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암은, 최초로 발생한 부위 뿐만이 아니라, 주위의 장기에 침투 해, 혈액이나 림프액의 흐름을 타 먼 장기에 전이 합니다.


암세포는 사람의 몸 에서 매일, 수백으로부터 수천개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1개의 암세포가 1센치의 크기( 약 10억개의 암세포)가 되는데 10년 걸립니다. 암은, 최초로 발생한 부위 뿐만이 아니라, 주위의 장기에 침투 해, 혈액이나 림프액의 흐름을 타 먼 장기에 전이 합니다. 또, 암조직안에는 새로운 혈관이 생겨 산소나 영양을 보급해, 증식 해 갑니다. 암세포의 증식이나 전이를 억제하는 것이 T림프구나 NK세포로 불리는 것입니다. 암은 이러한 면역 세포의 힘이 떨어졌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암세포의 증식이나, 전이를 예방하려면 , 이러한 세포의 힘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 필요하게 됩니다.

인체에는 본래, 밖으로부터 침입오는 병원균이나 바이러스등의 이물(항원)에 대해서, 공격하거나 배제하여 무해한 물질로 바꾸는 구조가 갖춰져 있습니다. 이것이「면역력」, 또는「면역 기능」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면역이란, 전문적으로 말하면「자기(자신)와 비자기(이물)를 인식하고, 비자기(이물)를 공격, 배제하는 시스템」입니다.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에는, 아래그림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마크로파지수상 세포헬퍼T 세포킬러 세포NK 세포
사람의 몸속에 면역을 담당하고 있는세포는 T림구,NK(네츄럴킬러)세포,마크로파지,수상세포등이 있습니다.림프구와 크게나누어 T림프구(.T세포)와B림프구(B세포)로 나누며 T림프구는 킬러-T세포와헬파-T세포로 분리합니다.
T림프구는 암세포를 공격,파괴하는 면역반응의 중심적인 역활을 하고있습니다.
그리고 NK세포는림프구계의 세포로써 몸속에서의 발생한이상세포를 직접 공격,파괴합니다.본병원에서는 림프구(환자분의자기림프구)와 NK세포를 배양과 동시에 증식,활성화 하는 유효한방법을 새로개발하여 치료에 적용하고있습니다.

임파구의 크기는 통상 8미크론정도이지만, 배양중에 점차 커져, 활성화 되면 10미크론 이상이 됩니다. 그리고 임파구의 세포질안에는 세포의 핵과 그 주위에 작은 과립장의 파포린이나 그란자임이라고 하는 효소를 닮은 물질이 있고, 암세포막에 접촉하면 막을 파괴하는 기능을 합니다. 매크로 살균 바이러스 세포나 수장 세포도 활동하여 암세포를 항원으로서 인식하면, 활성화 된 임파구에 의해 암세포에의 공격이 개시됩니다. 또 인터페론γ, TNF-α(종양괴사 인자)등의 사이트 카인이라 불리는 면역 활성 물질의 분열도 활발하게 되어, 네츄럴 킬러세포(NK세포)라고 하는 매우 강한 살상 능력을 가진 세포도 증식 되어, 암세포를 동시 공격 합니다.
암면역 메카니즘

상기 의 메카니즘과 같이, 암세포도 일종의 이물(비자기)이므로 이것을 배제하는 면역 기능이 정상적으로 활동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런데 , 암세포는 자신의 정상세포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암세포를 이물로서 인식해 공격, 배제하는 능력이 충분히 일어나지 않습니다. 본병원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항종양 효과를 촉진시키기 위해서 면역 세포 요법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