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50세 넘으면 아스피린 매일 복용해야"

아스피린의 효능

아스피린은 우선적으로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살리살산을 가공한것을 말합니다.


아스피린 효능은대표적으로 해열작용과 두통 완화가 있습니다.
아스피린을 감기초기에 복용을 하게되면열을 내려줘 어느정도 증상을 완치할 수 있고 통증완화작용을 해서치통두통근육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소화촉진에도 도움을주어소화불량인 분들에게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스피린은 우선적으로항암효과와 심혈관계 질환뇌졸증심근경색심장마비와 같은 심장질환에도 좋다는 결과가 나와서 더욱 주목을받고 있는데 초기 심장마비시 아스피린을 복용하면 사망확률이 20%감소 하는 효과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아스피린 부작용은 어떤게 있을까요?

수술시 아스피린의 복용은피가 응고되지 않아 출혈이 안멈칠 수 있어 수술시 복용은 피하셔야하고,

공복에 아스피린 복용은 위장출혈을 가져올수 있을뿐더러 백혈구와 혈소판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가벼운 부작용으로는어지러움두통증상 난청이명 증상과 같은 현상이 발생할수 있고,

가슴 쓰라림 위통식욕부진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의약품 같은 경우과다복용을 하면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숙지하고 적당히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아스피린(Aspirin) 또는 아세틸 살리실산(acetylsalicylic acid, ASA)은 살리실산염 의약품이다진통제해열제로 쓰고혈중 농도를 낮추어 심혈관질환이나 심장마비 예방약으로 장기간 쓴다반감기는 300~650mg 일 경우 3.1 - 3.2시간, 1g일 경우 6시간, 2g일 경우 9시간이다.

아스피린은 바이엘사의 상표명이지만몇몇 나라에서는 아스피린을 아세틸살리실산이라는 물질명으로 부르기도 한다.

심장마비가 갑자기 일어난 경우에는 고용량의 아스피린을 단번에 투여한다이때는 프로트롬빈의 생성을 억제해서 혈액 응고를 막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버드나무 껍질에 함유된 살리실산이라는 물질에서 비롯된 아스피린은 기원전(BC) 1500년쯤 고대 이집트에서 작성된 파피루스에서 언급된다.

BC 400년쯤에는 '의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히포크라테스가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다.그후로도 아스피린은 해열과 소염에서 탁월한 효능을 보이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살리실산은 의학적인 효과가 있었지만 위벽을 자극하며 설사를 일으키고많이 먹을 경우 죽는 경우도 있었다.

1897년 독일 바이엘 사의 연구원 펠릭스 호프만은 살리실산의 히드록시기를 아세틸기와 에스테르화 반응을 시켜 아스피린을 만들었는데 살리실산의 부작용이 크게 줄어들었다이는 최초의 합성 의약품이다.

현대에 들어서 아스피린은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을 예방하는 약으로 주목받고 있다.혈관 속을 떠다니는 일종의 핏덩어리인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과학계에 의해 규명되면서 일반인 사이에선 '장수를 부르는 약'으로 떠올랐다.


※ 醫學의 발달과 疾病의 발전은 永遠한 函數라는 말이 있다.
    아니 正比例인가 그것이 攝理라는 말도 있고.

의학의 발달로 모든 질병이 退治되어 평균수명이 100-200년이된다면 그일을 어떻게 해이건 人間이 에 대한 아니 造物主에 대한 무모한 挑戰인지 모를일이다.

1796년 영국의 젠너가 소에서 면역물질을 발견한 우두가 당시 최대의 질병이라던 천연두를 퇴치시켰고

1929년 영국의 세균학자 Fleming이 푸른 곰팡이에서 축출한 항생물질인 Penicillin이 또 한번 인류의 평균수명을 획기적으로 연장시겼다.

세균살충제로 D.D.T(Dichloro Dipheny. trichloroethane)에 이여 20세기 최대 특약이라는 독일 바이어 회사가 개발한 Aspirin이 해열 진통제로서 획기적인 개가를 올려 질병퇴치의 든든한 방파제가 되었다.

그런데 그전까지는 정체를 몰랐던 새로운 질병 "이라는 악성종양이 새로운 복병으로 등장하여 평균
 수명 연장을 가로 막고 있다.

아직까지도 대체 新藥이 없을 정도로 위대하다는 아스피린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자무슨 약이던 過用하면 되려 이 된다.

약을 복용하는 데는 過猶不及은 절대적인 기본수칙이다.

※ 아스피린 효능

要 必讀!

미국 하버드의대 연구팀이 5년 동안 20·30대 건강한 남자 의사 22000여명에게 아스피린과 가짜약을 각각 나눠 먹여 조사한 결과,
아스피린 그룹에서 심장병 발병률이 44% 줄었다.

약한 정도의 뇌경색을 경험한 600여명의 환자에게도 2년 동안 아스피린을 복용케 한 결과뇌졸중에 의한 사망 확률이 31% 낮게 나타났다.

당뇨병 환자에게는 아스피린이 눈의 망막병증 등 합병증 발생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당뇨병 환자는 혈소판 생존기간이 짧아 더 빨리 응집되는데아스피린이 이를 줄여준다.
또한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입증되고 있다.

암 예방 효과에서는 다양한 연구들이 나온다.

호주 연구에 따르면아스피린 복용자가 인구 통계 평균에 비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40%나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연구에서는 60세 이상 남성 1000여명을 6년 동안 관찰한 결과아스피린 복용 그룹은 전립선암 발병률이 4%복용하지 않은 그룹 9%보다 크게 낮았다.

최근에는 유방암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좁은 좌석에 오래 앉아 있는 바람에 허벅지나 종아리에 있는 정맥의 피가 응고되는 현상인 이른바 일반석 증후군에도 아스피린이 예방 효과가 있다.

뉴질랜드 연구에 따르면아스피린이 이같은 심정맥 혈전증 발병 확률을 29% 감소시키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밖에 아스피린은 임신 초기 고혈압·두통 등이 생기는 자간전증’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 아스피린 복용시 주의할 점

해열·진통 목적 으로 먹을 때는 통상 500의 고()용량이 적당하다.
그러나 심장병·뇌졸중·암 예방 등의 목적으로 매일 복용하고자 한다면 100의 저()용량 아스피린 용법이 권장된다.

현재 시중에는 저용량 아스피린으로

▲ 바이엘의 아스피린 프로텍트
▲ 보령제약의 아스트릭스
 

▲ 한미약품과 영진약품의 아스피린 등이 출시돼 있다.

아스피린은 일부에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약 표면이 코팅되어 위장 내에서 녹지 않고 소장에 내려가 흡수되도록 제조된 아스피린 장용제가 권장된다.

강남성모병원 백상홍 심장내과 교수는
저용량 아스피린 용법은 심혈관질환 발생이 우려되는 40대 이상 남성이나 폐경기 이후 여성흡연자당뇨병 환자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에게 권장된다” 며 "자신의 상태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고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아스피린 복용 금지 대상

위궤양 등 장내 출혈 환자혈우병 등 출혈성 질환자아스피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활동성 간질환이 있는 사람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

"50세 넘으면 아스피린 매일 복용해야"

50대 이상의 나이에 심장마비와 뇌졸중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저단위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해야 한다고 영국의 전문가가 주장했다고 텔레그래프 인터넷판이 13일 보도했다.

심혈관 질환과 아스피린에 관한 연구의 선구자인 카디프대학 의과대의 피터 엘우드 교수는 최근 런던에서 아스피린재단 주최로 열린 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그에 따르면 아스피린 복용시 뇌줄중 및 심장마비를 약 3분의 1까지 줄일 수 있으며 소량의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면 암과 알츠하이머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엘우드 교수는
그러나 뇌졸중이나 심혈관질환을 앓았거나 추가적인 발생가능성을 예방하기위해 아스피린을 복용했어야한 환자 가운데 53%만이 아스피린을 매일 복용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또 이 대학의 안토니 바이엘 박사는 북미지역 전문가의 80%
치매 및 심혈관 질환 위험이 있는 환자에게 아스피린을 투여해야 한다고 여기고 있었다고 보고했다.

그는 아스피린이 알츠하이머병 예방 효과도 있다는 증거가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이런 주장에 대해 아스피린이 출혈의 위험을 야기한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은데위에 출혈이 있을 경우 수혈까지 필요한 심각한 문제가 될수 있다는 것.

현재까지 이뤄진 여러 연구에서는 매일 75짜리 아스피린을 복용하면 심장마비 위험을 약 30% 줄인다는 결과가 나와 있으며 이는 뇌줄중이나 암의 경우에도 유사한 결과를 얻었다.


한 연구에서는 매일 정기적으로 아스피린을 복용할 경우 여성들의 유방암 위험을 28%까지 줄여준다고 보고됐다.

http://m.blog.daum.net/yescheers/8598696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