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절식은 우리가 가지고 태어났지만 잊고 지냈던, 자기 스스로 회복하는 수단이다.

야채발효 효소를 이용한 절식건강법이 적당한 운동과 더불어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이 해독요법입니다 . 지친 몸과 마음의 찌꺼기를 비우는 절식은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몸 속 정화작용에도 놀라운 도움을 준다. 운동을 하면 땀을 통해 체내 노폐물과 유해물질이 배출되며, 유해산소 처리 능력도 높아진다. 그러나 너무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유해산소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비만환자에서 식사요법의 목적은 체내 과잉 지방을 줄이고, 건강과 관련된 위험 요인을 감소시켜 현재의 건강상태를 개선하는 것이다. 따라서 비만환자의 식사요법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의 식생활 변화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첫째로 섭취열량을 제한하는 것이 필요하다. 비만은 본질적으로 섭취열량이 소비열량보다 많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므로 총 섭취열량의 제한이 필수적이라는 것이다 .
둘째로 섭취 음식의 종류를 개선하는 것이 필요한데, 대부분의 비만환자들은 피자 , 햄버거 , 갈비 , 과자 , 초콜릿 등의 고칼로리 식품을 선호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총 섭취열량만을 제한하고 고 칼로리 식품을 과다 섭취하는 습관을 고치지 않는다면 식사요법에 실패할 확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단백질 , 무기질 , 비타민 등 필수 영양소의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 가급적 자연식품을 섭취한다 .


 

컴퓨터가 오작동이나 먹통이 될 때 리셋버튼을 눌러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시작하면 웬만한 문제는 해결되듯이 절식은 ‘몸의 리셋 (reset)버튼 누르기’라고 할 수 있다.

절식은 우리가 가지고 태어났지만 잊고 지냈던, 자기 스스로 회복하는 수단이다. 배고픔은 인간이 느낄 수 있는 가장 큰 고통이다. 우리 몸은 절식을 ‘비상사태’로 인식한다. 잠들어있던 자율신경이 깨어난다. 그리고 엄청나게 민감하고 격렬하게 반응한다. 생존에 필요한 최소한을 제외한 모든 불필요한 요소들을 버리기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그 동안 몸에 쌓였던 노폐물과 독소들이 몸에서 빠져나간다.

절식은 몸을 정화하는 방법으로 보아야 더 정확하다. 절식을 하면 몸이 가벼워진다. 영양 과잉과 불규칙한 식사로 헝클어진 식습관이 제자리로 돌아온다 . 만성 피로, 피부 트러블 , 장염 , 알레르기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물론 절식으로 모든 병을 치료할 수는 없다. 컴퓨터에 치명적 결함이 생겼다면 리셋 버튼을 누른다고 해결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

예전에는 못 먹어서 병이 생겼지만 요즘은 너무 먹어서 병이 된다. 먹은 음식을 몸이 다 쓰지 못하면 노폐물로 바뀌는데, 너무 많이 먹으면 위와 장이 지쳐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빼내지 못한다. 이 노폐물이 체내에 쌓이면 독소가 돼 여러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절식은 몸을 쉬게 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촉진한다.

http://www.mariofarm.com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