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장의 벽을 미끄럽게 코팅을 해 줌으로 기생충들이 붙지 못하게 만들어 몸 밖으로 빠져 나가게 한다.

진통 소염제의 부작용에 대해서는 다른 글을 통해 이미 설명을 드린 바가 있다. 상기해보는 의미에서 다시 말씀 드리면 작게는 위궤양과 위염 수준이지만 크게는 장출혈, 심장마비, 급속한 관절의 손상, 그리고 신장 암 (발생 가능성 50% 증가) 등이 생길 수가 있다.
 
이에 반해 MSM 은 부작용이 전혀 없이 진통 소염작용뿐 아니라 혈관까지 이완시켜주어 근본적으로 통증을 경감 시켜 주는 작용이 있어 염증과 진통을 완화시켜주는 영양 보조제로 각광을 받게 되었다.

MSM은 어떤 물질일까?

MSM은 소나무로 펄프를 만들 때 생기는 디메틸설폭사이드를 분리해 내어 사람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약 34% 정도가 유기 유황인 물질이다. MSM 은 메틸설포닐메틴 또는 디메틸설폰이라는 노란색의 천연 유기 황 화합물의 약자로서 우리 몸에 4 번째로 많이 있는 미네랄이다. 또한 모든 생물체의 세포 안에서 발견되지는 물질로서 조직을 만들고 재생하는 일과 세포막의 투과성을 유지시켜 주는 작용을 한다. 이 때문에 MSM 이 부족하게 되면 세포와 세포 사이의 연결이 경직이 되어버리게 된다. 그 결과는 근육에 손상이 쉽게 일어 나게 됨으로 몸 전체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가 일어나게 될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진통을 없애기 위한 목적뿐 아니라 건강 유지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물질이므로 부족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설에 의하면 산삼의 여러 가지 치유 및 건강유지 효능이 산삼 속에 있는 사포닌의 구성 요소인 바로 유황의 작용이기 때문이다. MSM은 사포닌에 비해 수 십 배가 넘은 항 산화력이 있으므로 산 삼과도 겨룰 수가 있다는 생각이 든다.

그런데 왜 이렇게 중요한 필수 미네랄 유황이 우리 먹거리에 부족하게 되어 유황 오리까지 만들어 먹어야 하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을까? 그렇게 된 주요 원인은 바로 석유 화학 물질로 만든 화학 비료와 농약 때문이다. 비료와 농약이 땅 속에 있는 유익균 들을 죽이므로 유기 유황(식이 유황)이 형성되는 것을 막고 이미 있는 유기 유황마저 고갈되게 만들었던 것이다. (무기유황[Sulphites]은 방부제로 암의 원인임) 그 결과 이제 인류는 유사 이래로 가장 질병이 많은 지경에 도달하게 되어 석유 화학 물질로 만든 가장 많은 화학 합성 약을 사용하는 상태가 되었다.

그 결과 아이러니컬하게 땅에서 없어진 유황을 소나무에서 빼서 보조를 해 주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게 된 것이다.
 
아무튼 MSM 의 작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1. 우리 몸 속에서 생성되는 효소의 생산을 증가 시켜 면역력을 증강시켜 준다.
2. 몸 속의 조직들의 유연성을 증가 시켜주고 혈액 순환을 좋게 만든다.
3. 염증을 경감시키고 통증을 막아 줄뿐만 아니라 근육이나 연골의 복구를 도와주어 다시 쑤시는 것을 막아준다.
4. 세포 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어 영양소는 잘 들어가게 하고 노폐물은 쉽게 빠져 나오게 만들어 해독작용이 빠르게 일어나게 도와준다. 이 때문에 숙취 시에 사용하면 빨리 회복이 되는 강력한 해독작용을 경험할 수가 있다. (일부러 실험을 하실 필요는 없다!)
5. 몸 안에 있는 산화물질(유리기)를 중화시켜 주고 음식과 꽃가루 같은 것에 대한 에러지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6. 위산의 균형을 잡아줌으로 위궤양이 생기는 것을 막아 준다.
7. 장의 벽을 미끄럽게 코팅을 해 줌으로 기생충들이 붙지 못하게 만들어 몸 밖으로 빠져 나가게 한다.
8. 인슐린 생산을 도와준다. 녹말대사도 도와줌으로 당뇨병 예방 치유에 도움을 준다.
9. 머리카락이나 손, 발톱의 성장을 도우며 상처치료에도 도움을 준다.
10. 세포나 조직에서의 산소의 용해도를 높여주므로 암이 죽거나 생존이 불가능한 환경을 만든다.
11. 건강한 피부세포를 만들어 주어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보습 화장품들의 주요 성분임)
12. 많은 연구 결과를 보면 다공 증, 치매, 파킨슨 병의 회복에 효과가 있다.
13. 1형 당뇨병 환자인 경우 인슐린 생산을 정상화시켜 줌으로 인슐린 맞는 양을 줄여 줄 수가 있다. 특히 저 당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대개 반 년 이상의 보조가 필요하다. (2형 당뇨에도 효과가 있다.)
14. 뇌의 혈액 순환을 도와 줌으로 만성 두통이나 심한 두통을 경감시켜 줄 수가 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혈액 순환을 도움으로 MSM을 보조하는 남성들에겐 비아그라가 필요가 없게 된다.
15. 폐 세포의 생성 및 유지를 도와 줌으로 폐기종(emphysema)에 효험이 있다.
16. PMS (월경전 증후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17. 신장기능도 도와준다. 신장기능 부실로 인한 부종에도 효과가 있다.
18. 오메가 3를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해준다. 유황이 부족하면 오메가 3의 활용도가 떨어지다. 또한 유황은 장에서 유익균에 의해 비타민 B12가 만들어지는데 없어서는 안될 요소이다.
19. 천식 치유 및 완화에 마그네슘과 더불어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확인이 되어있다.

한가지 유념할 사실은 관절염 같은 질환에 효과를 보려면 시간이 제법 걸리므로 인내심을 요한다는 사실이다(정상인에 비해 관절염 환자인 경우 체내 유황 수치가 1/3 밖에 안 된다는 것이 확인이 되었다).

하루 2,000 에서 10,000 mg 정도까지 식사와 함께 보조해 주었을 때 부작용이 있었다는 보고가 없다. (A-Z Guide to Drug-herb-Vitamin Interactions / p.309))

또 한가지는 유황의 작용에는 비타민 C가 필요하므로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을 늘리거나 보조해 주게 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다.

만일 MSM을 보조하길 원하는 경우에 주의할 점은 MSM이 증류로 추출된 것인지 결정화 과정을 거친 것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 그 이유는 결정화(Chrystalization)과정을 거친 것은 오염 물질과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어 오히려 해가 되기 때문이다.


http://hcode.kr/bbs/board.php?bo_table=hcode_kor_2&wr_id=564&ckattempt=2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