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만물을 살아있게 할 수 있는 가장 궁극적인 힘은 햇볕과 소금에서 나온다.

목숨을 유지할 수 있는 가장 우선 순위를 꼽으라면 당연히 공기라고 할 수 있다. 단 5분만 안 마셔도 죽는 '공기'가 제일 앞자리를 차지하여야 할 것이며, 오염된 공기는 사람을 약하게, 병들게 해서 드디어는 죽게 한다.
목숨을 부지하는 수단으로 공기 다음에 중요한 것은 물이라고 하겠다. 5일간만 안 먹으면 죽게된다. 우리 몸의 약 70%가 물이므로 물이 우리 몸의 주성분이다. 오염된 물을 지속적으로 먹게되면 우리 체액이 독수로 변하고 전신의 세포는 독수에 떠있는 섬들이 될 것이니 건강이 존재할 수가 없다.
급한 순서대로 열거하자니 공기, 물 다음에 거론하게 되었지만, 공기보다도 더 근본적이고 중요한 것은 '햇빛'이다. 양지에서 자란 야채의 무게는 음지에서 자란 것보다 곱 이상 무거울 정도로 햇볕에는 우리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극히 중요한 성분이 내포되어 있다. 태양광선이 미치지못한다면 이 지구는 얼음덩어리가 되어서 모든 생물이 다 사멸하고 만다. 다 죽어 버리는데 건강이고 비건강이고 따질 필요가 없어진다.
공기, 물, 햇빛 그 다음에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넓은 의미에서 볼 때는 물론 공기, 물, 햇볕이지만 우리가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좁은 의미의 것은 음식물이며, 이는 올바른 소금과 올바른 식품을 선택하여 지혜롭게 섭취하는 것으로 건강생활의 기본 조건은 갖추어진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선택하여 섭취할 수 있는 음식물을 온전한 방법으로 적절히 먹으면 위에서 언급한 공기, 물, 햇볕이 다소 오염되어 있는 환경을 피할 수가 없다고해도 그 해독을 상당부분 줄일 수 있다.
이 음식물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필수적인 것이 소금이다. 체액의 염성이 적당한 상태로 유지되지 못하면 모든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상실하고 우리의 피와 살은 썩고 말 것이며, 균형이 무너지거나 상처를 입은 몸을 원 상태로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이 작동되지 못한다. 어떤 의미에서는 공기보다 물 보다 더욱 근본적으로 생명활동의 기초적인 요소로 작동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만물을 살아있게 할 수 있는 가장 궁극적인 힘은 햇볕과 소금에서 나온다. 성경에서 이야기하는 빛과 소금이란 이러한 의미이다. 올바른 소금을 올바른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과 바른 먹거리를 선택하여 적절하게 먹어주는 것이야말로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우리가 의지로 선택하여 취할 수 있는 부분이다.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