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효소를 공급하면 배터리가 재충전된다.


전신적 효소 치료(systemic enzyme therapy)
대사 효소는 모든 세포 내에서 일어나는 화학 반응을 speed up시킨다. 이 화학 반응은 세포 노화를 지연시키고 세포 분열, 세포 호흡 등의 세포 과정을 유지하는 도우미로 기능한다. 모든 효소가 그렇듯이 대사 효소가 제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food enzyme과 비타민, 미네랄을 요구한다. Food enzyme이 결핍되면 신체는 이를 대체하기 위해 다른 효소를 취한다
소화 효소는 음식 성분의 분해, 흡수를 위해 소화관 내에 존재한다. 이 효소의 주요 작용 부위는 구강, 위장, 십이지장, 공장이다.
구강에서는 침샘에서 프티알린을 분비한다. 프티알린은 알파 아밀라제 일종이며 전분을 용해성 슈가로 분해한다. 또한 리조좀(lysozone)은 세균을 죽이는 기능이 있지만 소화 효소로 는 분류되지 않는다. 그러나 식도에는 소화 효소가 없다.
위장 효소에는 펩신(단백질을 작은 펩타이드 절편으로 분해, 주요 위장 효소), 아밀라제(전분 분해), 리파제 등이 있고 소장에는 가)췌장 효소와 나) 소장 자체에서 분비되는 효소가 있다.
췌장 효소에는
- 트립신: 위장 펩신과 유사한 펩티다제이다.
- 키모트립신: 펩티다제이다.
- 스테압신(seapsin): 탄수화물 소화 효소
- 카복시 펩티다제: 펩타이드 절편을 아미노산으로 분해. 프로테아제다
- 엘라스타제(elastases): 단백질인 엘라스틴 및 기타 단백질을 분해한다
- 뉴클리아제(nuclease): 핵산을 분해. DNAase RNAase가 여기에 해당
- 췌장 아밀라제: 전분 및 글리코겐외에도 대부분의 탄화수소를 분해한다. 그러나 셀룰로스, 디사카라이드, 트리사카라이드 형태는 분해하지 않는다.
등이 있고 공장 및 회장에서 succus entericus라고 하는 장 즙을 분비한다. 이 장즙에는 디사카라이드를 모노 사카라이드로 분해시키는 6타입의 효소가 분비된다.
가) 슈크라제(Sucrase): sucrose를 포도당과 과당으로 분해
나) 말타제(Maltase): 말토즈를 포도당으로 분해
다) 이소말타제(Isomaltase): 말토즈를 이소말토즈로 분해
라) 락타제(Lactase): 락토스를 포도당과 갈락토즈로 분해
마) 장 리파제(Intestinal lipase): 지방산 분해
바) 에펩신(Erepsin): 단백질 소화 효소

효소 기능 및 효소 결핍
신체 내 모든 작용 및 반응은 효소에 의존한다. 효소는 생명을 유지하는 과정에 불을 붙인다. 효소가 없으면 생명이 존재할 수 없다. 효소는 생명 에너지(life energy)이며 생명의 불꽃(spark of life)이다. 신체는 고속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다. 시일이 경과하면서 배터리 기능이 일정 수준 이하로 저하되면 엔진에 스파크를 일으킬 수 없어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사람이 노화되면 효소 은행(enzyme bank)이 고갈된다. 30세 정도만 되어도 위장, 췌장, 소장에서 천연 효소(natural enzyme) 생성이 줄어들기 시작하여 소화장애, 피부 톤 상실, 조로 등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이때 재충전시켜 효소를 비축시키지 않으면 결국 엔진의 점프 스타트(jumpstart)마저 불가능해진다.
모든 효소는 제각기 특이한 기능이 있다. 소화를 돕고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한다. 효소가 존재하지 않으면 영양소 및 비타민의 적절한 이용이 어렵다. 따라서 신체의 효소 비축량이 고갈되면 신체는 흡수 불량 상태가 된다. 효소는 소화를 돕고 감염 시 치유를 돕는다. 생과일 및 생 야채에는 천연 효소가 들어있다. 그러나 음식을 조리하거나 가공하면 효소가 파괴된다.
현대는 효소 결핍 시대이다. 섬유근통(fibromyalgia), 관절염(arthritis), 음식 및 환경 알러지, 대장암, 전립선 암, 피부 질환, 칸디다 및 기생충 감염 등 수많은 만성 질환은 효소 결핍 질환이다. 효소 결핍은 에너지 결핍이요 질병의 원인이며 노화를 촉진한다.
효소가 결핍되면 소화 및 흡수 불량, 에너지 감소, 두통, 변비, 전신 무력증, 트림, 피로, 이스트 및 유해 세균, 고창 등 증상을 보인다. 그러나 통증 및 염증은 효소 결핍과 무관하다.
조직 복구의 모든 단계에 효소가 필요하다. 효소는 붓기 및 통증을 줄여주고 염증 반응 기간을 단축시켜 회복이 촉진되는 것이다. 효소 결핍에 의해 불 완전 소화된 음식이 대사 폐기물 및 부패된 분변 물질로 장관 내에 축적되면 간 및 2차 순환계인 임파계에 과다한 부담을 야기한다. 이 때문에 체내 독성 물질 부하가 증가된다.
효소 공급 및 효소 치료
효소를 공급하면 배터리가 재충전된다. 충분한 효소 비축을 위해 각 종 소화 효소를 공급한다. 이를 위해서 가급적 다량의 생 야채와 주스를 섭취한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경감시켜 심신을 새롭게 한다. 각 종 소화 효소는 지방, 탄수화물, 섬유, 곡류, 종자류, 콩류(legume), 과일, 야채, 우유 성분 및 콩에 많이 들어 있다.
소화 효소를 적절하게 투여하면 자가 면역 질환, 관절염, 다발성 경화증을 개선하고 수술 전후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인다. 과다한 혈액 응고를 방지하고 혈소판 및 적혈구 점성을 감소시킨다.
소화 효소 효율적 복용법
식사 개시 시점에 한 캡슐을 복용하고 식사 중이나 끝 무렵에 또 한 캡슐을 복용한다. 이미 소화 문제가 존재할 때 효소를 복용하면 식사 후 약 2시간 동안 여러 증상이 경감된다. 소화 효소를 복용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면 심혈관 질환 위험을 점검해 본다.
전신적 효소(systemic enzyme) 및 전신적 효소 요법
소스 및 기능에 따라 효소를 분류하면
가) 음식 효소(Food enzymes): 날 음식에 원래부터 함유된 효소다. 음식을 부패시킨다

나) 소화 효소(Digestive enzymes)
식물이 아닌 동물, 인간, 세균, 이스트 등 생물에서 생산한다. 췌장, 타액, 위장, 장 세포에서 만들어낸 효소를 포함한다. 여러 종류의 미생물에서 생산한 효소를 정제 및 순화시켜 서플리먼트(supplement)를 제조한다. 판크레아틴(Pancreatin)은 숫소, 돼지 등의 췌장 효소이다. 이들 효소는 미생물 생육에 필요한 영양소를 파괴한다.

다) 대사 효소(Metabolic enzymes)
이 효소는 필요에 따라 신체에서 생산되며 보충제가 아니다. 여러 가지 조직을 만들고 산화환원 반응을 통해 한 분자에서 다른 분자로 화합물을 전이시킨다.
소화 효소는 용도에 따라 2가지로 분류한다.

1) 음식물 분해 소화 효소
: 음식과 함께 섭취되며 음식을 잘게 부순다
2) 신체 청소 소화 효소: 식간에 섭취(enterically coated 또는 그대로)하면 신체 내에 진입하여 염증을 감소시키고 이스트, 세균, 바이러스를 파괴하며 해로운 plaque 및 피브린(fibrin)을 제거함으로써 면역 복합체(immune complex)를 청소한다.
전신 효소(systemic enzymes)는 1) 대사 효소를 의미하거나 2) 소화 효소 중에서 신체 청소에 사용되는 효소를 나타낸다. 대사 효소(metabolic enzyme)를 의미할 때는 소화 효소 이외에 신체 계통에 작용하는 효소를 뜻하고 소화 효소 가운데 신체 청소에 사용되는 효소를 의미할 때는 신체 청소 및 신체 계통의 치유에 사용되어 꽤 용어상 혼동을 초래한다
대사 기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직접 대사 효소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아니다. 소화 효소를 섭취함으로써 대사 기능을 간접적으로 증가시키는 방식이다. 소화 효소를 투여함으로써
1) 음식 소화능력을 개선시켜 신체 영양소 이용을 증대시킨다.
2) 소화 능력이 개선되면 신체가 더 많은 에너지를 생성하여 피로가 경감되고 대사 기능 등제반 신체 기능이 증진된다.
3) 소화 효소를 섭취하면 폐기물 및 병원체(pathogen) 제거 능력이 개선된다
4) 소화 효소를 섭취하면 소화 능력 개선, 신체 청소 기능 증대로 면역 기능이 항진된다..
대사 효소는 소화 효소와 다르다. 소화 효소는 신체 내 음식물을 분해시킬 때 소화라고 하지만 이 현상이 체외 즉 퇴비 덩어리에서 일어나면 부패(Rotting 또는 Decaying)라고 한다. 이들 두 종류의 효소는 서로 바꾸어 사용할 수 없다. 대사 효소를 외부에서 보충할 수 없다. 신체 내부에서 생산될 뿐이다. 그러나 소화 효소는 온 종일 부단히 보급된다.
우리는 외부에서 대사 효소를 추가할 수 없다. 대사 효소가 결핍되거나 제대로 기능하지 않을 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은 모든 효소를 만들어낼 때 필요한 에너지와 원료를 공급하는 것뿐이다.
효소는 아미노산으로 구성되기 때문에 우선 아미노산을 공급해 준다. 이를 위해서는 단백질음식의 철저한 소화로 이들 아미노산을 제대로 공급하는 것이다.
또한 일부 효소는 마그네슘, 아연 등 co-factors를 요구한다. 미네랄이 존재하지 않거나 결핍되면 대사 효소는 기능하지 않는다.
대사 효소 기능을 위해서는 소화 효소가 분해시킨 음식에서 유래된 에너지가 필요하다.
소화 효소를 섭취하면 다량의 에너지를 생성하여 피로를 경감시킨다. 이 때 생긴 에너지 일부는 대사 효소 기능을 도와 대사 효소 기능을 촉진시킨다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