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모기쫓는 식물 야래향



여름의 불청객 모기. 모기가 우리 인간들에게 주는 안좋은 것들은 이루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로 많습니다. 모기때문에 괴로운 나날인 여름입니다.
모기가 싫어하고 모기가 안생기는 그런 식물은 없을까요. 그런게 있다면 참으로 도움이 되겠죠.
 
바야흐로 본격적인 휴가철로 접어듭니다. 산과 계곡 혹은 물을 찾아 피서지로 떠납니다. 하지만 피서지의 가장 큰 강적은 바로 모기죠. 일반 가정에서도 여름철 불청객은 바로 모기입니다.
여름철 곳곳에서 모기와의 전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모기가 각종 병을 옮기기 때문이죠.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그 식물을 찾아 떠나볼까요.
모기, 모기쫓는 식물,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야래향,스펀지 효과, 모기퇴치, 살충제
야래향. 낮엔 꽃잎을 다물고 밤엔 꽃잎을 활짝 열어제친다.


☞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뭐 없을까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 있습니다. 바로 야래향이란 허브입니다. 야래향이 본격적으로 각광받게 된 계기는 지난해 7월26일 KBS의 ‘스펀지’에 야래향의 효과에 대한 실험이 진행된 이후입니다.
이날 방송분에서는 모기를 쫓는다고 흔히 알려진 일반 민간에 알려진 150개 이상의 다양한 방법을 수집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효과가 있는 3가지를 추려서 ‘스펀지’ 프로그램팀이 직접 실험을 했습니다.
먼저, 감귤껍질을 말려 불에 태워 모기가 달아나는 지 실험했습니다. 하지만, 모기가 사람의 피를 그래도 빨았습니다. 효과가 없었다는 이야기죠.
다음으로, 맥주와 구강청정제 및 소금물을 섞어 몸에 직접 뿌려 모기에 안물리는 지 여부를 실험했습니다. 하지만, 전혀 효과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래향 화분을 두고 모기가 접근하는 지 실험했습니다.  그런데 야래향만이 모기를 쫓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였습니다.
모기, 모기쫓는 식물,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야래향,스펀지 효과, 모기퇴치, 살충제
모기쫓는 식물이 잘 자라고 있습니다.


모기, 모기쫓는 식물,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야래향,스펀지 효과, 모기퇴치, 살충제
모기쫓는 식물 야래향은 낮엔 이렇게 꽃을 다물고 밤에 되면 꽃을 엽니다.

☞ 모기쫓는 식물 방송 프로그램에서 진행된 야래향의 효능실험
이날 방송분에서 야래향이 모기를 쫓는 데 탁월한 효능을 보였지만 왜 모기를 쫓는데 효과가 있는 지 규명은 하지 못한채 특유의 진한 향 때문이 아닐까라는 주장 했습니다. 이날 실험에서는 야래향 화분을 두니까 모기가 화분 근처에는 아예 접근을 하지 않았습니다.
☞ 모기쫓는 식물 야래향은 뭘까?
야래향을 소개하면 이 허브는 꽃을 보지 않고도 개화했음을 알 수 있을 정도로 향기가 매혹적입니다. 상록 소관목으로 6월에서 10월까지 깨알같은 꽃이 년중 서너 번은 거뜬하게 개화를 합니다.
또다른 특징은 해가 지면 꽃잎을 벌려 향기를 발산하며 낮엔 꽃잎을 다물며 향이 없어집니다. 키우기가 그렇게 따다롭지는 않습니다. 단지 겨울엔 추위에 몹시 약합니다. 그래서 월동관리를 잘해야 하는데 초보자들이 월동관리에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 보기
↘ 모기가 왜 나만 괴롭혀?…모기 잘 물리는 사람 알고보니?
↘ 모기 물리면 왜 가려워?…여름철 불청객 모기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 모기기피제 탄피부에 발랐다간?…모기 때문에 마구 사용했다간?
↘ 모기 얼씬도 않는 이유는?…모기를 알면 승리가 보인다?
↘ 이 작은 동물이 위험해?…인간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동물은?
↘ 모기 이젠 꼼짝마…모기쫓는 방법 뭐 없을까?
↘ 모기쫓는 식물 실험해 봤더니…아찔한 실험 그후!
↘ 모기쫓는 허브!… 9년째 도심 아파트에서 길러보니
↘ 모기쫓는 확실한 식물 우리집에 있었네
↘ 야간소음과 벌레의 습격…아파트 1층 주민의 말못할 고충은?
↘ 아파트에 출몰한 이 불청객 정체는? 귀뚜라미? 꼽등이?

☞ 모기가 싫어하는 야래향 개인적 인연야래향은 허브의 한 종류입니다. 필자는 9년 전부터 야래향을 길러왔습니다. 필자가 9년 전 야래향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특이한 식물을 길러보고픈 마음에서 인연을 맺었습니다. 흔한 식물을 기르기 보다는 색다른 식물을 길러 색다른 맛을 느껴보고픈 마음에서 시작된 것입니다. 

필자의 집에 들어온 야래향은 9년동안 계속 잘 자라주었고 그 후손들도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지인들에게 여러차례 분양도 하고 인터넷 허브카페 회원들에게 분양도 하고 있습니다. 필자의 집 야래향 후손들은 이렇게 해서 널리널리 퍼져갔습니다.
모기, 모기쫓는 식물,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야래향,스펀지 효과, 모기퇴치, 살충제
아파트 베란에 가득찬 각종 식물들. 야래향이 돋보입니다.


모기, 모기쫓는 식물,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 야래향,스펀지 효과, 모기퇴치, 살충제
물을머금은 야래향이 색다른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 모기가 싫어하는 아파트 베란다 왜?

필자의 베란다에는 모기가 거의 없습니다. 다양한 허브종류가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여름이면 거실이나 방엔 간혹 모기가 날라 다닙니다. 하지만 왜 베란다에 모기가 별로 없는 지 잘 몰랐었습니다.  
필자도 지난해 '스펀지'의 방송이후 크기가 1.5미터 정도되는 야래향 화분을 아이곁에 두었더니 모기가 곁에 오지 않더군요.
☞ 모기가 싫어하는 건 꽃핀 야래향을 모기가 싫어해요
시중에 모기를 쫓는 식물들이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야래향은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단지, 야래향의 화분 자체나 식물이 모기를 쫓는 게 아니라  꽃이 핀 야래향을 모기들이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혹시 꽃이 핀 야래향이 있다면 모기가 그 향을 몹시 싫어하는 것 같습니다. 

☞ 세미예 블로그 관련 글화분에 물 줘야 할 때는 언제?…식물 잘키우는 법 따로 있었네
아파트 베란다 이쯤되면 식물원?…베란다에 찾아온 봄소식?
아니, 웬 꽃대궐?…아파트 베란다 온갖 꽃들이 잔치 벌였네!
춤추는 식물?…거참 신기한 식물일세?
아파트베란다에 커피나무가 꽃대궐?…커피체리도 달고있지만?
동네총각 가슴설레게 한 빨간입술?…커피체리의 6년 인고의 세월 왜?
베란다에 웬 봄소식?…참 재밌는 도심의 아파트 베란다 왜?
공항 폭발물 검색도 식물이?…괴물같은 식물 등장할까?
땅기운 없는 아파트서 식물을 키워?…허브때문에 눈치밥 왜?
겨울베란다의 식물들이 유혹하는 진짜 이유?
식물원이야 베란다야?…식물원 부럽잖은 아파트 베란다
커피열매 수확을 도심 아파트 베란다서 한다고? 왜?
식물이 갑자기 이동하고 식물의 CO2 저장능력 감소 왜?
바나나 냉장보관? 상온보관?…열대과일 맛있게 먹는법은?
둘이 좋아 붙어 자라네…재밌는 사진 유쾌한 주말 부르네
집안의 식물들이 피난다닌다? 도대체 무슨 일이기에?
물과흙 없이 식물이 쑥쑥?…구멍없는 화분서 식물 자란다고?
음악에 따라 식물이 춤을?…무초 춤추는 신기한 식물?
자연이 자라는 아파트 베란다…와, 아파트가 식물원일세
우리집 식물들 야금야금 갉아먹는 주범 잡고봤더니
모기쫓는 식물 실험해 봤더니…아찔한 실험 그후!
더덕꽃 보셨나요…도심 아파트 베란다에 해마다 더덕꽃이
도심아파트에 자스민이 방긋…슬픈전설 간직한 자스민이 웃었어요
허브중의 허브 로즈마리 꽃이 필까 안필까…로즈마리가 궁금해요?
무슨 꽃이 이럴까? 분홍과 붉은색이 함께핀 연산홍 신기하네!
밀감을 달고 있는 밀감나무(왼쪽)와 무초와 야래향(앞쪽).


☞ 모기쫓는 식물 야래향의 가격대는?
야래향의 가격대는 다른 허브에 비해 조금 비싼 편입니다. 아마도 추위에 약해 관리가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시중에 나가봤더니 지난해 '스펀지' 효과로 인해 판매가 되고 있지만 그렇게 많은 꽃가게에서 취급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가격대는 아주 작은 묘목용 화분이 1만원을 호가할 정도로 다소 비싼 편이었습니다.  필자는 여름이면 작은 야래향 화분을 많이 만들곤 합니다. 효과가 구체적으로 더 입증되면 지인들에게 분양하기 위해서입니다. 올해도 벌써 여러분의 지인들에게 분양을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야래향의 모기쫓는 효능이 입증이 된다면 더 많은 지인들에게 분양하려 합니다. 여름이 다가기전에 쑥쑥 자라야 지인들에게 분양할 것인데 말입니다. 후기도 계속해서 올리겠습니다. 야래향 향기에 취해 모기도 쫓고 여름을 시원하게 나시지 않으시렵니까.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