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음식섭취가 나쁘면 대소장기능이 나빠지고 이로 인하여 뇌기능도 손상받을 수 있다.

음식과 관련하여 정신과증세의 원인을 확인하는 것은 자연의학 전문가에게는 익숙한 내용이지만 일반인에게는 생소한 것일수도 있다그렇지만 앞에서 언급한대로 의외로 정신과질환이 음식섭취와 관련이 있을 수 있다음식섭취가 나쁘면 대소장기능이 나빠지고 이로 인하여 뇌기능도 손상받을 수 있다.

그 주된 경로는 장점막의 기능이 나빠지는 이른바 리키것증후군(Leaky Gut Syndrome)에 의한 경우가 많은데리키것증후군(Leaky Gut Syndrome)이란 한마디로 정점막이 영양분은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는 상태이다이처럼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잘 흡수하지 못하는 반면에  각종 독소화학독소방부제 농약등의 물질중금속 등이 장점막을 통하여 용이하게 체내로 유입되는 병리현상이다. 이러한 결과로 이들물질에 의한 잠재적질환이 잘 발생하는 상태를 말한다이들 질환에는 당연히 정신과질환도 포함되는데 독성불질의 일부는 뇌에 침투하여 뇌세포의 기능을 망가지게 하므로 정신질환이 발생한다.

뇌가 음식에 대하여 알레르기반응

정신과의사이면서 분자교정의학을 연구한 바 있는 읠리암필포트박사(Dr. Willam Philpott) 는 그의 저서 뇌의 알레르기반응(Brain Allergies: The Psychonutrient and Magnetic Connections)”에서 정신분열증(조현병)으로 입원한 환자를 관리하였을 때의 경험을 기록하였다.




그의 병동에 입원한 환자중 정신분열증을 지니고 있었던 이 환자는 항상 나는 신()이다라는 말을 되뇌이곤 하였다이환자는 심한 망상 및 환청증세를 지니고 있어서 이러한 증세를 지니게 되었고이로 말미암아 정상적인 사회생활정상적인 대인관계를 유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이 환자는 밀가루 음식을 매우 좋아하는 환자였고 읠리암필포트박사는 밀가루음식과의 연관성을 시험하여 보기 위하여 이 환자에게서 음가루음식을 전부 제거한 식생활을 유도하였다며칠이 지난 뒤에 필포트박사는 환자에게 물어보았다. “당신은 신인가?” 환자가 대답하였다. “나는 신이 아니다나는 인간이다.”라는 대답이 돌아왔다그와 동시에 그 환자가 지니고 있던 불안초조 등의 증세도 개선되고 대화가 편안해지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 뒤에 다시 그 환자에게 밀가루음식을 많이 공급한 이후에 동일한 질문을 하였는데 그 환자는 다시 나는 신()이다라고 대꾸하였다이러한 예에서 우리는 정신질환과 음식과의 연관성을 확인하여 볼 수 있다.

그 이외에도 이러한 부류의 음식이 정신적 증세를 유발할 수 있는데 이는 관해 좀더 살펴보도록 하자.

농약성분 글리포세이트(Glyphosate)

유전자조작식품은 자연의 식품과 달리 인체의 대소장에서 장내세균총의 불균형을 유발한다이로 인하여 장의 기능이 나빠지고 동시에 정신신경계통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결과를 낳을 수 있다따라서 저희한의원에서는 모든 환자분들게 유전자조작식품의 섭취를 일절 피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글리포세이트(Glyphosate)는 매년 전세계적으로 약 5억톤 정도가 사용되고 있는 농약성분이다식물과 질병과의 연관성을 평생 연구하고 있는 돈후버박사(Dr. Don Huber)는 글리포세이트(Glyphosate)가 토양의 미생물균형을 무너뜨리게 되며이 토양에서 자란 식물을 섭취하는 생명체에게 유해한 영향을 준다고 하였다그 영향중에는 정신질환도 포함된다고 역설하고 있는 학자이다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희한의원에서는 모든 정신질환을 않고 있는 분들께 농약 살충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로운유기농식품을 섭취할 것을 권하고 있다.

 


설탕 과당 아스파탐

BDNF(Brain-derived neurotrophic factor)는 우리인체의 중추신경계 즉 뇌에서 뇌세포를 보호하거나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그리하여 뇌신경기능을 계속 좋게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성장촉진인자이다설탕 및 과당을 섭취하는 경우에는 이 BDNF 의 역할이 억제되는 것으로 판명되었다. BDNF 의 역할이 억제되면 뇌세포의 기능이 손상받거나 뇌세포의 재생이 저해된다.실제로우울증이나 정신분열증을 잃고 있는 환자들 대부분이 뇌신경에서 BDNF의 함유량이 정상인에 비하여 부족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이는 설탕이나 과당성분이 정신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음을 의미한다.



설탕이나 과당은 또한 인체의 면역기능을 약하게 하여 염증성반응을 유발하는 화학반응을 촉진한다그리고 인체의 혈당조절능력을 떨어뜨려서 뇌세포에 적절히 당분이 공급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공화학감미료인 아스파탐(aspartame)도 뇌기능에 악영향을 주어 우울증이나 공항장애를 유발하는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다아스파탐은 국내에서는 식품첨가물로 허용되고 있기 때문에 저희한의원에서는 가공식품 등을 구매할 때 아스파탐첨가여부를 확인하도록 권하고 있다그리고 해당식품에 아스파탐이 함유되어 있다면 이를 멀리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http://drjou.tistory.com/51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