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이 기생충이 정신분열증과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다른 연구에서 밝혀진 바 있다고 말했다.

사람들의 몸속에서 흔히 발견되는 기생충이 남자는 더욱 바보스럽게 만들고 여자는 더욱 섹시하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호주 과학자들이 주장했다.
27일 호주 언론들에 따르면 시드니 테크놀로지 대학 감염증 연구팀은 '톡소플라스마 곤디'라는 기생충은 호주인 800만 명을 비롯해 전 세계 인구의 40% 정도가 감염돼 있는 아주 흔한 기생충 가운데 하나라며 그 같이 밝혔다.
이 기생충은 대개 날고기나 덜 익힌 고기를 먹었을 때 고기의 낭포 속에 들어 있다 사람에게 감염되거나 고양이의 배설물에 섞여 나온 기생충 알을 사람들이 모르고 흡수했을 때 감염된다.
이 기생충은 태아에게 장애나 낙태를 유발할 수 있고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은 생명을 앗아갈 수도 있어 임산부나 노약자 등에게는 위험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지금까지 건강한 사람들에게는 그 다지 심각한 질병을 야기하지 않는 것으로 믿어져 왔다.
연구팀의 니키 보울터 박사는 '호주 과학' 최신호에 발표한 논문에서 자신들이 연구한 결과 이 기생충이 남자와 여자에게 미치는 영향이 각기 다르게 나타나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보울터 박사는 "남자가 이 기생충에 감염되면 지능지수(IQ)가 낮아지고 학교 성적이 떨어지며, 집중력도 저하되고 법을 어기거나 위험한 행동을 할 가능성과 남에게 의존하는 경향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밖에도 기생충에 감염된 남자들은 반사회적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의심과 질투심이 많아지며 성격이 뚱해지고 여성들에게 매력도 없어진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여자들이 이 기생충에 감염되면 성격이 보다 외향적이 되고, 사근사근해지며, 성관계가 문란해지는 경향을 보이게 된다"고 말했다.
보울터 박사는 "간단히 말하면 이 기생충이 남자는 머리가 나쁜 도둑고양이처럼 만들고, 여자는 성적 매력이 넘치는 여자로 만든다"고 말했다.
그는 또 다른 연구 결과를 예로 들며 기생충에 감염됐으나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사람들도 운전을 하거나 길을 걷다 교통사고를 일으키거나 당할 가능성이 기생충이 없는 사람들보다 2.7배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그는 이 기생충이 정신분열증과도 연관이 있는 것으로 다른 연구에서 밝혀진 바 있다고 말했다.
보울터 박사는 또 최근 체코에서 실시된 연구에서는 이 기생충에 감염된 생쥐들의 행동이 크게 변화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면서 기생충에 감염된 생쥐들은 위험한 짓을 아무렇지도 않게 해 결국 고양이에게 잡아먹힐 위험이 크게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보울터 박사는 약으로 기생충을 없애주자 생쥐들의 행동이 다시 정상으로 돌아온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