 줄인다.)
4. 담배와 술을 끊는다.
5. 스트레스를 낮추고 충분한 숙면을 취한다.
6. 좋은 영양 보조제를 사용한다. (특히 복합군과 필수 미네랄)
7. 마그네슘비타민 D3, 오메가 3 (크릴 오일), 비타민 C, 오메가 7 (palmitoleic acid – macadamia 견과류)를 보조해 준다.
8. 강황생강 등의 허브를 사용한다.

둘째는 중성지방 수치이다.

중성지방은 글리세라이드를 실용적으로 사용할 때에 이르는 말로서 동물에서는 지방 조직으로 피부 밑창자 간 막근육 외의 장기 표면 따위에식물에서는 주로 종자에 축적한다지방간이라 함은 간에 이 중성 지방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된 상태를 말한다.

칼로리가 높은 기름기가 많은 동물성 고기나 탄수화물을 지속적으로 많이 먹는 경우 우리 몸은 계속적으로 남아도는 잉여의 칼로리를 중성지방으로 바꾸어 몸에 축적을 시키게 되는데 이 때에 혈중 수치도 함께 올라가게 되면서 다음과 같은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 인슐린 저항증을 가져와 2형 당뇨병 발생률을 2배로 올린다.
• 그 결과 혈압을 위험한 수준까지 올라가게 만든다.
• 뇌 세포를 파괴시키는 아밀로이드 침적을 일으켜 치매를 일으킨다.
• 동맥 경화증을 촉진시킨다.
• 좋은 콜레스테롤 HDL수치를 저하시킨다.
• 풍을 일으키게 하는 최고의 원인자이다.
• 그리고 심장마비의 주요 원인 중의 하나이다.

그러면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위에 언급한 것과 대동소이하다몇 가지 다른 것만을 적어본다.

1. 식이 섬유를 늘린다동시에 먹거리에서 과당(과일 주스)의 섭취를 줄이고 물엿을 완전히 제거한다.
2. 미네랄 크로미움과 알파리포익 산을 보조해줌으로 당 수치를 떨어뜨려준다.

셋째는 높은 호모시스틴 수치이다.

수많은 연구에 의하면 호모시스틴이 심혈관계 질환의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가 없는 사실이다.
Annals of Internal Medicine이란 의학 정간지에 발표가 된 1,800 명을 대상으로 11년간 행한 연구에서 호모시스틴 수치가 높은 사람들의 경우 심장 질환으로 사망할 확률이 상당히 높아질 뿐만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사망할 확률도 월등하게 높아진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2,000명의 노인들을 대상으로 행해진 저명한 Framingham Heart 연구에서도 높은 호모시스틴 수치가 있는 경우 풍이 올 확률이 상당히 올라간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
이미 호모시스틴이 동맥의 안 벽의 세포들을 파괴함으로 동맥 경화증과 같은 혈관계 질환을 일으킨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는 상태이다하지만 아직까지도 주류 의학에서는 호모시스틴의 위험에 대해 그렇게 심각하게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 안타까운 상태이다.

아무튼 호모시스틴을 낮추는 일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니다.
1. 유기농 채소과일견과류(발효가 안 된 대두는 금지), 팥 등의 음식을 먹는다.
2. 비타민 B 12, 9, 6 (methylated 된 것과 미네랄 마그네슘아연그리고 TMG(Tri Methyl Glycine)을 보조해준다.
3. 그리고 위에 언급한 것들도 함께 병행한다.

심장병과 뇌출혈은 전 세계적으로 볼 때에 아직까지도 사망 원인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심각한 질환이다아무쪼록 적을 정확히 알고 싸움으로 승리하여 우리의 건강 전선에 아무런 이상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9. 심장병의 주요 원인 설탕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9

심장병의 원인이 되는 먹거리가 여러 가지가 있다그 중에 으뜸이 되는 것이 두 가지가 있는데 전이 지방과 설탕이다전이 지방에 대해서는 이제 어느 정도 인지가 된 것 같은데 이상하게 설탕이 심장병의 가장 큰 원인이라는 말씀을 드리면 의아해 하는 분들이 있는 것을 보게 되면 정말로 당혹해 할 수 밖에 없게 된다.
참고 펌자 주전이지방에 대한 것은 아래  (20. 전이지방왜 치명적인가?)를 참조

150년 전 설탕이 일반인에게 먹거리가 아니었을 때에는 설탕으로 인한 비만이 거의 없었다.

1860년경에는 BMI(body mass index)가 30 이상(비만)이 되는 사람들이 50세 이상 되는 남자들 가운데 불과 1.6%에 불과했다그런데 1900년대가 되면서 설탕이 보편화 되기 시작하자 비만한 사람들이 3배로 증가하였고 그 이후로 계속해서 증가 일로에 있다.

비만과 마찬가지로 고혈압은 20세기가 시작이 되기 전까지는 아주 희귀한 병이었다.

1900 년대는 혈압이 140/90 을 넘는 사람들은 오직 5%에 불과했었다.
1939년이 되자 고혈압인 사람들이 전체 인구의 10%를 넘기 시작했다.
그리고 현재 31%의 인구가 고혈압인 상태이고 계속 증가하는 상태이다.

재미있는 사실은 지금부터 70여년 전인 1940년까지는 심장병 전문의란 직업 자체가 아예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러면 무엇이 심장병의 원인인가?
그렇다바로 설탕(3)이 먹거리로 둔갑을 했기 때문이다한 세기 전만 해도 일반 가정에는 전혀 존재하지도 않았던 설탕이 이제는 한 사람당 1년에 100Kg 이상을 먹는 상태가 되었으니 그 결과는 뻔한 것이다설탕을 먹으면 인슐린이 올라가고 인슐린이 혈관을 경직시킴으로 자연히 혈압이 올라가게 된다한 연구에서 심장마비로 쓰러진 사람들이 직전에 무엇을 드셨는가를 검사한 결과 95%의 사람이 설탕(3)을 먹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바 있다.

1982년에는 당뇨병 환자가 인구 십만 명당 2인 정도 밖에는 안 됐다그러던 것이 북미에서는 이제 아이들 3명 중 1명이 당뇨병이 있거나 당뇨 초기 상태에 있는 지경까지 이르르게 되었다통계를 보면 아이들마다 일년에 약 200캔 정도의 소다수를 마신다니 지극히 당연한 결과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잘 알려진 바대로 당뇨병의 합병증 중 가장 현저한 것이 바로 심장병이다.

그러므로 심장병이 없이 살고 싶거나 현재 있는 심장병으로 부터 치유되기를 원한다면 설탕(3흰쌀흰밀가루설탕류)을 먹거리 목록에서 완전 제거하는 방법이 최우선이 되어져야한다그러지 않고 부작용이 심한 고혈압 약당뇨약콜레스테롤 약피를 묽게 하는 약 등을 먹으면서 어떻게 해 보려는 것은 실로 기가 막힌 일이라고 아니할 수가 없는 일이다.


10. 녹말이 심장병의 원인인 것을 아직도 감을 못 잡고 있는 미국 심장병 학회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9

성경에 보면 눈 먼 사람이 눈 먼 사람을 인도한다는 표현이 나온다식품학회와 영양학회와 그리고 의학계에서 발표하는 먹거리에 관한 충고들의 내용을 들여다보면 영락없이 성경에 나오는 표현이 더 할 나위가 없는 정확한 표현임을 보게 된다물론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눈이 멀었다기보다는 알지만 눈들을 감고 있다고 하는 것이 더 나은 표현이 될 것 같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음식 피라밋을 만들고 나누어 주는데 들어가는 비용은 미국이나 캐나다 정부가 아니라 곡식업자와 다른 식품업계들이 전부 다 부담 한다고마운 일이 아니다.)

구체적으로 말씀을 드리면 아직도 칼로리를 줄여야 한다든가 지방의 섭취를 최소화 시켜야 한다는 둥의 정말 기가막힌 이야기들을 과학적인 사실들이 그렇지 않음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앵무새처럼 계속 반복하는 분들이 학계에 많이 계신다는 것이다.

문제는 여기에 편승해서 식품산업에서는 지방의 퍼센티지를 낮추는데 온 힘을 기울여 왔다는 사실이다그 결과가 무엇일까지방을 빼내는 대신 그만큼의 설탕을 교묘하게 집어넣고, 게다가 해로운 대체 물질을 섞어 넣어 버리는 일이 벌어지게 되었다그 결과로 사람들은 똑 같이 먹는데도 설탕의 섭취가 더 많아지니 심장병의 발병율은 계속 올라가기만 하고 있다왜냐면 지방이 적은 음식을 먹으면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는 떨어지고, LDL 수치는 올라가고치명적인 중성지방 수치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가기 때문이다.

지방은 여러 가지 면에서 우리 몸에 매우 중요하다특히 혈당을 조정하는 차원에서 보면 상당히 중요한 요소이다이유는 녹말에 비해 상당히 천천히 소화가 되어 혈당이 올라가는 수치가 조정이 됨으로 당이 올라가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그런데도 이런 상식적인 것들을 무시한채 미 심장병 학회는 아직도 지방의 섭취를 최소화 시키라는 말만을 반복하고 있으니 정말 큰 일이다물론 이 지시를 따르면 전체 콜레스테롤 숫자는 내려갈 수가 있지만 사실 정말로 신경을 써야할 중성지방 수치는 올라가게 되는데 아예 언급조차 하지들을 않고 있다도대체 어쩌자는 것인지 알 수가 없는 일이다.

그렇다고 그냥 따라만 갈 수는 없는 일이다우리 스스로라도 눈을 떠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얼마전 The Annals of Internal Medicine 에서 나온 실험 결과를 소개한다.

이 임상 실험에서 3,700명의 65세 이상 되는 분들을 대상으로 3년간 지방이 그대로 다 들어 있는 우유와 지방을 뺀 우유를 먹을시 어떤 결과가 나오는 가를 관찰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지방이 들어있는 우유를 마신 사람들의 경우 지방을 뺀 우유(유당설탕임)를 먹은 사람들에 비해

1. 당뇨병에 걸릴 확율이 60%가 줄어드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2. 체지방이 현저하게 주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3. HDL(좋은 콜레스테롤수치가 올라갔다.
4. 염증을 보여주는 수치인 CRP 수치가 떨어졌다. ( 간단히 말하면 심장병에 걸릴 확율이 줄어든 것이다.)
5. 심장병의 진짜 적인 중성지방 수치가 상당히 떨어졌다.

위 결과에서 무엇을 배울 수가 있을까?

그렇다녹말(유당보다는 지방을 더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지만 물론 우유는 아니다물론 유기농 우유를 먹어도 괜찮은 분들이 가끔 마시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우유 속에 있는 유당은 포도당에 비해 몸에 손상을 입히는 강도(당화도)가 10배 정도가 높다는 사실만 기억해 주시기를 바란다그래서 우유를 많이 마시는 백인들의 피부가 더 빨리 노화가 되는 것 같다.

아무튼 보면 보이는 것을 못 보는 것도 일종의 눈이 먼 것에 속 한다는 생각이 든다.


11. 비타민 C : 너무나 중요해서 중요하지 않은 것 같이 여겨지는 영양소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24


누구나 다 아는 상식으로 비타민 C가 부족하면 괴혈병에 걸린다괴혈병은 비타민 C가 극도로 부족해서 생기는 영양 부족병이다증세로는 극도로 몸이 쇠약해짐빈혈몸 아랫쪽의 부종잇몸의 해면화(때로는 궤양동반), 그리고 콜라겐 형성이 안 되어 점막과 피부의 출혈이 생김 등을 보이다 결국은 죽게 되는 영양 결핍증이다.

그런데 문제는 다른 동물과 달리 우리 사람의 몸에서는 만들어 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에서 공급이 되어져야 한다이 비타민 C에 대한 중요성과 다량으로 보조해 주어야 할 필요성에 대해서 일반 사람들까지 알게 만든 과학자가 바로 노벨상을 개인적으로 두 개나 받고 두 개나 더 받을 수가 있었던 Linus Pauling 박사이다학자로서 굉장히 존경을 받던 분이었는데 비타민 C의 중요성에 대한 연구 발표 이후부터 이상할 정도로 기존 의학계로부터 온갖 공격과 수모를 다 받다가 돌아가신 분이다.

그런데 재미있는 일은 이 분이 돌아가셨는데도 불구하고 비타민 C는 이상할 정도로 계속해서 공격을 받아 오고 있었다인터넷에 보면 비타민 C를 공격하는 사이트가 10개가 넘게 있는데 그 중 The Reuters Health Report 라는 사이트는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면 암이 생긴다는 황당무개한 썰까지 주장하고 퍼뜨려 오고 있다물론 이 황당무개한 썰은 얼마 후에 Science megazine 에 실린 연구 논문에 의해 끽소리 못하게 반박을 받고 그 허위성이 적나라하게 밝혀지게 되었다.

또 다른 사이트에서는 비타민 C를 2,000 mg 이상 먹으면 심각한 설사가 일어난다며 겁을 주고 있는데 사실을 밝히면 설사가 일어나는 현상은 우리 몸에서 최대치에 도달했다는 신호 이므로 설사가 나면 중지를 하면 그 뿐이다물론 비타민 C의 최대치에 도달하는 양은 개인 마다 현저히 다를 수가 있다.

비타민 C에 관한 중요한 사실 중의 하나는 음식에서 나왔든 인공적으로 합성을 했든 똑 같은 Ascorbic Acid로서 우리 몸에서 똑같은 작용을 한다물론 음식으로 먹을 때 합성 효과로 인해 비타민 C의 효과는 당연히 커질 수가 있다비타민 C는 또한 수용성으로 한 번에 많이 먹기 보다는 적은 양이라도 자주 먹음으로써 꾸준한 혈중 수치를 유지해 주는 것이 최대한 효과를 누리는 방법이다.

2011년 11월 24일 Journal of Orthomolecular Medicine 정기 간행물에 비타민 C가 심장마비를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밝히는 PubMed에 실린 논문에 대해 자세히 분석한 보고가 실렸다(http://www.ncbi.nlm.nih.gov/pubmed/21835284)
논문은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으면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가를 연구한 것인데 그 방법으로 대상자들의 혈중 비타민 수치를 측정을 하였다.

연구 결과는 혈중 비타민 C의 수치가 20 micromole/liter를 올려줄 때마다 심장마비가 올 확율을 9% 정도 줄여준다는 것이었다참고로 비타민 C 500mg 1정을 먹게 되면 혈중 수치가 80 micromole/liter 까지 유지시켜 주게 된다그러므로 결론은 아주 단순하다비타민 C는 음식으로든지 아니면 보조제로든지 꾸준히 먹는 것이 심장병 예방에 이상적이라는 것이다.

California 대학에서 행해진 비타민 C에 대한 다른 연구를 보자.
연구에서 실험대상자에게 비타민 C 500mg을 매일같이 보조해주자 혈중 D-reactive protein (CRP) 수치가 무려 24 %나 떨어진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잘 알려진 바대로 CRP 숫자는 심장병 뿐만 아니라 당뇨병그리고 치매가 올지를 알려주는 수치이기도 하다.

동일한 대학의 다른 교수인 James Enstrom 박사의 연구도 보는 것이 좋겠다. 10년 동안 11,000 명의 대상자들에게 하루 비타민 C 300mg을 꾸준히 먹게 하였다그 결과 남자의 경우 심장병이 오는 확율이 50%가 줄어들었고 여자인 경우 약 40%가 줄어든다는 놀라운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더 놀라운 사실이 G.C.Willis 박사에 의해서 발견이 되었는데 1년간 비타민 C를 1,500 mg을 매일 먹게 한 후에 조사를 해 보니 먹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먹은 사람들의 혈관 벽에 생긴 경화석(Plaque)이 현저하게 없어졌다는 것이다결국 비타민 C가 심장병 예방에 결정적이라는 것이 증명이 재확인 된 것이다.

이미 이런 사실에 대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Linus Pauling 박사께서 이미 50년 전에 발견한 사실들 이다.
Linus Pauling 박사의 말을 그대로 인용해 보겠다
.
"심장질환은 만성 괴혈병이 밖으로 들어난 것 뿐이다그리고 동맥 경화증은 만성 비타민 결핍증으로 인해 생긴 혈관과 동맥에 생긴 손상을 임시적으로 복구해 보려는 메커니즘에 불과하다." (Linus Pauling)

이제 전 세계 심장 학회에 있는 분들이 이제라도 정신들을 좀 챙기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이 분들이 정신을 챙기시는 동안 우리도 비타민 챙기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12. CoQ 10: 약해진 심장의 좋은 친구 (1)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3

CoQ10은 일본에서 1965년부터 심장병이 있는 환자들을 돕는 보조제로 사용이 시작되었고 1974년부터는 세계 최초로 일본 정부가 공식적으로 심장병에 사용하도록 인정한 영양 보조제이다. 2000년 현재 일본에서는 의사의 처방을 받고 먹는 사람만 1,200만 명에 이르고 있다.

Coenzyme Q10은 비타민같이 작용하는 영양소인데 우리 몸 어디서든지 발견이 되기 때문에 ubiquinone (모든 곳에 있는 것이라는 뜻)이라는 이름이 붙여졌고 심장에서 가장 많이 발견이 된다.

우리 몸에서의 작용:
에너지 생산에 필수면역기능 촉진조직에 산소 공급을 증가시킴강력한 항산화제로 조직의 노화방지에 결정적 역할
몸에서 형성되는 엘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히스타민의 작용을 억제함으로 엘러지천식폐 질환에 효과
위와 십이지장벽을 보호
그외에 암비만뇌 질환(정신분열파킨슨치매 등), 칸디다 증후군, Multiple Sclerosis와 같은 병들을 완화 시키는데 사용

결핍시:
잇몸질환당뇨병근육 손실모든 심장병 증세가 악화됨

문제는 이렇게 중요한 영양소가 나이가 들면서 서서히 줄어간다는 것이다.
고등어야생 연어정어리소 심장 등에 다른 음식보다 더 많이 들어 있다.
결핍이 의심되면 반드시 보조 해야 할 영양소라고 판단이 된다.
보조시 지용성이므로 오메가3나 올리브 오일 같은 다른 지방과 같이 먹으면 흡수가 좋아진다.


CoQ 10: 약해진 심장의 좋은 친구 (2)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3

CoQ 10 이 심장질환에 효과가 있다는 과학적인 예:

1. 심장이 몸 전체에 필요한 혈액을 심장 밸브에 문제가 있어 제대로 펌프해서 보내지 못할 때 울혈심장기능상실 (congestive heart failure)이라고 하는데 처방약과 아울러 적절한 식이요법그리고 체중을 줄이면 상태가 나아지는 경우가 생길 수가 있다그런데 이때 CoQ 10을 함께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연구 결과 이런 종류의 심장마비가 심하게 온 경우 일수록 환자 몸속의 CoQ 10 수치가 낮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래서 처방약과 더불어 100~200mg의 CoQ 10을 환자들에게 주었더니 상태가 현저히 좋아지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한 이스라엘에서 심장 마비로 마지막 단계까지 갔던 32명의 환자에게 하루 60mg의 CoQ 10을 주었더니 숨이 가쁘고 쉽게 지치는 증상이 현저하게 개선이 되는 것이 확인되었다.
또 다른 실험에서는 CoQ 10을 보조한 환자들은 269미터에서 382미터를 더 걷는 개선이 있었던 것에 비해 그렇지 않은 환자들은 254미터에서 177미터로 줄어드는 것이 발견되었다.

2. 혈압이 높은 것이 심장질환에 치명적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지난 10여년동안의 연구결과 CoQ 10 이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확인 됐다는 사실은 잘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

한 연구에서 3달간 하루 200mg의 CoQ 10 을 주었더니 위의 혈압이(systolic) 17mmHg 이나 떨어지는 것이 발견됐다.

이와 유사한 결과의 논문이 최근에도 계속 나오고 있다.

3. 심장에 혈액공급이 끊어져 산소와 영양공급이 중단될 때 심장마비가 온다.

한 연구에서 심장마비가 왔던 73명에게 120mg의 CoQ 10 다른 71 명에게는 위약(placebo)을 한 달간 주었다.

그 결과:
CoQ 10 집단가슴통증 (chest pain) 8%, 불규칙한 심장박동 9.5%, 심장기능 저하 8%, 1년 안재 심장마비 14%
위약 집단가슴통증 (chest pain) 23%, 불규칙한 심장박동 25%, 심장기능 저하 23%, 1년 안재 심장마비 25%
이러한 결과에 대한 지식이 있는 의사들은 심장수술 전에 꼭 CoQ 10 보조를 권면한다.

4. 협심증 (Angina)은 심장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이 되지 않아 가슴이 조이거나 아픈 증상이다. CoQ 10 보조가 이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연구 결과 확인이 되었다.

CoQ 10 보조와 더불어 충분한 마그네슘 섭취에도 신경을 쓴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Co-Q10 보조의 중요성 염증을 식혀주고혈압도 떨어뜨리며근육과 신경 조직을 보호해 준다.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3-08-23

Coenzyme Q-10은 1955년 영국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다Co-Q10은 미토콘드리아에서 형성되는 에너지 분자인 adenosine tri-phosphate (ATP생산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전자를 가지고 있는 보조효소이다이 보조효소는 우리 몸이 건강하면 간()에서 필요한 만큼 생산이 된다그러나 문제는 나이가 들면서 점차 그 생산량이 현저히 줄어들게 된다는 것이다그러므로 CoQ10은 나이가 들면서 보조에 가장 신경을 써야 하는 영양소 중의 하나라고 할 수가 있겠다.

우리 몸에서 이 효소가 가장 많이 쓰이는 장소는 에너지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심장이다만일 CoQ10이 심장에 결핍이 되면 에너지 생산이 멈추고따라서 심장이 멈추게 되는데곧 심장마비가 오게 된다그 다음으로 많이 필요한 곳은 이다수많은 연구결과에 의하면 CoQ10은 심장만이 아니라 신경계의 정상 기능을 위해서 필요한 세포내의 에너지 생산에도 필수라는 사실이 확인되었다구체적으로 보면 파킨슨씨 병이 있는 환자인 경우 CoQ10 부족으로 인해 문제가 악화된다는 사실이 밝혀져 있다한 연구에 따르면나이가 들어 난치성 질환에 걸린 사람들의 경우 혈중 CoQ10 수치가 심히 낮다는 것이 공통점이라는 사실이 확인되어 있다.

시중에서 혹시 상당히 비싼 CoQ10을 보신 분들이 있을 것이다현재 시장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Ubiquinone과 Ubiquinol 이다대부분의 제품들이 Ubiquinone인데 이를 한 단계 더 변환시킨 형태가 Ubiquinol 이다. Ubiquinol을 파는 업자들은 이것이 훨씬 더 흡수가 잘 되어 효과가 훨씬 더 높다고 주장하며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판다하지만 이에 대한 연구기간이 너무 짧아 신빙성이 전혀 없는 주장이므로 돈을 더 들일 필요가 없을 것이다실제로 조사를 해 보면, Ubiquinol을 보조할 시에 더 피곤함을 느끼고 혈압도 더 올라가게 된다는 결과도 나와 있다.

CoQ10에 대한 연구 두 가지를 살펴보자염증이 심장병의 근본원인이라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어있다그런데 CoQ10이 염증을 낮추는데 현저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이 연구는 2011~2012년 사이 대만의 Chung Shan 의대에서 행하여졌는데 환자들을 세 그룹으로 나누어 첫째 그룹에는 위약(Placebos)을 주고둘째 그룹에는 60mg의 CoQ10을 주고마지막 그룹에는 150mg의 CoQ10을 12주간 주었다그 결과는 보조해 준 양 만큼 염증수치가 낮아졌다(http://www.vitasearch.com). 이는 사실상 CoQ10이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면 별로 신기한 결과가 아니다아무튼 연구의 총 결론은 150mg의 CoQ10을 보조해 주게 되면심장병을 막을 수가 있다는 것이었다.

이탈리아의 피사 대학에서 2010년에 행해진 연구에서는 CoQ10 결핍으로 인한 미토콘드리아의 기능장애가 가지고 오는 여러 가지 신경 질환(파킨슨병 등)을 CoQ10 보조로 해결할 수 있는가를 다루었다동시에 연구진은 콜레스테롤 약으로 인해 간에서의 CoQ10 생산의 저하가 과연 신경계통의 여러 가지 질병을 가지고 오는가도 살펴보았다그 결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처방약들이 CoQ10 결핍을 가지고와 궁극적으로 신경계에 문제를 일으킨다는 사실을 확인했고이에 대한 가장 바람직한 처방이 CoQ10 보조라는 결론을 내렸다.

아무튼 그동안 위와 같은 사실들이 밝혀지면서 많은 의사들과 건강 전문가들이필요한 환자들에게나 일반인들에게 CoQ10을 보조하도록 해왔다또한 동시에 많은 임상 실험도 행해져 왔다그런데 재미있는 것은 CoQ10의 효과에 대한 결과가 일정하지가 않다는 것이다어떤 실험에서는 CoQ10보조 후에 혁신적인 결과가 나오는데또 다른 실험에선 별로 효과가 없는 것처럼 나오는 경우가 있었다그 이유가 무엇일까원인은 CoQ10이라는 영양소가 지용성이라는 데에 있다나이가 들어 담즙생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CoQ10을 수용성으로 변환하지 못하게 되어 장벽에 있는 물 필름을 통과할 수가 없게 되는데그렇게 되면 CoQ10이 몸 밖으로 그냥 빠져나가게 된다결국 보조를 해주지만 흡수가 안 되어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것이다.

CoQ10은 심혈관계에서 일어나는 염증을 식혀줌으로써 심장병을 예방하고신경계의 건강 또한 지켜준다게다가 강력한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유방암이나 다른 많은 질병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계속 나오고 있다나이가 들어가는 분들은 보조해 줄 필요가 있는 중요한 영양소라는 생각이 들어 포스트를 쓴다.


폴리코사놀(polycosanol) : 동맥의 플라크(동맥경화의 원인)를 제거하는 영양소

Author: admin Date: 2016년 12월 18
  
〔※참고 심장동맥이 막히면 심장질환동맥이 막히면 뇌졸중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 오랫동안 심혈관 계통의 질환 예방과 치유에 사용되어 오고 있었던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왁스 알코올이다폴리코사놀은 동맥이 막히는 것을 획기적으로 억제할 뿐만 아니라 이미 형성이 된 플라크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콜레스테롤 약의 효과에 비교해 볼 때에 폴리코사놀은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게다가 가격이 현저하게 싸고안전성도 뛰어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약이 가지고 있지 않은 다른 많은 건강증진 효과까지 가지고 있어 전세계적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는 건강보조식품이다.

폴리코사놀은 혈액에 혈전의 형성을 낮추어 줌으로 피가 뭉치지 않도록 도와준다물론 콜레스테롤 약은 그러한 효과가 전혀 없다.

한 연구결과를 보면하루 10mg의 폴리코사놀을 섭취했을 때의 효과가 아스피린 100mg 복용했을 때의 효과보다 더 크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다른 연구에서는 폴리코사놀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과가 콜레스테롤 약보다 훨씬 더 있을 뿐만 아니라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무려 31%까지 올려준다는 놀라운 사실도 확인이 되었다물론 콜레스테롤 약은 HDL 수치를 올려주는 기능은 전혀 없다이는 매우 중요한 사실이다왜냐하면 높은 HDL 수치는 심장 건강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실제로 심각한 심장질환은 전체적인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가 아니라 HDL 수치가 낮기 때문에 발생되기 때문이다.

폴리코사놀이 심장질환 예방과 치유에 효과가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이미 동맥에 형성된 플라크를 녹여 없애기 때문이다한 연구를 보면 하루 폴리코사놀 캡슐 2개를 섭취했을 때에 플라크를 제거해 줌으로 동맥경화가 악화되는 것을 막아주었을 뿐만 아니라 국소빈혈(ischemia)이 사라지는 것까지 확인되었다.

폴리코사놀의 부작용으로는 장기복용을 했을 경우에 코엔자임Q10의 수치를 감소시킴으로 근육 떨림손발 저림만성피로와 같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음이 일부의 연구결과 나왔다따라서 과다복용을 하거나 무한정으로 장기복용하는 경우 반드시 CoQ10을 보조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아무튼 CoQ10은 심장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어차피 우선적으로 보조해주어야 하는 보조제 중의 하나이다.

참고 논문 :

Janikula M. Policosanol: a new treatment for cardiovascular disease? Altern Med Rev. 2002 Jun;7(3):203-17

Rogers Sherry, Total Wellness, Prestige Publishing, December 2005

Gouni-Berthold I, Berthold HK Policosanol: clinical pharmacology and therapeutic significance of a new lipid-lowering agent. Am Heart J. 2002 Feb;143(2):356-65.


13. 셀레니움심장질환 예방에 필수 영양소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4

오늘은 조금 전문적인 단어를 사용해야겠다.

피검사시 하는 것 중에 적혈구 분포 폭(Red Cell Distribution Width: RDW)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 수치가 높으면 급성 심부전증으로 사망할 확률이 아주 높아진다는 사실은 이미 의학계에서는 상식이 되어있다그런데 희한한 일은 대부분의 의사 선생님들이 이 수치에 대해 그렇게 크게 신경들을 안쓰시는 눈치시다RDW 수치는 혈액 속에서 일어나는 산화의 정도를 보여주는 수치라고 할 수가 있겠다그러므로 반드시 신경을 써야할 수치인 것인데도 말이다.

만일 이 수치가 정상이지만 높은 쪽에 있거나 정상 수치를 벗어나 위로 지나가게 되면 적혈구들에 손상이 그 만큼 더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간단히 말하면 RDW 수치가 올라가면 혈액순환에 장애가 오게 되며 언제 심장마비가 올지 모르는 일촉즉발의 상태가 된다는 것이다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적혈구들은 서로 엉킨 상태가 되며 쉽게 엉겨 덩어리가 되어 혈관을 막아 심장마비가 오거나 혈관이 터짐으로 풍이 올 수가 있다는 말이다.

그러면 무엇이 RDW 수치를 올려줌으로 일촉즉발의 상태로 모는 것일까?

최근에 65세 이상의 여성을 상대로한 연구에서 RDW 수치가 올라가는 근본 원인이 셀레니움 결핍인 것이 밝혀졌다셀레니움이 부족해지면 바로 염증을 일으키는 Interleukin - 6 수치가 엄청나게 올라가면서 적혈구에 손상이 심하게 일어난다는 것이 확인이 된 것이다.

그러므로 심장병 예방을 위해서는 다른 무엇보다도 우리 몸에 셀레니움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이미 갑상선 저하에 관한 이전 포스트에서 갑상선 홀몬을 활성화시킴으로 정상적인 갑상선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셀레니움이 필수 영양소라는 사실에 대해서 공부를 하였다셀레니움이 부족해지면 결국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면 고 콜레스테롤고 지혈증그리고 혈압이 올라가는 등의 원인으로 심장병 질환을 야기시킨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심장병 예방에 셀레니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라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런데 이 간단한 셀레니움의 필요성에 대해 왜 의학계에서는 왜 주목을 하질 않는 것일까?
......?
대답을 생각하는 동안 먼저 셀레니움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하는 방법부터 강구해야 겠다.
그렇지 않으면 대답을 하기 전에 운명을 달리 할 수가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14. 비타민 K2(청국장의 중요성 재강조): 혈관 및 심장 건강에 필수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1

청국장 속에 충만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K2 는 우리가 섭취한 칼슘이 필요한 뼈에만 들어가게 만들어 주고들어가 쌓이면 안되는 곳인 장기관연골조직그리고 혈관에 들어가는 것은 막아준다는 사실이 새로운 연구결과 다시 확인이 되었다.

동맥경화증은 칼슘이 동맥의 벽에 쌓여 석화되면서 딱딱해지는 것을 지칭한다이 동맥경화증이 바로 고혈압의 주요 원인으로서 반드시 신경을 쓰고 막아야한다.

그러면 어떻게 비타민 K2가 동맥경화증을 막아 주는가 구체적으로 보자.
비타민 K2는 칼슘이 뼈 속으로 들어가 뼈의 일부가 되도록 붙여주는 Osteocalcin 이란 단백질로 구성된 홀몬을 활성화 시켜준다그런데 Osteocalcin 이 칼슘이 뼈가 아닌 다른 곳에 쌓이는 것을 근본적으로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만일 비타민 K2가 몸에 충분히 있지 않은 상태에서 열심히 비타민 D3만 챙겨먹는 경우 오히려 칼슘이 아무데나 쌓이게 되는 일이 벌어지게 된다.

이 사실은 최근에 상당히 많은 연구 결과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서 얻은 자료(Meta-Analysis)에서 아주 잘 나타났다다시 말하면칼슘과 비타민 D3만 열심히 복용한 사람들인 경우 혈관에 칼슘이 쌓이게 되어 심장병이 생길 확률이 상당히 올라갔다는 것이다.

오늘 이야기의 결론:

칼슘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미네랄이다.
그런데 마그네슘과 비타민 K2가 충분히 없으면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그러므로 마그네슘이 부족하지 않게 항상 신경을 써야하고
청국장을 먹든지먹는 것이 어려우면 좋은 비타민 K2를 보조해 주는 것이 절대로 필요하다.

<<**참고 펌자 주: 만들기 쉬운 양배추 김치 좋은 또다른 이유는 발효되기 전에는 거의 없었던 비타민 B비타민그리고 비타민 K2 같은 너무나 중요한 영양소들이 만들어져 강화되기 때문이다.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아주 중요한 비타민: Vitamin K (1,2,3)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3

비타민 K는 상처가 났을 때 피를 응고시키는 물질로 잘 알려져있다.

1. 그러나 이 비타민이 칼슘을 뼈속으로 집어넣어 붙이는 역할을 하는 Osteocalcin 이라는 단백질 형성에 없어서는 안되는 비타민이라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2. 또한 동맥 경화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혈관벽에 칼슘이 침착되는 현상을 막는 가장 강력한 물질인 MGP(Matrix Gla-Protein) 형성에도 필수라는 사실은 지금까지 전혀 알려져 있지 않았다.

위의 글을 아주 간단히 해석한다.

1. 비타민 K가 부족하면 다공증이 생길 것이다.
2. 비타민 K가 부족하면 심장병이 생길 것이다.

최근에 비타민 K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연구결과가 많이 나온다요약 해 본다.
치매 예방에 효과
멍이 난 피부에 효과
부족시 당뇨병이 온다
항산화 기능
폐 암전립선 암간 암 치료에 효과

어디에 많이 들어 있을까? (가장 좋은 것K2)
K1: 채소
K2: 발효 음식 (가장 많이 있는 곳청국장)
K3: 합성 (독성유리기를 생산항암제의 효과 증진용)

비타민 K는 지용성청국장 먹을 때 타히니나 올리브 오일 같은 기름을 더하면 흡수가 좋아진다.

부족하기 쉬운 사람: 대강 먹고 사는 사람()에 병이 있는 사람()에 문제가 있어 비타민 K를 저장 못하는 사람항생제나 콜레스테롤약 그리고 아스피린 같은 것 복용하는 분들.


비타인 K2의 중요성 재강조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3

얼마전 청국장이 지구상에서 비타민 K2 (menaquinone-7)가 가장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라는 사실을 언급했다그리고 건강 유지 차원에서 비타민 K2 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도 설명한 바가 있다그런데도 청국장이 맛이 없을 것이라고 가정하고 아예 드시려고 생각도 안하시고 계시는 분을 발견하고 비타민 K2에 대해 다시 쓴다.

비타민 는 사실상 수십년 동안이나 연구가 되어 온 영양소이다그러나 이상하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영양소로 "잊어 버린 비타민으로 별명이 붙을 정도로 무시되어 왔다.

2009년에 564명의 갱년기가 지난 여성들에게 비타민 K2 를 보조해 준 실험이 있었다.
결과는 상당히 진전되었던 동맥 경화증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이 발견되었다이 보다 앞서 2004년에 4,800명을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는 비타민 K2의 보조가 심장에 생기는 칼슘 석화 형성을 예방하고 전체적인 심장 질환을 막아 준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

이런 일이 어떻게 가능할까?
그것은 비타민 K2 가 혈액 속에 있는 칼슘을 건져서 뼈와 이에 공급을 하기 때문이다또한 혈관 벽에 붙어 있는 석화된 칼슘을 녹여 빼내기 때문이다만일 이 영양소가 부족이 되면 칼슘은 돌아다니다가 혈관 벽 같은 조직에 계속 쌓여 석화가 되면서 결국 심각한 동맥 경화증을 야기 시키게 되는 것이다.
심장병 수술이나 바이 패스같은 수술로 고생 안하시려면 청국장을 어떻게 하든 드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비타민 K2 는 혈관에만 좋은 것이 아니다뼈의 형성에 최고로 중요한 요소이다.

2009년 일본과 덴마크 연구가들이 45mg 의 비티민 K2 를 보조해 줌으로 여성에게 생기는 다공증을 치유하는데 성공을 했다또 다른 연구들에 의하면 스테로이드 홀몬제아토피 연고항염 진통제 등)사용으로 생기는 다공증과 피를 묽게 하는 혈압약으로 인한 다공증에도 효과가 탁월한 것이 확인이 되었다.

위에 언급한 것보다 더 중요한 사실이 있는데 그것은 비타민 K2 가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혈액 암 세포를 자살해서 죽게 만든다(apoptosis).
간암이 생기는 것을 막는데 현저한 효과가 있는 것도 확인이 되었다.

혹시 피를 묽게 하는 처방전(: Coumadin - 쥐약의 성분과 동일함)을 드시는 분이 계시면 의사와 상의 하셔서 청국장에 있는 비타민 K2와 문제가 없는 약으로 바꾸어 처방을 받으시고 청국장을 드시던가 돈이 아주 많으신 분들은 비타민 K2를 보조하시면 된다.


비타민 K2와 파킨슨 병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12


최근에 와서 파킨슨 병이 굉장히 많이 발병한다.
아직 정확한 원인을 콕집어 말하기 어렵지만 농약중금속(특히 수은그리고 처방약의 부작용이 주요 원인이 아닌가 하고 많은 연구가들이 지적하고 있다.

신경에 손상이 오거나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을 생산하는 뇌세포 및 조직의 손상으로 파킨슨 병이 오게 되는데 그동안 절대 못 고치는 병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최근 성체 줄기세포 시술에 의해 기적과 같은 치유가 일어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다.

이렇게 기적과 같은 치유가 일어나는 이유는 성체 줄기세포가 손상된 부분을 완전히 복원해 줌으로써 가능하기 때문이다이러한 성체 줄기세포을 통한 기적적인 치유의 체험을 영양 보조제를 통해 가능한 제품이 한국에도 들어와 소개해 드린다.

StemTech(스템텍제품들이다. SE-2, ST-5, 그리고 StemFlo이다이 제품들은 우리 몸 안에서 성체 줄기세포의 증식과 방출 및 이동을 극대화시켜 줌으로써 우리 몸이 원래 갖고 있는 복원 능력을 활용함으로 건강 유지와 치유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게 도와준다.

파킨슨 병과 관련해서 한 가지 중요한 정보를 드리고자 한다성체 줄기세포 시술이나 StemTech 제품을 활용했는데도 불구하고 파킨슨 병이 획기적으로 개선이 안 되는 경우가 있을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이 있다비타민 K2이다최근에 나온 하루살이 실험에서 파킨슨 병과 같은 증상으로 날지 못하는 하루살이가 비타민 K2를 사용하자 정상 기능이 돌아와 날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이 발견되었다.

신경과학자인 Patrk Verstreken는 이 연구는 파킨슨 병 환자에게 비타민 K2를 보조해 줄 시 상당한 도움을 줄 것을 시사해 주고 있다고 말한다물론 아직까지는 초기 단계이지만 이 발견이 파킨슨 병 환자나 떨리는 신경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결정적인 해법이 될 수가 있다는 말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보자.

파킨슨 병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는 유전자 변형에 PINK1과 Parkin이 있다이러한 유전자 변형이 일어날 때 세포 속 에너지 공장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이 비정상이 되면서 에너지 생성이 되지 않게 된다이렇게 되면 도파민이 충분히 만들어 지더라도 에너지가 없기 때문에 도파민을 통한 신경이 전달이 되지 않게 된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 처해 있는 하루살이에게 비타민 K2를 공급해 주자 미토콘드리아에서의 에너지 생성이 정상이 되면서 하루살이가 다시 날기 시작하는 놀라운 일이 목격이 된 것이다비타민 K2가 전자를 이동시키는 물질로 작용하게 된 것이다.

물론 현재는 파킨슨 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비타민 K2에 대한 임상 결과가 나온 것은 없지만 사용 못 할 이유가 없다는 확신이 강하게 들어온다.

사실 대개의 신경과 관련된 병들은 이미 언급한 것처럼 신경에 손상이 왔거나 신경세포에 있는 미토콘드리아에서의 에너지 생성에 문제가 일어나 전자 이동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발생한다그렇다면 논리적으로 볼 때 성체 줄기세포의 활용과 비타민 K2 같은 영양소의 활용은 아주 합당한 방법이라 생각이 든다.


Coenzyme Q10, 비타민 B Complex, Magnesium 등 중요한 영양소의 보조도 함께 신경을 써서 보조해 주는 것도 잊으면 안 될 것이다.

그러면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서는 어떤 음식에 비타민 K2가 많이 들어 있을까? 치즈에 많이 들어 있다그런데 청국장에는 치즈에 들어 있는 것보다 약 28가 더 들어 있다우리 세포 안에서 비타민 K를 가지고 K2를 일부 만들 수는 있다또한 대장에 있는 장내 유익균들도 비타민 K2를 만든다문제는 대장에 장내 유익균이 제대로 있느냐 이다.

지난 글에서 말씀 드렸지만다시 말씀 드리면 비타민 K2는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 주고뼈의 형성에 중요한 성분이며당 수치 조절 및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그러므로 청국장을 정기적으로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한 바람직 한 일이다.


비타민 K1과 K2에 대해

글쓴이 : Admain 작성일 : 16-06-11


이 글은 Dr. 머콜라(미국)가 비타민 연구 전문가인 셔져스(네델란드박사를 인터뷰한 것을 요약 정리한 것이다.

비타민 K1과 K2는 혈전증(血栓症)에 작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 영양소들이다셔져스 박사에 따르면 많은 양의 비타민 K를 섭취한다고 해도 과다하게 혈전이 형성될 위험성은 없다달리 말하면 비타민 K1과 K2를 과다하게 섭취한다고 해도 응고인자가 과다하게 작용하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혈액응고 방지제(anticoagulant drug)를 복용하지 않는 경우 비타민 K의 섭취는 상당이 안전하다.
심방세동(心房細動)이나 심부 정맥 혈전증이 있는 노인의 경우 대개 비타민 길항제인 경구용 항응고제를 처방 받는데이는 비타민 K의 재활용을 막는 일이 벌어지는 것으로 K1뿐만 아니라 K2의 작용도 영향을 받게 된다이런 경우 조심을 요하게 된다.

셔저스 박사의 말을 들어보자.
만일 코마우딘이나 와파린과 같은 경구용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경우 비타민 K1과 K2의 섭취에 조심할 필요가 있다하지만 이런 경우 미국에서는 단순히 비타민 K가 들어있는 음식은 아예 먹지말라고 충고를 하고 있는데 나는 그것에 대해 반대한다.
왜냐하면 만일 매일 먹는 음식에서 K1과 K2를 완전히 제거한다면 소량의 비타민 K를 섭취하는 경우 항응고 도에 현저한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이다하지만만일 비타민 K1과 K2를 매일 꾸준히 섭취하는 경우에는 섭취양에 약간의 변화가 온다고 하더라도 큰 문제가 생기지 않게 된다그러므로 나는 매일같이 식사를 통해 비타민 K를 섭취하면서 항응고제를 사용하길 권장한다... 그러나 코마우딘을 복용하면서 비타민 K를 따로 섭취하는 일은 아무런 유익이 없으므로 권장하지 않는다.”

달리 말하면식사를 통해 비타민 K1이나 K2를 섭취하고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동안 혈액 속의 응혈소 수치를 정기적으로 측정해보라는 것이다그리고나서 검사수치에 기초해서 주치의에게 항응고제의 양을 조정하도록 해야 한다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항상 비타민 K1과 K2의 섭취양을 똑같이 일정한 양으로 맞추어야 한다는 것으로만일 그렇게 하지 않는 경우 항응고제가 과다하게 응고를 저지하는 문제가 야기될 수가 있다.

비타민 K의 중요성은 정상적인 피의 응고 이외에도 다른 많은 것들이 있다비타민 K는 뼈의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단백질 오스테오칼신(osteocalcin)을 활성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심혈관 계에서의 칼슘의 침착을 막아주는 MGP(matrix Gla protein) 단백질도 활성화시켜준다이 때문에 비타민 K의 섭취는 결핍으로 야기가 된 동맥 칼슘 침착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다.

그러면 비타민 K1과 K2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무엇일까?
셔저스 박사에 따르면 비타민 K1은 푸른 채소에 주로 들어있는데 통상 10%밖에는 흡수가 되질 않는 반면에 장()에서 박테리아에 의해 발효가 되면서 K2로 바뀌게 되면 거의 100%가 흡수가 된다.
로테르담에서 행해진 연구결과에 의하면 K2를 가장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의 경우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칼슘 침착증그리고 사망률이 가장 적게 나타난다이러한 발견은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는데왜냐하면 K1만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전혀 발견이 되지 않는 것들이기 때문이다비타민 K1과 K2를 흡수하게 되면 비타민 K1의 경우 간()으로 가 저장이 되지만 3~4시간 안에 사라진다반면에, K2도 역시 가지만 LDL콜레스테롤에 의해 뼈나 맥관구조와 같은 말초세포 조직으로 운반이 된다.

비타민 K2는 또한 ()에 들어가는 혈액의 흐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많은 치매 환자들을 부검해보면치매 증상을 일으키는 것으로 보이는 혈관에 문제가 일어나 있는 것을 볼 수가 있다아직까지는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비타민 K2가 혈관에 생기는 칼슘 침착을 막아 치매를 예방해 준다는 증거는 많이 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파킨슨 환자의 세포에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해주는 데에 비타민 K2가 결정적인 역할을 함으로 파킨슨 치료에 도움을 줄 수가 있음이 확인이 되었다.

비타민 K수치가 적당한지를 알아보는 방법은 있을까그동안 연구가들이 개발해낸 비타민 수치를 측정하는 좋은 방법이 현재 유럽과 미국에서 사용되는 것이 있는데엘리사(ELISA : enzyme-linked immunosorbent assays) 검사방법이다셔저스 박사에 따르면 이 검사를 해보면 거의 모든 사람의 경우 비타민 결핍상태임을 알 수 있다고 한다또한 셔저스 막사의 조사결과에 의하면 비활성화된 MGP 수치가 가장 높은 사람들의 경우 심장질환으로 인해 사망할 확률이 가장 높게 나온다.
셔저스 박사는 우리 혈액에 일정한 양의 비활성화 상태의 MGP가 늘 있다는 사실에 기초해볼 때에 하루 적어도 200g 정도의 채식을 하고 발효가 된 음식도 섭취하므로 특히 비타민 K2가 결핍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그 이유는 100년 전만 하더라도 냉장고가 없어 대부분의 음식이 발효가 된 상태라 K2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었던 반면 현재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다.
아무튼 아직까지 하루 필요한 비타민 K2의 양이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많은 연구결과에 의하면 하루 360~500mcg 정도의 양이 필요하다고 보여진다현재 비타민 K2의 부작용이 알려진 것이 전혀 없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로테르담 연구(the Rotterdam Study)에 의하면 심혈관 계통의 질환을 막으려면 하루에 적어도 45mcg 정도의 양은 섭취할 필요가 있다이 연구에서 하루 45mcg의 비타민 K2를 섭취한 사람들의 경우 12mcg을 섭취한 사람들에 비해 7년을 더 오래 살았음이 밝혀졌다.

비타민 K2가 많이 있는 음식으로는 치즈버터케이퍼(요구르트), 사우어크라프트와 같은 발효된 양배추와 청국장 등이 있다여기서 유념해야 할 것은 살균처리가 되었고 풀을 먹이지 않은 젖소로 만든 유제품의 경우 비타민 K2가 거의 없다는 사실이다.

청국장 (75g) 1,000mcg
발효된 채소 (70g) 400~500mcg
천연 마요네즈 (100g) 197mcg
치즈 (30g) 75mcg
된장 (50g) 10~30mcg

대부분의 사람들의 경우 비타민 K가 결핍일 가능성이 높음으로만일 이미 심혈관 계통의 질환으로 진단을 받은 경우 절대적으로 비타민K, 특히 K2 결핍이 있다고 보여지므로 섭취에 각별한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비타민 K2가 가장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청국장이 있는데 하루 15g 정도 섭취하게 되면 약 200mcg 정도의 비타민 K2를 섭취하게 됨으로 비타민 K2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가장 이상적인 먹거리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보조식품으로 섭취하기를 원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이때에 유념해야 할 사실은 비타민 K2는 지용성 영양소라 반드시 약간의 지방과 함께 섭취해야만 한다는 것이다.
여기서 다시 강조하는 점은 항 혈액 응고제를 복용하지 않는 한 비타민 K2는 독성과 부작용이 없어 충분히 섭취한다고 해도 무방하다는 사실이다.


15. 크로미움 다이어트와 당뇨병에 필수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4-09-23


체지방과 뱃살을 빼려고 열심을 다해 헬스장에도 가고 달리기를 해봐도 노력한 만큼 결과가 잘 나오지 않는다그래서 혹시 효과를 볼까 좋다는 여러 가지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나 보조식품에 상당한 돈을 투자해 보기도 한다그런데 일시적으로 효과가 나지만 다이어트 프로그램이 끝나거나 보조제를 중지하면 원래대로 돌아가는 요요 현상이 생긴다이런 일이 몇 차례 반복되면 크게 실망을 하고 체질 탓으로 돌려 버리게 된다.

이런 경험이 있는 분들은 먼저 미네랄 크로미움이 혹 부족한 것이 아닌가를 꼭 점검해 보실 것을 권면해 드린다왜냐면 크로미움이 부족한 상태에서는 비만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이 될 수가 없기 때문이다.

한 연구에서 상업용으로 키우는 돼지들에게 크로미움을 보조해주었다평상시와 달라진 것은 크로미움을 더 준 것뿐이었다그런데 통통하던 돼지들이 체지방이 빠져 날씬해지고 근육이 생기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오스트리아에서도 사람을 대상으로 크로미움의 효과를 보는 실험을 하였다한 그룹의 사람들에겐 칼로리가 적은 식사를 하게 하고 또 다른 그룹의 사람들에겐 크로미움을 보조해 주었다.


결과는 똑같이 체중이 감소했다는 것이었다놀라운 일은 크로미움을 보조해 준 그룹의 사람들의 경우 근육 형성이 현저하게 향상이 되었다는 것이었다더 획기적인 사실은 칼로리를 줄여 체중을 줄였던 사람들에게 크로미움을 주었더니 상대적으로 무게가 지방에 2배가 더 나아가는 근육이 늘어났지만전체 체중이 전혀 늘지 않았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이는 근육이 증가한 만큼지방이 2배나 줄어들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
그 이유는 크로미움이 우리 몸에서 하는 작용을 이해하면 쉽게 알 수가 있다.

크로미움은 인슐린이 혈당을 세포 안으로 들어보내 태워지도록 하는 작용을 돕는 미네랄이다이 때문에 크로미움을 충분히 공급해 주면 단 것과 기름진 음식에 대한 댕기는 증상이 상당히 저하가 된다그 결과는 지방의 형성이 억제가 되는 대신 기존의 지방은 태워지게 되는 것이다충동적으로 단 것을 찾는 우울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크로미움의 효과를 연구한 결과 현저하게 단 것에 대한 댕기는 증상이 사라진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인슐린 저항 증으로 오는 2형 당뇨병 환자들의 대부분이 비만 문제가 있고 단 것이 댕기는 증상을 가지고 있다그런데 이들을 자세히 조사해 보면 거의 크로미움이 결핍된 상태로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게 된다.
그러면 크로미움이 왜 부족해질까?
가장 큰 이유는 먹거리에 잘못된 농사 방법으로 인해 먹거리에 옛날만큼 크로미움이 들어있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음식인 3백은 결국은 설탕인데설탕은 영양소가 전무한 상태이기 때문에 에너지나 지방으로 변형이 되면서 이에 필요한 크로미움과 마그네슘과 같은 미네랄 고갈이 일어나게 만든다.

또한 설탕은 크로미움의 흡수를 막는 작용을 함으로 크로미움 결핍현상을 악화시키는 작용도 한다.

제산제 같은 약들도 크로미움의 흡수를 완전히 막아버리는 작용을 한다.

게다가 나이를 먹게 되면서 점차 크로미움을 사용하는 능력이 떨어져 더 많은 크로미움이 필요하게 된다.

크로미움은 위에서 설명한 대로 인슐린이 설탕을 지방으로 바꾸지 않고 에너지로 바꾸는 일을 돕는 미네랄이다그러므로 운동을 해서 뱃살을 빼 보려 해도 효과가 신통치 않아 체질 탓을 하며 다이어트에 대해 운명적인 생각을 갖게 된 분들은 일단 크로미움을 먼저 규칙적으로 보조해 주시는 것이 급선무라는 생각이 든다.

여기서 비만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당뇨병과 크로미움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2형 당뇨병 환자들의 경우 대부분이 크로미움 결핍 상태에 있다그런데 많은 연구 결과를 살펴보면 크로미움 보조가 인슐린 수치와 혈당 수치를 정상화시켜 주는 데에 효과가 있음을 부인할 수가 없게 된다.

Stephanie Briggs, Ph.D. 박사는 그의 건강 웹사이트 Chiro Org에서 크로미움이 당뇨병에 대해 우리 몸을 철벽처럼 막아준다.는 제목의 글에서 다음과 같은 결론을 짓는다. “2형 당뇨병의 경우 비만이 같이 오는데 크로미움이 인슐린 저항 증 문제를 해결해 줌으로 당뇨 환자들이 체중을 줄이는 일에 도움을 줄 수가 있습니다.”
2004년 당뇨병에 대한 교육 정간지인 “The Diabetes Educator (TDE)”에 발표가 된 논문도 위와 비슷한 결론을 맺는다. “하루 200에서 1,000mcg 정도의 크로미움을 보조해 줄 시에 혈당 수치를 정상화시켜 준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이렇게 당뇨병 치유에 크로미움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는 상당히 많지만 희한할 정도로 주류 의학에서 크로미움을 언급하는 경우는 거의 없는 것이 현 실정이다이러한 현상은 상당히 우려가 되는 상황이다왜냐면 크로미움 결핍이 단순히 비만과 당뇨에만 관계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질병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이 이미 확인이 되어있기 때문이다한 마디로 크로미움은 절대로 결핍 상태에 있어서는 안 되는 영양소 중의 하나인 것이다.

저당 증
심장질환
고 콜레스테롤 증과 동맥 경화증
심혈관계 질환
칸디다 이스트 증후군
메니에르증후군(귀울림)
알코올 불관용 증

크로미움의 경우 하루 200에서 1,000 mcg 정도의 보조해 줄 시에 독성을 나타내지 않는다적절한 양은 체질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므로 (Am J Clin Nutr July 2003vol. 78 no. 1 192), 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효과가 나오는 양을 사용하면 될 것이다.


16. 크릴 오일(작은 새우 오일) : 더 나은 오메가 오일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오일의 안정성에 대한 문제점은 이미 지적해 드렸다.
생선에서 추출한 오메가3의 또 다른 문제점으로는 중성지방에 싸여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먼저 중성지방을 소화함으로 오메가3를 꺼내야 우리 몸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그뿐 아니라 이 분해과정에서 먹은 오메가3의 50% 이상이 손실이 일어나게 된다.

게다가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경우 80% 정도가 장에서 흡수가 되질 않아 트림이 나면서 생선냄새가 그대로 나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이 모든 것을 고려해 보면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약 10~20개의 캡슐을 먹어야 한다는 계산이 나오게 된다.
그런데 더 신경이 써지는 문제는 오메가오일이 불포화 지방산으로 쉽게 손상이 일어나는 이중 고리로 되어 있어 산소에 노출이 되면 수분안에 산화가 일어나 큰 문제를 야기 시킬 수가 있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산소가 통과하는 보통 캡슐안에 있는 생선오일은 조금만 오래 되어도 산화가 이미 일어났을 가능성이 지극히 높아진.

그런데 크릴 오일 여태까지 언급한 생선 오일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전혀 가지고 있지를 않다.

왜 그런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1. 크릴 오일은 중성지방이 아닌 인지질로 싸여 있다.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들은 인지질로 싸여있다이 때문에 크릴 오일은 어떤 과정을 지나갈 필요가 없이 흡수하는 즉시 바로 사용할 수가 있다.
조금 더 깊이 살펴보면 생선 오메가3는 흡수한 후에 일단 간으로 가지고 와서 Phosphatidyl Choline이라는 물질을 붙여 주어야 몸에서 사용이 가능해진다그러나 크릴 오일은 이미 Phosphatidyl Choline이란 물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바로 사용이 된다는 것이다이 때문에 크릴 오일은 생선 오일에 비해 약 10~15 배의 효능을 갖고 있다고 볼 수가 있다.

2. 크릴 오일은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항산화제중의 하나 아스타젠씬(Astaxanthin) 이라는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아스타젠씬은 새우나 바다가재의 껍질에 빨간색을 나게 하는 물질이다아스타젠씬의 항산화 능력을 보면 비타민E나 보다 약 300배가 강하고, CoQ-10에 비해 34배가 더 강하다생선오일 오메가3에 일반적으로 들어있는 항산화제와 비교하면 약 50배가 더 강하다이렇게 강한 항산화 능력이 있는 아스타젠씬은 방사선이나 태양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녹내장백내장을 예방하는 등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을 막는데 탁월한 능력을 갖고 있다.
결론은 크릴 오일이 생선 오일에 비해 산화에 대한 방어력이 200배가 강하므로 거의 변하질 않는다는 것이다.
참고로 말씀을 드리면 올리브오일이나 다른 귀한 비싼 오일을 오래 두고 먹으려면 아스타젠씬을 몇 캡슐을 까서 넣으면 된다아스타젠씬의 빨간색이 있는 한 기름은 산화로 부터 보호를 받는 안전한 상태에 있음을 알 수가 있다.

3. 크릴새우는 청정 지역에 있을 뿐 아니라 먹이 사슬에서 가장 밑에 있는 아주 작은 생선으로 오염의 가능성이 지극히 적다.

4. 아주 까다롭기로 유명한 캐나다 보건성(Health Canada)에서 영양보조제로서는 유일하게 심장병 예방관절염 치료와 월경전 증후군에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를 적어 넣을 수 있도록 허가 받았다.

5. 또한 여러 연구에 의하면 유전적으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들의 콜레스테롤 수치도 떨어뜨려 준다는 사실도 보고가 되어 있다.

결론은 생선 오일 보다는 크릴 오일이 훨씬 났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는 것이다.


크릴 오일 종합 정리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5-03-22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인 오메가 3 : 크릴 오일]

오메가 3는 이제 건강 유지와 치유에 없어서는 안 되는 요소라는 사실이 이제 상식화 되어 가장 보편적인 보조제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담즙이나 소화효소 분비가 좋지 않아 섭취 후에 트림이 나면서 올라오는 생선 냄새 때문에 상당히 힘들어 한다사실 이러한 경우라면 오메가 3을 아무리 먹어도 흡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무런 유익이 없는 상태이다.

이에 대한 대안은 없을까대안이 사실은 있다크릴(작은 새우오일이다크릴은 먹이 사슬에서 가장 밑에 있으면서 남극해의 생태계에서 아주 중요한 일을 한다플랑크톤을 먹고 흡수한 식물성 오메가 3인 ALA라는 기름을 동물성 오메가 3인 EPA와 DHA로 전환시켜주어 상위 동물들이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수행해 준다이 크릴에 대한 아주 고무적인 사실이 한 가지 있는데 바다에 있는 모든 해양 동물을 합친 것 보다 그 양이 훨씬 더 많은 양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이 크릴 오일의 장점을 몇 가지 살펴본다.
(참고로 다음 내용은 최치원 약사님의 미 출판 저서 물에 녹는 기적의 오메가 3  Krill Oil”을 참조하였음을 밝힌다.)

1. 수용성 오메가 3이다– 흡수가 용이하고 생체 이용성이 아주 뛰어나다.
2. 비타민 E에 비해 1,000배가 뛰어난 탁월한 항산화제 아스타젠틴을 함유하고 있어 산패의 위험이 없다.
3. 환경 오염에서 가장 자유로운 오메가 3이다.
4. 좋은 콜레스테롤은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낮추어준다실험 결과 하루 3g의 생선 오메가 3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크릴 오일 1g을 먹은 사람들의 경우 훨씬 더 좋은 결과가 나온다는 사실이 검증됨
5. 인지질 형태를 하고 있어 말초 세포로 빠르게 유입되고 신속하게 염증 억제성 메신저인 푸로스타클란딘 등을 만든그 결과 /신경계()의 기능을 돕고 생리통이나 관절통과 같은 급성 염증에 소량으로도 생선 오일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크릴 오일 보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경우를 구체적으로 몇 가지 살펴보자.

1. 임산부신경눈 등 신생아를 만드는 원료로 DHA가 대량 필요하며 만일 부족하게 되면 산모에게 뇌기능 장애(출산 후 우울증 증후군 )나 시력 장애 등의 문제가 생길 수가 있다.
2. 아이들: 육체적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DHA는 필수 성장 영양소이며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기능도 가지고 있다또한 크릴 오일은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증상과 공격적인 성향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
3. 뇌 건강감정 불안스트레스우울증공격적 성향공항장애 등의 여러 가지 정신 질환 문제 완화/치유에 큰 도움을 준다.
4. 면역 작용: 아토피비염천식과 같은 알레르기 현상뿐만 아니라 류마티스 관절염다발성 경화증건선그리고 크론씨 병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염증성 장질환 등 자가 면역성 질환과 같은 면역 불균형 상태를 호전시킬 수 있다.
5. 여성: 생리통을 비롯한 생리전 증후군 억제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이 사실과 더불어 류마티즘 통증 완화 및 심장질환 예방에 대한 크릴 오일의 효과에 대해서는 과학적으로 철저히 검증 되어 까다롭기로 유명한 캐나다 보건성은 이 사실들을 제품에 기재할 수 있도록 허락을 하였다.
6. 육체적인 운동: 격렬한 운동을 하는 선수들의 경우 쉽게 오메가 3가 결핍이 되면서 심장 질환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생긴다이런 경우 크릴 오일을 보조해주게 되면 폐기능적혈구 변형 능력그리고 혈액의 순환 등을 개선시켜 줌으로 궁극적으로 운동 능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다.
7. 피부: 노인성 건조 피부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건선/아토피 피부염여드름 등 염증성 피부 질환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다.
8. 눈 건강: 크릴 오일에 있는 DHA와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젠씬은 합성적으로 작용하여 황반 변성이나 시력 감퇴와 같은 노인성 눈 문제들의 예방 및 치유에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다.
9. 비만: 크릴 오일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비만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

1) 튀김과자와 같은 가공 식품에는 오메가 오일에서 만들어지는 아라키돈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것이 대마초 성분과 같은 작용을 하는엔도카나비노이드’ 성분으로 바뀌어져 쾌락을 느끼게 함으로 중독이 되게 하여 비만에 이르게 할 수가 있다그런데 크릴 오메가 3는 이러한 경로를 차단해 줌으로 비만을 막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된다.
2) 크릴 오일은 일반 생선 오메가 3에 비해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유전자들이 간에서 훨씬 더 활성화가 되도록 함으로 비만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3) 크릴 오일은 간에서 탄수화물이나 단백질을 지방으로 만드는 효소의 작용을 생선 오일에 비해 훨씬 더 많이 억제해 준다이는 과잉 탄수화물 섭취로 인해 비만이 되기 쉬운 한국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가 있음을 뜻한다.
4) 크릴 오일은 비만의 근본 원인인 과다한 인슐린 생산과 인슐린 저항성(과다한 인슐린이 나와도 혈당이 떨어지지 않는 증상)을 억제해 줌으로 비만을 근본적으로 막는 역할을 한다.

크릴 오일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FAQ: Frequently Asked Question)

1. 크릴은 무엇인가?
새우 모양의 작은 갑각류의 일종으로 해양 생태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종이다.

2. 크릴 오일은 무엇인가?
크릴 새우에서 추출한 붉은 색의 기름이다.

3. 크릴 오일과 등 푸른 생선 오일의 같은 점은 무엇인가?
둘 다 오메가 3인 DHA와 EPA가 함유되어 있다.

4. 크릴 오일과 생선 오일의 다른 점은 무엇인가?
오메가 3의 존재하는 구조가 아주 다르다.
크릴 오일은 인체 세포막 구조인 인지질(Phospholipid) 형태로 구성되어 있고 생선 오일은 일반적인 지방 구조인 중성지방(TG: 트리글리세라이드형태로 되어 있다또한 크릴 오일에는 생선 오일에는 없는 아스타잔씬(Astaxanthin)이라는 붉은 색의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다.

5. 인지질형 지방과 중성지방형 지방과의 인체에 미치는 차이점은 무엇인가?
지방의 주요 가지 역할은 다음과 같다.
1) 세포막 조성, 2) 장기 저장용 에너지원, 3) 염증 조절 메신저로의 전환

그런데 인지질형은 우선적으로 세포막 구성으로 쓰이는 반면중성지방형은 우선적으로 에너지원 저장용으로 쓰인다따라서 크릴 오일에 있는 인지질 형태의 오메가 3가 염증 조절 메신저로서 쓰임이 더 용이해몸에서 염증 완화 물질로서의 효과가 훨씬 더 극적으로 나타나게 된다.

6. 크릴 오일과 생선 오일의 구조 및 성분상의 차이가 임상적으로도 큰 차이를 보이는가?
크릴 오일은 DHA, EPA가 쉽게 세포막에 존재하므로 염증 억제 물질인 푸로스타글란딘(PG3)이나 트롬복산(TX5)을 효율적으로 만들어 결과적으로 수많은 임상 실험에서 생선 오일에 비해 훨씬 더 좋은 임상 결과가 나왔다이는 크릴 오일에 함유가 되어있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스타젠씬의 작용으로 인해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나온다고 보여진다.

7. 크릴 오일얼마나 먹어야 하는가?
하루 500mg ~ 1g 정도가 권장 양이지만고지혈증과 같은 증세를 신속히 개선하고자 할 때에는 하루 2~3g 정도까지 요구된다.

8. 크릴 오일의 장기적인 섭취는 안전한가?
생선 오일과 같은 다른 오메가 섭취원과 동일하게 안전하다일본러시아에서 인간 소비의 긴 역사가 있고 인간과 동물에게 있어서 임상적전임상적 많은 연구 결과 독성은 전혀 없음이 밝혀졌다.

9. 크릴 오일의 오염도는 어떠한가?
크릴은 해양 생태계에서 해양 식물군 다음으로 위치하여 가장 최하단에 존재하기 때문에 상단에 존재하는 큰 어류와는 달리 중금속이나 PCB와 같은 환경호르몬의 축적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또한 서식처가 지구상에서 가장 청정 지역인 남극의 빙산 아래쪽이기 때문에 안심해도 된다.

10. 크릴 오일은 지속적으로 공급이 될 수가 있는가?
크릴은 CCAMLR(commission for the Conservation of Antarctic Marine Living Resources)라는 국제 협력 기구에 의해 조업량을 규제 받고 있다현재 조업량은 조업 허용량에 훨씬 못 미치는 양이 조업되고 있는데 전체 생물량의 0.03%에 불과하다현재 더 큰 생선들의 경우는 지속 가능성 자체가 상당히 위협을 받고 있는 상태이다.

매일 크릴 오일을 조금씩 섭취하는 작은 행동이 미래의 육체 및 정신 건강을 보장하는 가장 확실한 길이 될 것이다청정지역 남극에서 풍족하게 야생으로 자랄 수밖에 없는 크릴오염으로 찌들어 있는 우리의 건강을 위한 새로운 희망이라고 여겨진다.


항응고제 (Blood Thiner: ex: warfarin) 드시는 분들께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1-24

와파린(warfarin)이란 피를 묽게 하는 처방약을 복용하는 분이 오메가 3 fish 오일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 듣고 아무 생각 없이 같이 드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걱정이 되서 이 글을 적는다.

반드시 알고 넘어가야할 사항:
1. Warfarin 이나 오메가  아주 똑같이 피를 묽게 하는 작용을 한다그러므로 같이 먹을 시 피가 너무나 묽어져 출혈이 생겨 풍이 오게 된. (결론같이 먹으면 안 된다.)
2. Warfarin의 성분이나 쥐약의 성분이나 거의 비슷하다. ( 쥐가 쥐약을 복용하면 피가 너무 묽어져 풍이 오면서 죽는다.)
3. 오메가 3 : 부작용이 없다.

얼마전 유타주에서 조사한 바로는 63%의 환자들이 항응고제와 영양 보조제를 같이 먹으면서도 의사와 상의하지 않고 있는 상태다.
이것은 환자들이 아무것도 모르고 무서운 실수를 저지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 다른 예를 보자.

인삼이나 녹차추출물은 항응고제의 작용을 무능화시켜 버린다그러므로 피를 묽게 해야 하는 사람이 만일 인삼이나 녹차추출물을 항응고제와 같이 먹게 되면 피가 굳어져 심장 마비가 올 수가 있다.

그러면 피를 묽게 해야만 하는 상황에 있는 분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옵션1 : 꼭 의사와 상의해서 쥐약과 성분이 같더라도 Warfarin 하나만 계속 복용한다.
참고 와파린의 부작용 출혈멍이 쉽게 든다피부 문제무 감각발기시 고통고통붓기

옵션2 : 자연 의사 (naturopathic doctor)와 상의해서 마늘이나청국장또는 오메가 같은 부작용이 전혀 없는 것으로 자연스럽게 해결한다.

주의 사항위의 옵션 중 한 가지만 선택할 수 있다.


17. 세라펩타제(Serrapeptase: 누에 효소)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5-03-28

수많은 사람들이 통증이나 염증으로 인한 심장질환을 막기 위해 수많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항염제 계통의 약들을 처방 받아 사용을 한다그런데 이들에게 아주 이상적인 보조제가 하나가 있다바로 세라펩타제라는 물질인데 유럽에서는 이미 의사들이 통증에서부터 동맥경화를 해결하기 위해 오랫동안 처방을 해오고 있다.

세라펩타제는 단백질 분해 효소(proteolytic enzyme )로 단백질을 분해하고 소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 누에의 장에서 사는 박테리아들에 의해 만들어지며 누에가 고치를 뚫고 나올 때 사용을 한다.

이 강력한 단백질 분해 효소를 추출해 만든 것이 세라펩타제라고 하는데 아스피린과 같은 비스테로이드 성 약들과 같은 항염진통 작용을 보일 뿐만 아니라 동맥 경화 현상까지 막아 심장질환을 예방하고 치유하는데 상당한 효과를 보인다는 것이 확인되었다하지만 세라펩타제는 기존의 항염진통제 계통의 약들과 달리 위궤양이나 위출혈의 위험성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세라펩타제는 다음과 같은 3가지 기제로 치유적 효과를 발휘한다고 볼 수가 있다.
1. 조직의 손상 시에 형성되는 염증을 일으키는 점액질을 희석시킴으로 염증을 저하시켜줄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손상된 조직의 치유가 빨라지게 만든다.
2. 통증을 일으키는 브래디키닌(Bradykinin: 혈관 확장 작용도 함)이라 불리는 아민의 생성을 억제함으로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가 있다.
3. 혈액을 응고시키는 작용의 부산물인 피브린이라는 단백질을 분해 함으로 심혈관계의 건강을 도와줄 수가 있다세라펩타제는 살아있는 조직은 그대로 두고 피브린과 손상이 난 조직을 녹여버림(분해)으로 혈관에 문제를 전혀 일으키지 않으면서 동맥경화 문제를 상당히 완화시켜 줄 수가 있다.
따라서 세라펩타제는 혈액 응고물질낭종동맥에 생기는 플래그와 같은 죽은 조직들을 분해해 줌으로 삔 곳손상 된 인대수술 후 부은 곳다리에 생긴 혈액 응고그리고 인후코에 생기는 염증과 동맥 경화증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가 있다.

구체적인 임상 예를 들어보자.
174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세라펩타제가 농흉(축농: empyema – 폐에 고인 고름)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을 한 환자들에게 생긴 붓기를 아무런 부작용이 없이 현저하게 완화시켜 준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독일 연구가들에 의한 비슷한 연구에서도 세라펩타제를 섭취한 환자들의 붓기가 50% 정도가 빠진 반면그렇지 않은 환자들의 경우 붓기가 전혀 빠지지 않았음이 확인이 되었다더 중요한 사실은 세라펩타제를 사용한 환자들의 경우 수술 후 10일만에 모든 고통이 다 완화가 되었다는 것이다. ( Tachibana M, et al. A muti-centre, double-blind study of serrapeptase versus placebo in post-antrotomy buccal swelling. Pharmatherapeutica; 1984; 3(8); 526-30.)

20명의 손목굴 증후군 환자들을 대상으로 행한 연구에서 세라펩타제가 6주 안에 아무런 부작용이 없이 증상을 현저히 완화시켜 준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 (Panagariya A, Sharma AK. A preliminary trial of serratiopeptidase in patients with carpal tunnel syndrome. J Assoc Physicians India; 1999; 47 (12); 1170-1172.)

70명의 섬유낭포성 유방질환 환자들에게 세라펩타제를 쓴 결과 아무런 부작용이 없이 유방에 있는 충혈된 붓기와 더불어 통증이 세라펩타제를 쓰지 않은 환자들에 비해 현저히 완화가 되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 Kee WH, et al. The treatment of breast engorgement with Serrapeptase (Danzen): a randomized double-blind controlled trial. Singapore Med J.; 1989 30 (1); 48-54.)

이탈리아의 나폴리 대학에서 이중 맹검법에 의해 행해진, 193명을 대상으로 8일간 행해진연구에서 세라펩타제가 귀그리고 인후에 일어난 염증을 없애고 통증을 완화해 주는 데에 탁월한 효과가 보여준 반면 부작용은 전혀 없음이 확인이 되었다. ( Mazzone A, et al. Evaluation of serratia peptidase in acute or chronic inflammation of otorhinolaryngology pathology: a multicentre, double-blind, randomized trial versus placebo. J Int Med Res.; 1990; 18 (5); 379-88.)

이와 비슷한 결과를 보이는 수 많은 연구 논문 결과가 나와 현재 까다롭기로 유명한 캐나다 보건성에서는 세라펩타제를 염증비염을 줄여줄 수가 있다고 푸로모션을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승인을 해 주었다그러므로 비염으로 장기간의 항생제 치료를 받았지만 자주 재발하는 경우이거나 알레르기 성 비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경우 세라펩타제를 사용하면 상당한 효과를 볼 가능성이 아주 높다고 할 수가 있다.

사용 시에 주의할 점은 빈 속에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또한 유념할 것은 장기간 사용에 대한 데이터가 아직 많이 나와있지 않기 때문에 일단 일정한 기간 동안만 사용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는 것이다.

시중에 많은 종류의 세라펩타제 효소 제품이 나와있지만 다 똑같은 질을 가졌다고 할 수가 없다그러므로 믿을만한 제품 (식물성 고품질 캡슐, 120,000 unit 이상장에서의 흡수를 보장하는 특수 코팅 여부 등)을 찾아 사용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아무튼 거의 부작용이 없이 상당히 많은 경우에 사용할 수가 있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꼭 알아야 할 아이템이라는 점에는 의심할 바가 없다는 생각이 들어 소개한다.


세라펩타제 ()

세라펩타제는 단백질 분해효소(proteolytic enzyme)로서 단백질을 펩타이드나 아미노산으로 잘게 쪼개어 몸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이 세라펩타제는 누에의 소화계로부터 나오는 단백질 분해효소로서 누에가 고치로부터 나올 때에 내뱉어 고치를 녹이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매우 강력한 효소이다.

그러므로 고치를 녹일 정도의 강력한 단백질 분해효소인 세라펩타제는 다음과 같은 섬유증으로 인해 생기는 수많은 질환에 적용할 수 있다섬유증(fibrosis)이란 과도한 섬유질의 형성으로 인한 이상(異常)증상을 일으킨다.

동맥벽에 형성되는 플라크 (동맥경화)
유방 섬유낭포(Fibrocystic breasts)
자궁 유섬유증(Uterine fibroid tumors)
상해(수술)로 인한 상처 자국(Scarring after injury)
낭포성 섬유증(Cystic Fibrosis) - 췌장소장 분비샘에 발생
혈전(Blood clots) - 혈액에 과도한 섬유소로 인해 형성.

세라펩타제는 섬유증 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염증을 완화시키는 이유는 역시 염증의 간접적인 원인이 되는 과도한 섬유소나 죽은 조직을 분해 해버리는 단백질 분해 기제 때문이다세라펩타제가 과도한 섬유소와 죽은 조직들을 분해해주면 몸은 재활용하거나 깨끗이 청소해버리고 재건축을 할 수가 있게 되어 치유가 보다 더 신속하게 이루어지게 된다.

다음은 세라펩타제가 도움을 줄 수 있는 염증성 상태들이다.

과민성 대장증후근(irritable Bowel Syndrome : IBS) 세라펩타제는 죽은 조직을 분해하고 섬유소 과다증식을 막아주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자가면역성 질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크론씨병(Crohn’s Disease)
궤양성 대장염(Ulcerative Colitis)

(Cancer)

세라펩타제는 죽은 섬유조직들을 분해 해버릴뿐만 아니라 염증을 막아주는 작용이 있어 (아스피린이나 아부프로펜과 같은 항염/해열제(NSAIDS)나 강력한 스테로이드 호르몬제와 같이아래와 같은 질병으로 인한 통증의 완화목적으로 사용하여도 부작용 없이 조금의 손색도 없는 효과를 보일 수 있다.

알레르기(Allergies)
건선(Psoriasis)
류마티스성 관절염(Rheumatoid Arthritis)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
모든 종류의 통증
관절염
동맥 플라크(Arterial plaque)
염증으로 인한 두통
루퍼스
류마티스성 관절염
건선
폐기종(肺氣腫: Emphysema)
기관지염(Bronchitis)
폐결핵(Pulmonary Tuberculosis)
천식(Asthma)
비염(Sinusitis)
염증성 눈()질환
상해나 타박상
수술 후 상처
염증성 장(질환
방광염(Cystitis)
유섬유중(Fibroid tumors)
섬유근육통(Fibromyalgia)
섬유낭포성 질환(Fibrocystic diseases)
하지 정맥류(Varicose Veins)
심혈관 질환(Cardiovascular diseases)
만성 염증성 질환
조로(早老)

세라펩타제는 과도한 양을 섭취하지 않는한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적절한 범위(최소 60,000spu ~ 최대 250,000spu,(하루), spu: serrapeptase unit)내에서 섭취한다는 가정 하에 양을 적게 하면 더 많이 하는 경우에 비해 시간이 그만큼 더 걸릴 뿐이다단지 한 가지 유념할 일은 제품의 질이 매우 중요하므로 믿을만한 회사의 제품을 구별하는 일이 필요하다.

만일 복용하고 있는 처방약과의 마찰에 대해 우려가 된다면 통합의학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섭취할 시 주의할 사항은 반드시 빈 속에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음식과 같이 먹게 되면 혈액으로 들어가는 대신 음식을 소화하는데 사용이 되고위산에 파괴가 되어 버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18. 갑상선 저하증 : 59가지 병의 숨은 원인 (Dr. David Brownsteins)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2-12-03

오늘은 갑상선 저하증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게 된 Dr. David Brownsteins 라는 분이 자신의 뉴스 레터에 쓴 자서전적인 이야기를 요약해 봄으로 갑상선 문제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만일 미국 성인 10명 중 4명이 심각한 병이 있는데도 정확히 진단을 받지 못해 고생하고 있다는 말씀을 드리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사실은 지금 언급하고 있는 병은 심장병이나 과 같은 만성병의 원인이라는 사실도 이미 밝혀져 있습니다제 개인적으로도 다발성 근육 증후군(fibromyalgia), 만성피로 증후군관절염같은 많은 만성병들은 그 밑에 숨어 있는 이 문제를 정확히 다루지 않고서는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수많은 임상경험을 통해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금 말씀 드리고자 하는 병은 바로 갑상선 저하증입니다.

얼마 전 34세의 젊은 여자 판사인 Judy라는 환자가 와서 자신은 노인네가 된 느낌이고 너무나 아프고 쉽게 피곤해져서 운동은 전혀 생각도 못하는 상태라고 고백했습니다또한 다른 의사한테 갔었는데 우울증 약만 처방해 주더라고 하며 도대체 무엇이 잘못이냐고 물어왔습니다.

쥬디의 기록을 조사해보니 섬유근통증 증후군(fibromyalgia)으로 나와 있었는데 불규칙하고 통증이 심한 월경몸이 차갑고변비에다가머리카락이 빠지고피부가 건조해지는 등의 갑상선 저하증 증상이 뚜렸했습니다혈액검사를 보니 TSH 수치는 정상으로 나와 있었습니다체온을 재어 보니 화씨 96.2(97.8이 정상)로 낮았고 눈 밑이 약간 부어 있었으며 갑상선도 약간 나와 있는 상태였습니다.

쥬디를 더 자세히 검사하고 갑상선 저하가 확실해져서 천연 갑상선 홀몬을 처방해 주었습니다. 2달 후 쥬디가 재 검사차 왔는데 믿을 수가 없을 정도로 좋아진 것이 보였습니다쥬디는 너무나 기운이 나서 새 인생을 다시 돌려받은 느낌이라고 고백했습니다이런 고백을 이제 저는 아주 자주 듣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사실은 제가 의사가 된 이후로 늘 그랬던 것은 아닙니다.

제가 갑상선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게 되고 연구하기 시작한 것은 18년 전 이었습니다.

제게 당시 61세 된 환자가 있었는데 그는 40에 첫 번의 심장마비가 왔고다음 20년간 4번의 심장병 관계로 수술을 받았습니다당시 이 분은 디트로이트에 있는 유명한 의사란 의사는 다 만나 보았었는데 별 진전이 없었습니다당시 저는 인턴을 방금 마친 의사로 대체의학 쪽으로는 전혀 관심도 없었고 경멸을 하는 편이었습니다.

아무튼위에서 언급한 환자는 저의 아버지였는데 언제 돌아가실지 모르는 상태에 계셨습니다.
아버지로 인해 근심 가운데 있던 저는 Dr. Barnes 라는 분이 쓴 "Hypothyroidism, the Unsuspected Illness" (갑상선 저하증전혀 의심받고 있지 않는 병)이라는 책을 발견하고 읽게 되었습니다책이 쓰여지게 된 동기는 많은 의사들이 갑상선 저하증을 제대로 진단하지 못함으로 환자들이 불필요하게 고생을 한다는 사실을 알리자는 것이었습니다.

제가 의대에 있을 때 갑상선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되면 TSH 수치만 검사하라고 교육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많은 임상을 통해 안 사실이지만 TSH의 정상 수치의 범위가 너무나 넓어 저하증 환자가 정상으로 판단 받을 가능성이 지극히 높습니다게다가 한 집단의 학자들은 정상 TSH 수치 범위를 0.3~3.0 이라고 주장하고 또 다른 집단에서는 0.5~5.0 이라고 아직까지 주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의 제 개인적인 임상 경험으로는 0.3~1.5 가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사람마다 생화학적으로 다 다르다는 것을 반드시 고려해야함을 강조합니다.
일부의 사람들은 범위가 더 넓어도 정상적일 수가 있고또 일부의 사람들은 범위가 더 좁아져야 정상이 될 수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일은 갑상선 저하증을 정확히 판단하기 위해서 TSH 숫자 하나로는 절대로 완벽하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만일 TSH 수치가 정상인데 T3 와 T4 수치가 적다면 갑상선에 이상이 있는 것입니다.

이때에는 갑상선 항체검사를 해야 하는데이를 통해 갑상선이 현재 자가면역병으로 공격을 받고 있나를 알 수가 있게 됩니다.

그리고또 다른 중요한 검사는 Reverse T3 (rT3) 검사입니다이 검사는 현재 병원에서는 거의 하지를 않고 있는 검사인데검사시 rT3 수치가 높으면 비활성인 T4 를 활성인 T3 로 바꾸는데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이런 상황에서도 TSH 수치는 정상으로 나오는데 갑상선 기능은 저하인 상태가 됩니다.

제 아버님은 20여년간 TSH 수치만 검사를 하셨었습니다이 때문에 갑상선 기능은 늘 정상으로 나와 심장병의 근본원인 이었던 갑상선 저하증을 고칠 수가 없으셨고 그 결과로 심장병으로 계속 고생하실 수밖에 없으셨던 것입니다물론 이 문제를 알고는 의사인 제가 아버님의 갑상선 저하증에 대한 조치를 해드렸습니다.

그 결과는 거의 기적적이었습니다이 기적과 같은 변화는 아버지의 인생만 아니라 의사인 제 인생까지 바뀌어지게 만들었습니다.
일주일이 안 되어 20년간이나 아버지를 괴롭히던 협심증이 감쪽같이 없어지더니 다시는 돌아 오지 않았습니다한 달이 지나자 콜레스테롤 수치가 200 이하로 떨어져 약을 끊으시게 되었습니다그 뿐만 아니라 예전에 볼 수 없었던 건강한 모습을 되 찿으셨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말씀을 더 드리겠습니다.
만일 갑상선 저하증으로 판단이 난다고 해도 바로 천연 갑상선 약을 복용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상당히 많은 분들이 단순하게 요오드 결핍으로 인한 갑상선 저하증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소변 검사를 해서 정확히 알고 단순히 요오드를 보조했을 때 많은 분들의 증세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시길 빕니다.

Dr. David Brownsteins
  


19. 아마 씨와 전립선 암유방암그리고 난소 암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4-09-18


아마 씨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제 잘 알려진 사실이다의성 히포크라테스도 병에 대한 아마 씨의 예방능력과 치료능력을 깨닫고 빈번히 사용한 기록이 남아 있다캐나다 토론토 대학 교수로 있었던 Lilian Thompson 교수는 오랫동안 아마 씨를 연구한 것으로 유명하다그 동안 그녀의 연구에 의해 아마 씨가 유방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 상당히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많이 알려지게 되었다.

그녀의 연구 결과 알게 된 아마 씨를 정기적으로 섭취할 시 나타나는 효과 몇 가지를 보자.

유방암으로 인한 사망율을 70%까지 떨어뜨려 준다.
전체적인 사망율을 40~53%까지 낮추어 준다.
주류 의학에서 사용하는 Tamoxifen의 효과를 떨어뜨리지 않고 오히려 증가시켜 준다.

이렇게 아마 씨가 효과가 있는 이유는 아마 씨에 들어 있는 phytoestrogens(식물성 여성 호르몬)인 lignans이 암을 유발케 하는 위험한 여성 호르몬의 활동을 막아주고 독성은 제거해주기 때문이다아마 씨에는 이 lignans 이 다른 식물에 비해 수백 배나 더 들어있다.
그 동안 나온 많은 논문들을 보면 아마 씨 기름 속에 들어 있는 특별한 물질(secoisolariciresinol diglucoside)이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또한 아마 씨 기름 속에 있는 이 물질은 남성들이 대머리가 되는 것과 전립선 암까지도 막아 줄 수가 있다는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

구체적으로 이러한 사실을 보여주는 연구들을 조금 더 자세히 들여다보자.
2005에 “Clinical Cancer Research “에 나온 논문이다연구에서 32일간 25g이 들어 있는 머핀 빵을 피 실험자들인 유방암 환자들에게 먹게 하고 관찰을 하였다결과는 암의 성장을 나타내는 표시 인자가 현저하게 줄어들었고 암세포 자살율이 늘어난 것이 확인이 되었다.

다음은 유방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가를 보기 위한 동물실험이다흉선을 제거하여 면역을 억제시킨 쥐들에게 유방암의 원인인 에스트로겐(estradiol-17 beta)의 생성을 증가시키게 하고 또한 이를 사용해 성장시킨 사람의 유방암 세포를 넣어준 뒤 아마 씨와 아마 씨 추출물(secoisolariciresinol diglucoside)을 먹게 하였다그 후 관찰해본 결과 에스트로겐의 생성이 억제가 될 뿐만이 아니라 유방암을 억제하는 좋은 에스트로겐의 비율이 현저히 올라간 것이 발견이 되었다.

아마 씨의 항암 작용은 유방암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또 다른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해 생기는 전립선 암도 아마 씨를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가 있다.
2008년에 Cancer Epidemiology, Biomarkers & Prevention이라는 연구 정간지에 전립선 암에 대한 아마 씨의 효과가 발표가 되었다전립선 암으로 인해 3주 후에 수술을 받기로 예정 된 환자들을 다이어트의 종류에 따라 4그룹으로 나누었다. 1. 통상 음식, 2. 하루 30g의 아마 씨가 들어있는 음식, 3. 저 지방 음식, 4. 아마 씨와 더불어 저 지방 음식

결론은 아마 씨가 들어있는 식사를 한 환자들의 경우 그렇지 않은 식사를 한 환자들에 비해 암 세포 증식 속도가 엄청나게 줄어들어버린 것이 확인이 되었다. (증식속도: < 0.002) 획기적인 것은 주류 의학에서 사용하는 항암제를 사용할 때에 일어나는 부작용이 전혀 없다는 사실이다.

그러면 어떻게 아마 씨가 호르몬으로 인해 생기는 유방암이나 전립선 암을 치유하고 예방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것일까?

아마 씨는 잘 알려져 있는 것처럼 식물성 에스트로겐을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데 바로 이것들이 우리 몸에 있는 세포에 있는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작용하여 암을 성장시키는 에스트로겐의 작용을 막아버리기 때문이다참고로 이러한 작용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을 많이 가지고 있는 메주콩도 가지고 있다하지만 메주콩이 가지고 있는 많은 문제 때문에 유기농 메주콩으로 발효시켜(발효시킬 때에 필요한 genestein이 형성됨문제들이 제거가 된 된장이나 청국장의 섭취가 권장이 된다.

아마 씨의 항암 효과는 아마 씨가 대장에서 발효가 되면서 형성되는 물질인 enterodiol (END) 과 enterolactone (ENL)의 작용을 이해하면 더욱 더 자세히 알 수가 있다이 물질들은 에스트로겐이 적절한 수치가 되도록 조정해 주는 작용을 한다때문에 에스트로겐 부족으로 인해 생기는 갱년기 증세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줄 수가 있다약한 에스트로겐 작용을 함으로 부족하면 도움을 주고몸에서 에스트로겐이 너무 많이 형성되거나 외부에서 들어오는 환경 호르몬의 작용을 막음으로 암의 생성과 성장을 막는 작용을 하는 것이다이러한 작용을 의학적으로 표현하면 에스트로겐 수용체 억제 작용: Selective Estrogen Receptor Modulation: SERM)이라고 한다이렇게 기가 막힌 작용이 아마 씨에 있다는 것이 완벽하게 밝혀져 있지만 왜 주류 의학계에선 전적으로 활용하지 않는 것인지 심히 궁금해 진다.

그 동안 주류 의학계에선 수많은 SERM 계통의 약을 개발해왔다하지만 수많은 부작용으로 인해 장기적으로(5년 이상 사용시 다른 계통의 암 발생율을 극적으로 올려줌사용할 수가 없다는 사실을 이미 잘 알려져 있다추측하건데 더 많은 사람들이 아마 씨와 발효된 메주콩 음식들의 효과에 대해 알고 사용하기 시작하면 언젠가는 사라질 수도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아마 씨가 난소 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실로 의미가 있는 연구 결과라고 할 수가 있겠다왜냐하면 난소 암은 주류 의학에서 가장 많이 발견이 될 뿐만 아니라 가장 사망율 또한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암이기 때문이다그런데 진짜 심각한 문제는 난소 암이 주류 의학계에서 가장 오진이 많은 종류의 암이라는 것이다상당히 많은 여성들이 난소 암으로 오진을 받고는 필요가 전혀 없는 수술을 받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생긴다.

아무튼 난소 암 판단이 나오면 수술방사능 치료아니면 항암 치료를 받는다이러한 주류 의학 치료의 부작용은 생각만 해도 끔직하다하지만 부작용 보다 더 큰 문제는 항암 치료로 인해 오히려 더 무서운 암이 생기거나기존의 암들은 내성이 생기면서 더욱더 공격적이 되어 사망율이 올라가게 된다는 것이다이 때문에 보다 더 안전하고 효과가 있는 아마 씨와 같은 자연 치료 요법이 효과가 있다면 주류 의학계도 온 관심을 기울여야 마땅할 것이다.

2010 년 ‘Gynecological on cology”을 보면 일년 간 사료의 10% 정도를 아마 씨로 준 결과 말기 난소 암이 생기는 확률이 현저하게 줄어든 것이 확인이 되었다그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건강이 좋아졌고 사망 율도 많이 떨어진 것도 발견이 되었다.

최근에 이 사실을 조금 더 깊이 연구한 논문이 BMC Genomics에 발표가 되었다. (Karen H Hales, Sheree C Speckman, Nawneet K Kurrey, Dale B Hales. Uncovering molecular events associated with the chemosuppressive effects of flaxseed: a microarray analysis of the laying hen model of ovarian cancer. BMC Genomics. 2014 ;15(1):709. Epub 2014 Aug 24. PMID: 25150550)
연구가들은 생물 정보학(Bioinformatic: database를 이용한 유전 코드[암호]의 해독 신약 개발 등을 위해 사용)을 사용하여 난소 암에 있는 유전자 표출을 분석해 보았다목표는 아마 씨를 섭취시켰을 때에 항암 효과가 어떻게 나타나는가를 보는 것이었다.

연구를 통해 아마 씨를 먹인 암닭의 경우 암을 유발시키는 유전자의 표출이 4060%가 줄어들었다는 것이 학인이 되었다게다가 암을 유발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물질들이 무려 60-75%가 줄어들었다는 사실도 발견이 되었다이 연구의 결론은 난소 암을 막고 치유하기 위해서 아마 씨의 사용을 강력하게 추천한다는 것이다.

물론 이 연구는 아마 씨의 난소 암에 대한 효과에 대한 초기 연구 결과이기 때문에 주류 의학에서 아마 씨에 대한 효과가 완전히 인정을 받고 사용이 되기 위해서는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지는 아무도 알 수가 없다하지만 아마 씨가 수천년 간 사용해 오던 안전한 음식이라는 점을 생각해 볼 때에 정기적인 먹거리로서의 사용을 이제는 주저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든다.

그 동안 아마 씨에 대한 연구 결과를 종합해 보면 다음과 같은 질병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유방 암유방암 예방
마른 피부 피부 노화
전립선 비대
- 2형 당뇨병
고 콜레스테롤
루퍼스 신장염 다낭 신장병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ADHD
눈 다래끼
심장 질환 / CRP 수치 저하 동맥 경화
직장암
에스트로겐 부족 / (폐경기의일과성[전신열감(熱感)
지질 이상 혈증
눈꺼풀 판샘 기능 저하증
아디포넥틴 호르몬 저하
지방간
복부지방

한 가지 주의할 것은 아마씨도 유전자 변형된 것이 있으므로 반드시 유기농 마크가 있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20. 전이지방왜 치명적인가?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3-08-04


사람들과 건강에 대한 대화를 하다보면 발견하는 사실이 있다거의 모든 사람들의 경우 전이지방이 왜 치명적인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아는 바가 없다는 사실이다이는 지방에 대한 많은 정보가 미국의 농업산업에 의해 지난 수십 년 동안 조작되어져 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 그리 이상한 일이 아니다잘 알다시피 의학계에서 50년대부터 포화지방을 나쁜 기름으로 몰고 식물성 불포화지방을 대대적으로 권면한 결과 지난 수십 년간 심장병 발병률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올라갔다.

그러면 식물성 불포화지방의 섭취에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일까?

불포화지방이라 함은 수소가 완전히 차있지 않아 쉽게 산패가 일어나게 된다이 때문에 식물성 불포화지방을 식물에서 뽑아내 상품화시키면 바로 산화가 일어나게 되므로 얼마 되지 않아 기름이 변하게 되어 상품가치가 크게 떨어지게 된다이를 근본적으로 막기 위해 발명해낸 방법이고열에서 수소를 식물성 불포화지방의 중앙에 끼워 넣는 것이다이렇게 하면 절대로 휘어지지 않는 경직된 상태로 바뀌게 된다그 결과는 변형된 식물성 불포화지방이 포화지방과 비슷한 형태가 되어 거의 산화가 일어나지 않게 된다여기까지는 아주 이상적인 것처럼 들린다상업적으로 보면 환상적인 일이 된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바로 이 수소가 끼어들어간 식물성 전이지방이 포화지방과 비슷하게 된 결과 우리 몸에 들어가게 되면 포화지방을 대신하게 된다는데 있다우리 몸의 세포막은 50%가 포화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전이지방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세포막에 있는 이 포화지방을 대신하는 일이 벌어지게 된다이렇게 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세포막에서는 한 순간도 쉼 없이 노폐물이 나오고 영양소는 들어가는 등의 수많은 생리반응이 그치지 않고 일어난다그런데 만일 세포막이 전이지방으로 대치되면 세포막이 경직화 되면서 이곳에서 일어나는 모든 종류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일어날 수가 없게 된다그 결과가 치명적이라는 사실은 삼척동자도 깨달을 수 있다.

그러면 세포막에서만 문제가 생기는 것일까?

포화지방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세포막에서만 쓰여지는 것이 아니다포화지방은 에너지원호르몬그리고 세포 안으로 필요한 물질이 들어가게 하고불필요한 물질은 막는 신호물질로도 쓰인다그러므로 만일 이 포화지방이 전이지방으로 대치될 시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심각한 일들이 우리 몸에서 생기게 된다.

구체적으로 보자.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아드레날린 호르몬이 나와 온몸에 아주 짧은 시간 안에 신호를 주어 위험이나 힘든 일을 극복할 수 있게 만든다그런데 전이지방을 먹게 되면 이러한 기능들이 마비될 수밖에 없게 된다그렇게 되면 스트레스가 조금만 와도 스트레스 호르몬의 효과가 나지 않게 되어 더 많은 양의 스트레스 호르몬을 만들어낼 수밖에 없다그 결과 얼마 되지 않아 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산하는 부신은 기진맥진하게 된다그런데 그것으로 끝나지 않는다부신이 지쳐버리게 되면 갑상선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사용하는 데에도 문제가 생기게 되어 갑상선도 지쳐 떨어져 결국 문제가 생기게 된다.

위 사실을 깨닫게 되면최근에 들어와서 도넛과 라면그리고 닭튀김  전이지방이 많이 든 음식을 상당히 많이 그리고 자주 먹게 된 것과 시간이 갈수록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부신기능과 갑상선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연결시키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이에 대한 지식의 결여로 무감각한 상태에서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살아간다조금 아는 사람들조차 "먹고 죽은 시체는 때깔도 좋다."는 말을 해가며 입에만 좋으면 그만이라는 식이다그러다가 병이 찾아오면 전혀 뜻밖의 일인 듯 의아해 한다.

전이지방은 위에서 설명한 대로 한마디로 독()이다.
수소를 부분적으로 집어넣었든지(partially hydrogenated), 확실하게 집어넣었든지 마찬가지로 독이다그러므로 무슨 수를 쓰든지 피해야만 한다.

현재 상업적으로 팔리고 있는 식용유가 가게 진열대에서 얼마나 오랫동안 진열되어 있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있는가대부분 식물에서 추출된 뒤 꽤 세월이 지난 상태에 있다그런데도 아무런 변화가 없어 보인다왜 그럴까?

일단 상업화 되었으면 부분적일지라도 수소를 집어넣어 전이지방화 시켰다고 보면 틀림없는 일이다그 결과 시간이 상당히 지나도 괜찮은 것이다그런데도 이런 것을 전문가들조차 괜찮다고 하고 있으니 전적인 무지를 보이고 있거나아니면 제정신이 아니라는 것이 자명해진다.

대형마트에서 식용유를 잔뜩 쌓아놓고 파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그만큼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는 증거이다그렇다면 이제 왜 암심장병그리고 수많은 만성질환들이 의학계에서 식물성 식용유를 권면하기 시작한 이후 더욱더 창궐하게 되었는지 확실하게 감이 잡힐 것이다.

전이지방이 얼마나 치명적인지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하는 노파심에서 오늘 글을 쓴다.


21. 아스피린에 대한 불편한 진실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6-05-07


바이어(Bayer)가 만들어 팔기 시작한 아스피린은 우리 조상들이 수천 년 수만 년 사용하였던 천연 진통제해열제인 버드나무 껍데기 추출물의 유사체에 불과하다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의 경우 이 사실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기 때문에 아스피린은 아무런 부작용이 없이 통증고열그리고 심지어는 심장마비와 풍을 막는 기적의 영약으로 믿고 있다현재 아스피린에 대한 특허기간이 끝난 지가 오래 되었지만지금도 아스피린은 레임스트림( Lamestream Media)이라는 미디어를 통해 심장질환과 암을 막는 약으로 대대적으로 선전이 되고 있다.

지금부터 160여 년 전 한 대형 제약회사는 버드나무 껍데기 속에 들어있는 물질이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얼마 지나지 않아 이 회사는 서양 흰 버드나무 껍데기(white willow bark) 속에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물질을 추출하는데 성공을 하게 된다하지만 이 물질은 천연 물질이라 특허를 내서 독점적으로 수입을 창출해 낼 수가 없었다따라서 이 물질과 유사한 합성 물질을 만들어 내는 후속 연구가 진행이 되었고마침내 1853년 칼 게르하르트(Carl R. Gerhardt)라는 화학자가 이 일에 성공을 한다바이어 회사는 1889년 이 새로운 합성 물질(ASA: acetyl-salicylic acid)을 아스피린이란 상표라는 이름으로 등록을 하고 판매를 시작하였다.

아스피린의 사용이 급증하면서 아스피린의 구성 물질아세틸 살리실산의 부작용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을 하였다이 물질의 첫 번째 부작용으로 인체에 매우 중요한 엽산철분포타시움소디움그리고 비타민 C와 같은 영양소들을 고갈시킨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영양소들의 결핍은 구체적으로 빈혈선천적 결손증심장질환두통우울증피곤탈모불면설사숨가쁨면역 기능 저하 등의 문제를 유발시킨다.

아세틸 살리실산의 두 번째 부작용은 매우 심각한 것으로 내 출혈이다많은 연구 결과 아스피린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 비해 사망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물론 아스피린이 염증을 막아줌으로 심장질환과 암 발생률을 낮추어 줄 수가 있지만 동시에 내 출혈의 위험도 수반한다는 이야기 이다.

현재 미국에서만 매년 76,000 이나 되는 사람들이 아스피린이나 다른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약의 부작용으로 입원을 하고 그 중 10%가 사망을 한다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사실은 미 식약처 조사에 의하면 비()스테로이드 항()염증약의 부작용으로 사망하는 경우 오직 10% 정도만 보고가 되고 있다는 것이다.

1986년 미국의 보건성 장관 오티스 알 보웬 박사는 감기 증상이 있는 어린이나 십대들에게 아스피린이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는 경고를 발표하였다이는 만일 사용되는 경우 장기 부전이나 많은 양의 혈액과 체액이 뒤섞인 액이 폐에 축적이 되는 증상이 일어나는 라이 증후군(Reyes Syndrome)이 생길 위험이 커지기 때문이었다.

2009년 역사학자이자 리서치 학자인 카렌 스타코 박사는 지금으로부터 100여년 전 독감이 만연할 때 아스피린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사망률이 증가하였다는 사실을 밝혀내었다당시 군에서는 엄청난 양의 아스피린을 사서 군인들에게 주었는데미국 의사 협회 정간지는 매 3시간 간격으로 1,000mg의 아스피린을 사용하도록 제안하고 있었다.

약학자인 존 베인은 아스피린의 유익한 작용과 유해한 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밝혀내었다아스피린의 유익한 작용은 COX (cycloxygenase)효소의 생성을 막아줌으로 염증부음통증그리고 고열을 막아주는 것이다하지만 이러한 작용에는 원치 않는 부작용도 같이 발생한다부작용은 아스피린이 COX 효소의 생성을 막아주는 동시에 치유 물질의 형성도 막아 위산으로부터 위벽을 보호해주고신장 기능을 유지하며내출혈을 막아주는 일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이다.

베인 박사는 이 발견으로 인해 노벨상을 수상하게 된다하지만 바이어는 노벨상을 타게 만든 과학적 사실을 계속 무시하고 시장을 넓히고자 지난 수년간에도 심장마비와 풍을 막아주기 위해 베이비(baby) 아스피린을 전 세계적으로 적극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아주 작은 양의 아스피린도 역시 위험하기는 마찬가지이다니나 아브라함 박사는 뉴욕 타임즈 기사에서 만일 당신의 의사가 심장 질환의 위험성을 막기 위해 아스피린을 권한다면 아주 작은 양(하루 80mg)이라도 궤양과 내출혈의 위험성을 현저히 높일 수가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일이라고 경고하였는데이는 완충 시킨(buffered) 아스피린이나 장 보호 코팅(enteric-coated)을 사용한 아스피린일지라도 마찬가지 임도 강조하였다.

보스턴 대학의 Judith 켈리 박사도 모든 종류의 아스피린이 다 위험을 수반한다고 경고한다그녀는 아스피린은 장 보호용 코팅이 되었든지 아니든지 상관이 없이 우리 몸에서 생리학적으로 중요한 보호 물질의 생성을 막아버린다는 사실을 강조한다아스피린에 이러한 부작용이 있는 이유는 합성물질 아세틸 살리실산 때문이다.

하지만 원래 우리 조상들이 오랫동안 북 아프리카(유라시아)에서 사용하고 있었던 서양 흰 버들 나무 껍데기 추출물에는 아스피린에 들어 있는 합성물질아세틸 살리실산(ASA: acetyl-salicylic acid)이 들어있지 않다때문에 아스피린이 가지고 있는 부작용이 일어나지 않는다그러므로 성인은 물론 어린 아이들까지도 모든 종류의 통증이나 고열 경우에 사용이 가능하다.

혹시 혈전 형성을 막아 심장 질환을 막기 위해 어쩔 수가 없이 아스피린을 쓰고 있지만 부작용을 경험하고 있거나 아니면 오늘 이야기를 듣고 뭔가 찝찝하다면산사나무(hawthorn열매 추출물에 대해 알아 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아무런 부작용이 없이 혈전을 녹이는 아주 훌륭한 기제를 지니고 있는 천연 물질이기 때문이다.

아무튼 다시 한 번 아는 것이 힘이라는 생각이 든다.    



[암 자연치유 백과 393쪽 – 398본문에 나오는 콩은 대두(메주콩)을 의미함]
제 20
신비한 콩?
사기:
콩은 유방암과 골다공증을 예방해주는 훌륭한 식품이다콩은 완전한 단백질이다.
실제:
발효되지 않은 콩 식품은 소화가 안 된다콩은 완전 단백질이 아니며천연 식품도 아니고몇 가지의 해로운 발암물질을 포함하고 있다미국의 대부분의 콩은 유전자가 변형이 된 작물이다.

사회의 주류 구성원들과 대안적인 삶을 전하는 매체들은콩에 대해 건강의 증진성장 촉진과 지방을 축적을 예방하며심장에 좋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지구상에서 가장 천연적인 건강식품이라고 설명합니다매장에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는 수백 가지의 콩 식품콩 단백질을 포함하여 아침 식사 대용 콩 바콩 버거콩 아이스크림그리고 수도 없는 콩 음료수가 있는데콩 맥주도 곧 나올 것 같지 않습니까?

실제로 이런 상품들이 현재의 상황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의사운동선수영양학자농부정부 공무원그리고 명성 있는 회사들이 우리에게 말하는 요점은콩이 우리에게 얼마나 안전하고 좋은가그리고 콩의 무수한 장점들입니다그들은 콩이 너무 좋고 안전하므로 많은 가공식품 성분으로서 목록에 넣을 필요도 없다고 말합니다걱정하지 마십시오내 뜻은 모든 사람들이 그 안전성에 대하여 알고 있다는 말입니다.

새로운 건강식품들과 함께콩은 최근에 몬산토 같은 회사의 돈줄이 되었습니다전세계에 걸쳐서수십 억 에이커의 밭에 콩 작물을 키우고 있으며콩 농사를 하는 수백 만 명의 농부들에게 안전한 황금작물입니다농부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몬산토와 유전자 변형 콩을 개발한 사람들에게 세금을 지불합니다현시대에 이 식품 생산과 관련된 복음은 이것입니다– 콩은 여러분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그럴까요슬프게도지난 수십 년간콩과 연관된 회사들은 콩의 섭취로 암이 발생할 수 있으며뼈를 파괴하고우리의 호르몬 시스템을 황폐화 시킨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발설하는 것은 억눌려 있습니다.) 우리의 식단으로 들어온 콩과 관련된 노골적인 상업적 결합의 배후에 있는 당혹스러운 진실은사기거짓탐욕유언비어억압총체적인 무책임타락엉터리 과학그리고 정치적인 기회주의 입니다여러분은 두유가 나오는 두유 암소를 본 적이 있습니까여러분이 이것을 아는지 알 수 없지만여러분은 결코 두유를 만들 수가 없습니다!

Elaine Hollings-worth는 그의 책, ‘-가증스러운 것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 하였습니다. “광고에서 순수하게 보이고유혹적인 하얀 빛깔의 물 줄기를 만들기 위해 많은 공정이 필요합니다높은 온도에서 콩을 갈아서 해로운 용매로써 나머지 기름을 빼내는데 그 용매의 잔량이 식품에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진 식품을 알칼리 용액과 설탕을 혼합하고섬유소를 제거하기 위해 별도의 공정으로 들어갑니다그리고 산성 액을 사용하여 침전시켜 분리합니다각각의 공정 과정에서 미량의 독성물질이 잔류물로 남아있게 됩니다.”

그는 계속해 말합니다. “감독하는 사람들은 독성물질은 극 소량이라 문제가 없다고 말합니다나는 누가 그런 말을 하는지를 알고 싶습니다그리고 그들이 왜 그것이 장기간에 걸쳐 몸에 축적이 된다고 말하는 과학자들의 말을 듣지 않는 것일까요여러분은 제조 회사가 매일 조금씩 먹는 독소는 해가 없고또 어떤 때는 하루에 몇 번씩 마신다 하더라도 문제가 없다고 하는 보증을심각한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는 기쁜 마음으로 그냥 받아들이시겠습니까?” (www. doctorsaredangerous.com)

콩에 관한 여러 가지 마케팅 정책 중의 하나는그것이 기본적인 식물성 호르몬(phytoestrogen)인 이소플라본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사람들이 이소플라본이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보통 두유를 마시는 사람들은 심야 뉴스에서 이소플라본이라는 주술문을 반복하여 들을 것입니다그러나 여러분이 뉴스에서는 들을 수 없는 내용은과학자들은 이소플라본이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켜서자가면역 갑상선 질환과 심지어는 갑상선 암까지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과학자들은 오십 년 이상 콩이 갑상선에 부정적인 양향을 준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일본에서의 연구는 매일 30g의 콩을 90일 이상 섭취할 경우 갑상선 비대가 되며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킨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심지어는 갑상선종() 일으키기도 합니다그러한 증상은 콩을 중단했을 때에 회복이 되었습니다. (Y. Ishisuki et al, “The effects of the thyroid gland of soybeans administered experimentally in healthy subjects”, 1991)

콩의 이소플라본과 제니스타인은 갑상선 기능 항진을 통제하는 약품보다도 더 효과적으로 갑상선 기능을 저하시킵니다. 1996년 NIH/NCI(국립 보건 기구국립 암 연구원보고서에 의하면일본 사람들(그리고 일반적으로 아시아 사람들)은 식도암위암췌장암갑상선암그리고 간암의 발생률이 대단히 높습니다위의 사실에 비추어 볼 때일리가 있지 않습니까? 1950년 대에는 식물 내재 호르몬(phytoestrogens)이 암과 불임그리고 백혈병을 증가시키는 요인이라고 알려져 있었습니다윌리암 웡 박사는 콩은 독이다!라고 했습니다그의 논문 독의 씨앗이라는 글에서 왜 콩이 독인가그 이유를 몇 가지 설명 하였습니다콩에 있는 2가지 성분이소플라본과 식물 내재 호르몬인 제니스타인다이드제인은 ()을 죽게 하려고 내장(內藏)이 된 입니다그는 묻습니다. ‘만약에 그것이 곤충을 죽이는 작용을 한다면사람에게는 어떻겠습니까?
(www. totalityofbeing.com/ArchivedSoyPoison.html)

Mike Fitzpatrick 박사는 존경 받는 독성학자인데 뉴질랜드에서 앞장서 콩을 반대했던 사람입니다. 1998년에 콩 속에 있는 이소플라본의 위험성에 관하여 많은 연구자료를 인용한 논문을 썼습니다그리고 그것을 미국 식약청에 제출하였습니다이 논문은 또한 2000년 2월 뉴질랜드 의학저널에 콩의 성분과 갑상선에 대한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발간 되었습니다이 기사에서 Fitzpatrick 박사는 동물에 대한 이소플라본의 독성은 내분비 교란 물질이라는 점에서 과학계에 각성을 불러 일으켰다그것은 지금까지 조사한 모든 동물의 내분비계에 근본적으로 해로운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대두의 이소플라본은 유방암 위험을 증가시키고 이를 먹는 동안은 물론중단 수3개월까지 월경주기에 영향을 끼치며 제니스타인을 섭취하여 축적되면 유방세포들을 자극해서 세포주기 사이클이 돌아가게 한다. (암을 야기시킬 수가 있다.) 또한 콩에서 분리된 단백질을 먹은 여성들에게 상피증식이 생기는 현상에 대한 관심이 고조가 되었다.’라고 하였습니다.

Gerson Cancer Clinic의 샤롯데 거슨은 1938년부터 1971년 사이에 주로 임산부에게 처방되었던 합성 에스트로젠 약품, DES 보다 제니스타인의 독성이 더 강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자세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거슨 클리닉암 연구 2001-61, 6.1) DES는 그 당시 수많은 여성들과 그의 딸들을 죽게 만들거나 고통을 받게 했던 약물입니다콩을 통해 섭취한 에스트로젠이 인간 유방세포를 세포싸이클로 들어가게 한다는 제목의 기사가 1997년 건강환경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되었는데, Craig Dees 박사는 이소플라본이 유방암 세포를 자라게 하는 것을 발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콩이 끔직하다는 또 다른 증거는콩은 피트산(phytic acid)을 함유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콩의 피트산은 콩식품이 칼슘의 좋은 원천이며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고 하는 제조업체들의 주장을 모두 무효화 시킵니다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피트산은 장()에서 필수 미네랄의 흡수를 막습니다콩은 다른 어떤 곡물보다 더 많은 피트산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몸에서 그러한 영양소를 완전히 빨아 몸 밖으로 배출합니다장기간 발효한 경우에만 콩 안의 피트산 성분이 줄어듭니다피트산을 다량 섭취하는 제 3세계에서는 미네랄 부족 현상이 나타나는 것을 일반적으로 과학자들은 인정하고 있습니다.

콩은 완전 단백질도 아닙니다대두에는 중요한 필수 아미노산메치오닌과 시스틴이 없습니다.
그리고 콩 단백질은 상당한 양의 트립신 억제물질을 가지고 있어서 소화가 잘 안 됩니다트립신은 단백질 소화에 필수효소입니다암세포들은 면역시스템에 발각되지 않으려고 자신들의 표면에 단백질을 코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트립신과 같은 단백질 분해 효소가 부족하게 되면 암세포들의 코팅을 소화해 식별하고 없애는 일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또한 콩은 피를 응고시키는 혈구응집소(hemagglutinin)를 가지고 있습니다적혈구가 응고되면 혈구 덩어리를 만들게 되는데 이 상태로는 몸 안에 골고루 분배해야 하는 산소를 적절히 흡착할 수가 없게 됩니다그 결과는 심장에 산소가 부족해져 손상이 오거나 암이 생기게 됩니다우리는 산소 부족이 암의 원인이라는 사실에 대해 잘 알고 있지 않습니까?

팀 오세아 박사의 설명을 들어봅시다. “가공된 콩 식품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독소물질은 알루미늄이다그 농도는 가공되지 않은 우유의 100기타 우유제품의 10배에 달한다콩 제품이 수소처리 된 경우에는 그 농도가 더 높아진다알루미늄은 알츠하이머의 원인 물질이며두유를 마시는 임산부의 태아 신장을 손상시킬 수가 있다더 나쁜 것은알루미늄은 태아의 혈뇌 장벽이 아직 형성되기 전이므로 직접적으로 태아의 뇌를 손상시킨다가공된 콩 식품에는 리시노알리신이라는 발암성분이 들어있을 가능성이 아주 높다이것은 콩 식품의 제조과정의 알칼리 함침이라는 공정 과정에서 생기는 부산물인데이 공정은 효소 억제제를 제거하기 위한 공정이다콩 세척을 아무리 잘 한다 해도 리시노알리신’ 부산물은 콩과 알칼리 용액과 반응하여 잔존하게 된다.”

이제 더 이상의 문제가 없을 것 같다고요하와이에 살고 있는 일본인 남성들 중에서 일주일에 2번 이상의 두부를 먹는 사람들의 경우 치매에 걸릴 확률이 상당히 올라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L.R. White, et al, ‘두부를 먹는 중년 남성들의 뇌 노화’, journal of American College of Nutrition, April 2000)

그러나중국 사람들과 일본 사람들은 콩을 많이 먹지 않습니까아닙니다그렇지 않습니다그들이 먹는 콩 식품은 대부분이 발효된 것입니다. (템페타마리-간장나또그리고 된장오래 전부터 그들은 발효시키면 콩이 더 소화가 잘 되며피트산독소그리고 항 영양소-anti-nutrients’들이 없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습니다그런데 발효가 된 콩도 너무 많이 먹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콩에 관한 다른 나라들의 견해는 미국과 많은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영국의 보건부는 1996년에 유아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식물 내재 호르몬이 콩으로 만든 유아식에서 발견되었다는 경고를 발표 하였습니다경고는 분명하게 콩으로 만든 유아식은 건강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난 후에 유아에게 사용해야 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콩 시장은 엄청난 돈이 걸려있는 현금줄이기 때문에 유지가 되어야만 합니다미국의 콩 농사에 종사하는 농부들은 소비자들을 세뇌시키는 캠페인을 위해 매년 8,000만 달라를 내놓습니다이 돈으로 만들어지는 미디아 블릿츠 (메스컴을 총 동원하여 집중적으로 하는 대선전)의 결과로 콩에 관한 무수한 장점들을 알리는 뉴스가 라디오, TV, 인터넷에 범람하게 됩니다그런 거짓의 미궁에 절대로 빠지지 마십시오콩은 완전한 단백질이 아니며천연 식품도 아니고발암물질이 몇 가지나 들어 있으며그리고 대부분의 미국산 콩은 유전자가 변형이 된 식품입니다.

콩을 멀리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는 천연식품 제조업자들이 휘발유의 일종인 핵산이라는 유해물질을 사용하여 콩 제품을 만든다는 것입니다핵산은 초 강력 접착제와 가솔린의 폭발력을 높이기 위해 들어가는 물질입니다핵산의 가스는 직접 뇌에 전달이 되면서 즉시 손상을 입힙니다. EPA(미국의 환경 보호청)는 핵산이 아주 독성이 강해 선천적 면역 결핍증파킨슨씨 병과 같은 질병을 유발하는 물질로 등록을 해놓고 있습니다.

2009년 한 독립 연구소에서 콩과 콩식품(유아용 식품단백질 제품)에서 약 100만분의 21의 핵산 농도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그러나 이 더러운 작은 비밀에 대하여 모든 사람들이 아주 조용히 극비로 함구하고 있습니다그 이유는 첫째로콩 식품이 아주 거대한 조직의 이익에 관련이 있고둘째로미국 식약청에서 식품과 유아식에 대해 핵산 검출 시험을 요구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www.naturalnews.com/026303.html) 콩식품은 유아에게 주어서는 안 될 최악의 식품 중의 하나입니다그것은 유아의 호르몬계를 교란시키며 우유 제품보다 알루미늄의 함유량이 1000% 높습니다.

그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GMO 산업에 관한 인터넷 정보 메카인 ‘GMO Compass’에 따르면 미국 콩의 91%가 GMO 작물이라고 합니다최근에 러시아 연구에서 GMO 먹이를 먹은 햄스터 3세가 불임 상태가 되었다고 합니다. 2005년 Irina Ermakova 박사는 GMO 먹이를 먹은 어미 쥐에서 낳은 새끼들 중 50% 이상이 3주 안에 죽었다고 하였습니다계속하여 연구를 하고자 했으나 그의 연구 자료들이 불태워짐을 당했습니다.

마키아벨리 군주도 박수를 칠만한표리부동과 이중성으로 점철이 된 GMO 식품의 위험성에 대하여 사람들의 자각이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몬산토는 미국에서 5,000만 에이커의 GMO 콩 농사를 짓고 있는데 바로 이 사실이 단서입니다미국 정부는 이 회사에 약간의 유기농 작물을 허용하고는 다른 작물에도 유기농 딱지를 붙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여러분들은 미국 정부가 그들이 거짓말을 하지 못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여전히 믿고 계십니까이 치명적인 식품은 쓰레기 덤프차에나 버려야 합니다그러나 몬산토와 같은 다국적 기업은 그것을 여러분과 가족아이들에게 팔고 있습니다유기농이니까 안전하다고 말하는 사람에게 이렇게 말해주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유기농 악성 부스럼도 드시나요?’”

http://blog.daum.net/yiga0109/16136181 4. 대두(soy bean: 메주 콩), 과연 좋은 먹거리일까에서-


1. 하지 정맥류

글쓴이 : Admin 작성일 : 14-10-27


흔히 다리에 푸른 힘줄이 툭툭 튀어 나왔다고 하는 사람은 십중팔구 하지 정맥류로 판명된다하지 정맥류란 피부 밑에 있는 가느다란 정맥이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탱탱함을 잃게 되어 커진 것으로 대부분 힘줄이 튀어나온 것이라고 잘못 알고 있다이 병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많이 발생한다오래 서서 일하거나 임산부의 경우 많이 발생하며다리가 푸르고 울퉁불퉁해 치마를 못 입는 여성이 의외로 많다이 질환은 서구인에 비해 혈관이 선천적으로 약한 우리나라 사람에게 특히 많은 편이다.

이 병은 발병 원인을 알면 쉽게 이해된다.
사람의 다리에는 크게 심부 정맥과 표피정맥이 있는데 피의 대부분은 근육 속에 깊이 있는 심부 정맥에서 순환하며 피부와 가까운 표피정맥은 혈액순환의 보조역할을 하고 있다정맥 혈관 속에는 정맥판막이라고 하는 밸브조직이 있어 피를 심장 쪽으로 일관되게 흐르게 한다사람은 주로 서서 활동을 하므로 중력에 의해 피는 언제나 아래로 흐르려고 한다따라서 다리 정맥 안에서 피가 심장 쪽으로 올라갈 때는 밸브가 열려서 피를 통하게 하고 거꾸로 흐를 때는 밸브가 막혀 피가 거꾸로 흐르지 못하도록 한다그러나 오래 서서 근무하거나 임신 등으로 인해 다리에 압력이 가해져 밸브가 망가지면 계속해서 피가 거꾸로 흐르는 상태가 되어 많은 양의 피가 표피정맥으로 흘러 들어가게 된다.

이런 상황에서 영양 부족과 더불어 산화 부담이 올라가게 되면 다리에 있는 가느다란 표피정맥들이 허해져서 점점 굵어져 흔히 말하는 힘줄이 튀어나온 것 같은 증상이 생기는 것이다이럴 경우 외관상으로도 보기 흉하지만 피가 정체되어 다리가 무겁고 쉽게 피곤해지며 일부에선 관절염신경통과 유사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하지 정맥류를 치료하지 않고 장기간 방치하면 점차 돌출된 표피정맥들의 범위가 넓어질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에는 다리의 혈액순환에 장애를 초래하여 피부가 썩는 심각한 지경에까지 이를 수가 있게 된다.

그렇다면 정맥 혈관이 탄력을 잃게 되며판막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문제는 근본적으로 왜 생기는 것일까?

1. 노화 :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영양 부족 현상이 심화되면서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는 탄성판(elastic lamina)의 위축평활근(smooth muscle)의 퇴화가 진행돼 정맥의 직경이 쉽게 늘어났다가 다시 복원되지 않아 판막 사이의 간격이 벌어지고 역류가 발생하며 연쇄적으로 다른 정맥까지 역류가 발생한다.

2. 임신 : 임신을 하게 되면 호르몬의 변화로 정맥이 쉽게 늘어나고 커진 자궁이 하지에서 올라오는 정맥혈의 흐름을 압박해 역류를 유발하기 쉽다연령임신 이외에 성별로는 여성이 여성 호르몬 때문에 남성보다 정맥류 발생률이 높다는 보고가 있다.

3. 심혈관 질환 : 심장질환신장질환간질환과 같은 전신적 질환의 결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다독성 물질이 몸에 너무 많이 쌓여 간에 무리가 오게 되면 혈액의 흐름에 체증(정체 현상)이 생기게 된다혈액이 정화되기 위해서는 문정맥을 통해 간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심각한 간 기능의 저하로 혈액을 원활하게 받아들이지 못하게 되면 여기서부터 혈류가 막히게 되어 역류현상이 일어나 정맥류가 악화 될 수가 있다.

4. 중금속 중독 : 아말감 필링과 흡연을 통해 몸에 들어오기 쉬운 카드뮴이 하지 정맥류와 같은 혈관계 계통의 문제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이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몸에 극소량의 수은과 카드뮴그리고 비소 같은 중금속들이 있게 되면 필수 미네랄이 결핍이 되며 동시에 산화 부담이 올라가게 되어 혈관과 판막에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다게다가 간에 부담이 막중하게 되어 위에서 언급한 역류 현상을 일으켜 정맥류를 악화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할 수가 있다.

정맥류를 일시적으로 완화시키는 방법으론 하지 근육의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한 자세로 오랫동안 근무하는 것을 피하고 적당한 운동하기다리를 심장 높이 보다 올린 상태로 수면하기압박 스타킹의 사용 등이 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만(물엿 제거), 흡연(카드뮴)과 같은 정맥을 약화시키는 문제들을 없앨 뿐만 아니라 혈관의 정상적인 회복과 유지를 위해 중금속 해독 및 필요한 영양소들을 충분히 공급해 줄 필요가 있다.

하지 정맥류의 자연 치유에 도움이 되는 양양 보조제들을 몇 가지 알아보자.

특화된 나노 클리높틸로라이트(소디움 실리코 알루미네이트) : 중금속 해독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비타민 E 조금 비싸더라도 Mixed 비타민 E를 구하라혈액의 흐름을 돕고 혈관 벽에 일어나는 염증을 막아준다.
비타민 C 매 식후에 1,000mg – 혈관 형성을 돕는다.
은행잎 추출물(Ginkgo biloba) : 24% flavones glycosides 표준화 된 것으로 하루 120mg 2혈관 강화와 혈액의 흐름을 돕는다.
Butcher’s broom : Ruscogenins표준화 된 것으로 하루 200-300mg – 항염
Horse chestnut : aescin 표준화 된 것으로 하루 100mg – 혈관벽과 판막 강화
Bilberry : antocyanosides 25% 표준화 된 것으로 하루 160mg – 모세혈관 강화
포도 씨 추출물 하루 200-300mg – 혈관 강화
베리 종류 불루 베리아사이 베리아로니아 베리 등
부로멜라인(Bromelain) : 항염혈전 형성 방지 – 500mg 하루 두 번 (빈 속에– 또는 생 청국장 3-4 숟갈(빈속)
Calendula ointments 혈관이 부은 것을 완화시켜 준다부위에 적당량을 발라준다.
적당한 운동의 필요성 :

잘 알다시피산소 포화도가 높은 동맥혈이 심장에서 동맥을 통해 말초의 모세혈관까지 운반돼 각 조직에 풍부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한다그 후 혈액은 산소 포화도가 낮은 상태가 되어 간에서 정화되고 정맥을 통해 다시 심장으로 돌아간다다리로 향하는 동맥혈은 심장의 펌프 기능에 의해 형성된 혈압으로 다리의 말초혈관까지 원활하게 내려가지만 모세혈관에서 가스교환 후의 정맥혈은 심장 펌프의 영향을 받지 않는 이유로 혈압이‘0’에 이르게 된다그렇다면 중력을 거슬러 정맥혈이 어떻게 심장까지 다시 올라가게 될까? --- 답은 다리 근육이다다리 근육이 심장과 같은 역할을 하게 된다하지의 근육이 수축을 하게 되면 혈관을 쥐어짜서 정맥혈을 위쪽으로 이동시키는 것이다그러므로 적절한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볼 수가 있다.



2. 엉겅퀴 추출물 (Silymarin): 당뇨 치유에도 효과

글쓴이 운영자 작성일 : 13-06-08


엉겅퀴 속(밀크씨슬 추출물)에 있는 Silymarin이 간()에 좋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었다그런데 점차 Silymarin에 대해 깊이 알게 되면서 간 기능 이외에도 다른 많은 질환에 사용이 되기 시작했다예를 들어 여러 종류의 암하지 정맥비장 질환신장 질환혈액순환 문제월경 문제그리고 심지어는 건선에도 효과를 나타내어 이제는 엉겅퀴 추출물의 사용 범위가 상당히 넓다오늘은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소개해 본다.

연구는 Phytotherapy Research에 발표가 되었다연구 대상은 2형 당뇨병이 있는 51명의 환자로 적어도 2년 이상을 당뇨약을 먹고 있었고 매달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던 사람들이었다이 중 25명에겐 하루 3회 200mg의 Silymarin을 먹게 하고 나머지 26명에겐 위약(placebo)을 4달간 먹게 했다그리고 그 결과를 조사했다.

Silymarin을 먹은 집단의 사람들의 경우 당화 혈색소(glycosylated hemoglobin: 혈당에 의해 적혈구가 얼마나 산화되었는가를 봄)의 수치와 혈당 수치가 현저하게 저하된 사실이 확인이 되었다이에 반해 위약을 먹은 집단의 사람들의 경우에는 2가지 수치가 다 현저하게 올라가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이 연구를 주도한 이란의 테헤란에 있는 약초 연구소의 Fallah Huseini 박사의 말에 따르면 어떻게 당 수치를 저하시키는지에 대한 메커니즘을 확실히 모르지만 2형 당뇨병 치료에 Silymarin을 사용하는 일은 아주 중요한 일이 될 것이라고 했다이는 실로 획기적인 발견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왜냐하면 당뇨환자들이 먹는 처방약들은 간과 신장과 같은 장기들을 손상시키는데 반해 Silymarin은 당뇨병은 치유하면서도 간과 신장은 오히려 보호해 주고 치유해 주기 때문이다.

흔히 구할 수가 있는 엉겅퀴는 그 속에 있는 Silymarin의 효능으로 인해 실로 천혜의 명약이라고 할 수가 있겠다.
엉겅퀴 씨 추출물은 혈당 수치를 떨어뜨려야 하는 당뇨가 있는 분이나 비만 문제가 있는 경우에 꼭 필요한 영양보조제란 생각이 강하게 든다.


출처 힐링코드 ( hcode.kr )


혈액순환장애심장과 비장 비대증하지정맥류림프관 폐색호르몬 불균형

간에 담석이 생기면 혈액 순환 장애심장과 비장 비대증하지정맥류림프관 폐색호르몬 불균형이 초래될 수 있다간의 기본 구조인 간소엽에 심각한 뒤틀림이 생길 정도로 담석의 크기가 커지면 간의 내부에서 혈액의 흐름이 점점 더 어려워진다간문맥에서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으면 폐색이 발생하는데특히 비장위장식도췌장담낭작은창자큰창자에서 그러하다그렇게 되면 해당 장기에서 세포 노폐물을 제거하기 어렵게 되고 정맥이 막히기 때문에 비대증이 생길 수 있다.

정맥 내부에는 판막이라는 것이 있어서 혈액이 항상 심장 쪽으로 일정하게 흐르도록 유지시켜 준다하지정맥류는 정맥 내의 압력이 너무 높아서 판막이 혈액의 역류를 충분히 막지 못할 때 나타는 것이다큰창자에서 직장과 항문의 연결 부위에 있는 정맥에 압력이 지속되면 치핵이 발달하는데이것도 여러 형태의 하지정맥류 중 하나다일반적으로 하지정맥류는 다리식도음낭 등에 생긴다정맥이나 세정맥(작은 정맥)의 팽창은 몸의 어느 부위에서든 생길 수 있다그것이 생기는 곳이 어디든 이것은 혈액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함을 나타낸.

대부분의 심장 질환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바로 혈액의 흐름이 차단된다는 점이다하지만 혈액 순환 장애는 쉽게 발생하지 않는다그보다 간내담관의 심각한 폐색이 반드시선행한다담관을 가로막고 있는 담석은 간세포에 공급되는 혈액의 양을 급격하게 감소시키거나 완전히 차단한다간에 공급되는 혈류가 감소하면 몸 전체로 흐르는 혈류에도 영향을 미친다이것은 다시 림프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준다.

림프계는 면역 체계와 깊은 연관성이 있다그것은 몸에서 해로운 신진대사 노폐물과 이물질과 세포 잔해물을 처리하는 역할을 한다모든 세포는 세포외액 혹은 결합조직이라 부르는 주변의 액체로 신진대사 노폐물을 배출하고 거기에서 영양소를 흡수한다세포의 영양 상태와 효율성의 정도는 세포외액에서 얼마나 신속하고 완벽하게 노폐물이 제거되느냐에 달려 있다대부분의 노폐물은 혈액을 통해 직접 배출될 수 없기 때문에 림프계에 의해 제거되거나 해독될 때까지 세포외액 속에 축적된다잠재적으로 해로운 물질은 전략적으로 몸의 곳곳에 배치된 림프절에 의해 걸러지거나 중화된다림프계의 핵심적인 기능 가운데 하나는 세포외액에서 독성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하게 만드는 것이다이것이 바로 림프계가 몸에서 그토록 중요한 기관인 이유다.

몸에 혈액순환 장애가 있으면 세포외 조직에 이물질이나 해로운 노폐물이 과도하게 쌓이게 되고결국 림프관과 림프절에도 이러한 것이 넘치게 된다림프액의 흐름이 느려지거나 막히게 되면 가슴샘편도비장이 매우 빠르게 악화한다이것은 몸의 정화와 면역기관을 구성하는 주요 장기다이에 더하여 담석에 잠복한 미생물은 언제나 몸에서 감염을 재발시키는 원인이 된다이것은 림프계와 면역체계가 더 심각한 감염에 대해예를 들면 전염성 단핵증홍역장티푸스결핵매독 등에 대해 효과적으로 대응하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육류를 분해하면 퇴화된 단백질과 많은 독소를 가진 물질을 만들어 내는데 이러한 것이 흡수되면 결국 가슴림프관이 폐색된다어떤 경우에는 알레르기 반응이 생기기도 한다.

가슴림프관 팽대부의 림프관에 과부하가 걸리고 폐색이 생기면 림프계는 이제 몸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진 퇴화된 단백질(수명을 다한 세포)을 제거할 능력마저도 상실한다이것은 결국 림프부종이 된다.

림프부종이 생겼을 때 등을 대고 누워서 배꼽 주위를 만지거나 문질러 보면 딱딱한 덩어리 같은 것을 느낄 수 있다어떤 때는 이 덩어리가 주먹만큼 커지기도 한다어떤 이들은 이것을 배에 돌멩이가 들어 있다고 표현하기도 한다이 돌멩이는 허리 통증이나 복부 팽창뿐만 아리라사실 건강이 좋지 못할 때 나타나는 모든 증상의 원인이다. ‘복부를 키워 온’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허리둘레가 커지는 것이 골칫거리이기는 하지만 해롭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혹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일부분이라고 여긴다그들은 언젠가는 터져서 생명을 위협할지도 모르는 시한폭탄을 자신이 키우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실제로 배가 많이 나온 사람들은 림프관 폐색으로 말미암아 고통을 겪는.

몸의 면역 체계와 림프계는 본질적으로 서로 연결되어 있다림프계의 약 80%는 ()과 관련이 있다때문에 바로 이 부분이 몸에서 일어나는 면역활동의 중심이 된다이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니다몸에서 질병을 일으키는 대부분의 요인이 제거되는 곳은 다른 데가 아닌 바로 장()이다하지만 적절한 기능을 하지 못한다면 똑같은 부위가 독성물질과 병원균이 득실대는 소굴이 될 수도 있다이렇게 중요한 림프계의 어느 곳에서든 림프부종이나 어떤 종류의 폐색이 생긴다면 몸의 다른 부위에서도 언젠가는 심각한 문제가 일어날 것이다.

몸에서 날마다 만들어지는 세포 노폐물과 기타 해로운 물질의 85%는 가슴림프관을 통해 제거되어야 한다이 때문에 가슴림프관이 막히면 독성 노폐물이 몸의 먼 부분까지 역류하게 된다.

날마다 만들어지는 대사 노폐물과 세포 잔해가 몸의 특정 부위에서 일정 기간 제거되지 않으면 질병증세가 보이기 시작한다다음에 열거하는 것은 국부적인 만성 림프관 폐색이 직접적인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일반적인 질병 증세 중 극히 일부일 뿐이다.
즉 비만자궁이나 난소의 낭종(물혹), 전립선 비대증관절 류머티즘심장 비대증울혈성 심부전기관지 폐색폐부종목 비대증목과 어깨의 경직요통두통편두통어지럼증현기증이명 현상이통(耳痛), 난청비듬잦은 감기축농증고초열(알레르기성 비염), 특정 유형의 천식갑상선 비대증눈병시력 저하가슴의 부어오름유방암신장 질환다리와 발목의 부종척추측만증뇌 기능 손상기억력 감퇴위장 장애비장 비대증과민성 대장 증후군탈장대장 용종 등이 그것이다.

림프계의 폐색이 원인이 되지 않은 질병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다대부분 림프관 폐색의 근본 원인은 간(폐색이다이것이 다시 변비설사영양분 흡수 불량장 누수 증후군과민성 대장 증후군장 세균총 이상음식물 알레르기칸디다 감염증기생충 감염 등과 같은 소화기 계통 장애의 원인이 된다림프관 폐색이 심한 경우에는 림프종즉 림프계에 발생하는 암이 생길 수도 있다호지킨병이 가장 대표적인 악성 림프종이다.

()에 담석이 생기면 간세포가 단백질 합성을 중단할 수도 있다단백질 합성이 감소하면 부신(콩팥 위에 위치한 내분비기관)에서 단백질 합성을 촉진하는 코르티솔을 더 많이 생산하다하지만 혈액에 코르티솔이 너무 많으면 림프 조직이 위축되고 면역반응이 억제된다이것은 암과 기타 여러 질병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진다.

()은 여러 가지 호르몬을 만들어 내기도 한다호르몬은 몸이 어떻게 성장하고 다스려질지를 결정한다또한 간()은 인슐린글루카곤코르티솔알도스테론갑상선호르몬성호르몬 등 특정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기도 한다간에 담석이 생기면 이런 기능이 손상을 입어 혈액 속의 호르몬 농도가 증가할 수 있다호르몬의 불균형은 매우 심각한 문제다이는 간에 생긴 담석이 순환계의 주요 경로(호르몬의 순환 경로)를 가로막을 때 쉽게 발생한다.
예를 들어 혈액 속의 코르티솔 농도 조절에 실패하면 몸에 과도한 지방이 축적될 수 있고에스트로겐이 적절하게 분해되지 않으면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증가한다또한 혈중 인슐린이 적절하게 분해되지 않으면 암 발병 위험이 증가하고몸의 세포들은 인슐린에 저항하게 된다이것은 당뇨의 주요 전조현상이다.

혈액 순환과 림프액 순환이 잘되면 질병은 자연스럽게 없어진몇 차례 간 청소를 하고 식습관과 생활 습관이 균형을 유지하기만 하면 혈액 순환과 림프액 순환이 개선되는 효과를 보게 될 것이다. (P102)

의사들도 모르는 기적의 간()청소(안드레아스 모리츠 著 에디터 에서 -

♣ 날마다 오일 폴링을 하라

오일폴링은 간단하지만 놀라울 만큼 효과적으로 혈액을 청소하는 방법이다오일폴링을 하면 혈액 질환폐 기능장애간 기능장애치아와 잇몸질환두통피부질환위궤양장 기능장애식욕부진심장과 신장 질환얼굴 부기 등 여러 질병에 효과가 있다이 요법에서는 오일을 입에 머금고 있다가 내뱉는다.

오일폴링을 하려면 냉압착 방식으로 짜내고 정제하지 않은 해바라기유참기름올리브오일이 필요하다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하는 것이 제일 좋다늦어도 아침 식사 전에 큰 스푼으로 한 스푼의 오일을 입에 머금고 삼키지는 않는다입 안에서 오일을 천천히 움직여가면서 씹는 것처럼 치아 사이로 3~4분 정도 우물거린이렇게 하면 오일과 침이 완전히 섞이고 배출된 효소를 활성화한다효소는 혈액 속에 있는 독성물질을 가지고 나온다이와 같은 이유로 3~4분 안에는 반드시 오일을 뱉어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배출된 독성물질이 다시 흡수되기를 바라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뱉어낸 오일에는 세균과 독성물질이 가득해서 우유처럼 하얀색이나 노르스름한 색을 띤다.

가장 좋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이 과정을 두 번 더 반복한다그런 다음 티스푼으로 1/2스푼 정도의 베이킹소다나 천일염으로 입 안을 헹구는데소량의 물에 용해해서 사용할 수 도 있다이 용액으로 입 안을 헹구면 남아있는 오일과 독성물질의 찌꺼기를 제거할 수 있다여기에 더하여 입 안을 더 깨끗하게 하기 위해 칫솔로 치아와 혓바닥을 닦아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오일폴링을 했을 때 눈에 보이는 효과로는 잇몸질환이 사라지고 치아가 하얗게 바뀌는 것을 들 수 있다몸에 병이 있는 상태라면 하루에 세 번씩 오일폴링을 해도 된다단 반드시 공복인 상태에서 해야 한다오일폴링을 하면 간이 제거하거나 해독하지 못한 독성물질을 혈액에서 제거해 준다따라서 오일폴링은 간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역할을 하며그것이 나머지 모든 장기에도 유익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일부 의사는 오일을 10~15분 정도 입에 머금고 있으라고 권한다하지만 3~4분 이상으로 오일을 머금고 있다고 해서 독성물질이 더 많이 빠져나오는 것은 아니다.(p388)

의사들도 모르는 기적의 간()청소(안드레아스 모리츠 著 에디터 에서 -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6ewU&articleno=16136151&categoryId=640289&regdt=20150728184636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