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빌베리( Bilberry )


 
빌베리( Bilberry )
빌베리는 과학자들이 파이토메디신(phytomedicine)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즉, 그것은 파이토케미칼 안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치유적 성분(healing substance)입니다.

빌베리는 안소시아닌(anthocyanins)과 그와 유사한 폴리페놀(polyphenols)이라고 부르는 색소가 파이토케미칼들의 좋은 소재(所在)입니다.
색소야말로 빌베리와 그 삼촌들에게 새빨갛고 검푸르며 짓보랏빛 칼라를 띠게 하는 분자들인 것입니다.

파이토케미칼들은 우리의 가장 미소한 혈관인 모세혈관의 내벽을 안정하게 도와줍니다.
우리의 관절과 뼈처럼, 혈관의 내부는 콜라겐(collagen), 엘라스틴(elastin),그리고 프로티오글리칸(proteoglycan)를 포함한 단백질로 이루어진 결합조직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들 결합조직의 탄력성과 강도는 빌베리에 의해 증진될 수 있습니다.
결과:     눈의 망막(網膜)의 내실은 이리하여 더욱 좋고 더욱 길게 유지되는 것입니다.

세계2차대전에, 영국인들은 로얄 공군 조종사들에게, 그들이 밤비행의 미션을 이행하려 했을 때, 그들의 밤의 시력을 증진케 하기 위하여, 빌베리 제품을 주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빌베리를 희소한 아이-오프너(eye-opener)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러분에게 추천하고 싶은 빌베리는 안소시아노시드(anthocyanosides)의 표준화된 수치를 가진 제품입니다.
추출물은 반드시 36%의 안소시아노시드를 함유한 표준이거나, 캡슐제로는 25%의 유효성분인 안소시아노시드의 표준형이어야 합니다.
리서치 연구들에서 환자들에게 사용된 효율적인 용량은 캡슐제로는 매일 2회 400내지 500밀리그람이었습니다.

매일 3회 80내지 160밀리그람의 범위에서 25%의 추출물, 또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주치의와 상담없이, 당신이 내키는 대로 이보다 더 높은 용량을 시도하지 말아 주십시오.

빌베리는 다른 허브나 비타민, 그리고 비타민이 풍성한 음식과 배합해 복용할 때, 매우 효능이 좋습니다.

*****당근(Carrots)----다반사(茶飯事)이란 것으로 당근을 간과하면 안 됩니다.
필자는 당근이 우리의 시력을 도와준다라는 격언에 진심으로 동감합니다.
당근은 베타 -카로틴과 비타민A의 전구물질인 다른 카로테노이드를 풍성하게 쨈처럼 담고 있습니다.

빨강, 노랑, 그리고 오렌지 색소를 형성하는 이 화합물들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비티민A는 우리의 눈에서 시계(視界)의 색소를 만드는 본질적인 미량영양소인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근과 당근을 갈은 쥬스는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필자의 데이터에 의하건데,  그것들을 통째로 먹을 때와 비교해, 당근을 갈아 쥬스로 마시면, 베타-카로틴의 절반이 소실된다는 것을 알아 두십시오.

****루틴(Rutin)---당신의 식이요법에 루틴을 첨가하십시오. 추천하는 용량은 매일 3회 20밀리그람입니다.

****비타민C---빌베리는 글루코마(glaucoma)의 특징적인 눈 내부의 프레셔를 낮추기 위해 루틴과 비타민C하고 시너지적으로(synergistically) 협조합니다.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