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앤티옥시던트 서플리먼트( antioxidant supplement)의 특성







1)항산화물질은 면역을 증강시킨다.

항산화물질은 암세포를 제거하는 면역기관의 능력을 상승시킬수 있다.
예를 들면 비타민C와 E의 고용량은 많은 타입의 암의 저발생률과 관계한다.
생체방어기구인 면역은 감염증으로부터 우리를 보호할 뿐 아니라 발암세포를 순찰하는 기능이 우선적이며 그것들이 해를 끼치기 전에 파괴하는 주업무를 본다.

그러나 우리가 노화하여 가고  코큐텐이나 글루타치온과 같은 네워워크 항산화제의 수치가 감소하면 면역현상의 현저한 퇴화가 있다.
이는 바로 암이 발전할 위험증가률이 높은 것을 의미한다.
항산화제의 보조섭취는 나이든 동물과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역학조사에서 면역의 활성이 증대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2) 항산화물질은 유전자를 조절한다.

사실 항산화제는 암을 퇴치하는데 보다 더 심원한 영향력을 과시한다.
과학자들은 항산화제가 세포성장을 조절하는 유전자들의 스위치를 On 하고 Off 시킬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하나의 세포는 그 자체를 마음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유전자의 지령을 받아들인다.

유전자가 세포에 멧세지를 전달하기 위해선 유전자의 스위치는 켜지지 않으면 안 된다.
이 때 프리 라디칼과 발암물질은 세포들에게 뮤테이트(mutate)하라는 지령을 하는 나쁜 유전자들의 스위치를 켤 수 있다.
앤티옥시던트는 이러한 나쁜 유전자들을 폐쇄시킬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항산화제는 암체질을 가진 가족력에서 태어난 사람들에게 심원한 영향을 미친다.
통상적으로 우리는 내력적으로 특수한 양태의 암유전자는 부모에게서 아이로 전해진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 암유전자를 이어받는 것이 아니고 인체의 해독기관을 총괄하는 유전자의 결함을 이어받고 있는 것이다.
이래서 암의 많은 종류에 침해당한 가능성을 가진 몸으로 날이 바뀌고 해가 지나면서 기우는 것이다.

3) 항산화제는 정화계의 해독 (detoxification)능력을 배가시킨다.

병에 들 체질은 해독기능에 있어서 두 효소인 [글루타치온]과 [시토크롬 P450가족]의 최적의 컴비를 지니지 못하고 있다.
특히 나이가 들면서 체내 독물축적에 의한 하중으로 이 두 해독 효소는 고갈되고 만다.

여기에 좋은 뉴스가 있다.
앤티옥시던트 네트워크 그리고 각별히 리포산은 이 두 가지 중대한 보호역할을 연출한다.
먼저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세습적 결함을 보충하면서 끌어올린다.
둘째 건강세포가 감염되기 전 나쁜 세포더러 자기 자살을 유도하는 아포프토시스(apoptosis)의 과정의 스위치를 켠다.

암과 다이어트와의 함수관계는 전세계의 국제적인 오피니언 잡지 타임즈의 커버스토리( cover story )로 실린 적이 있다.
배후에는 다이어트와 암과의 관계를 연구하는 대규모의 역학조가 놀라운 발견을 해냈기 때문이다.

이 연구실적으로부터 우리는 식물이 강격한 약인 것을 확실하게 인정하게 되었다.
5000여 년간 동양의 메디신맨(medicinemen)들이 사용하여 온 약초와 민간요법에서 쓰는 대부분이 식품이 과학의 빛에 쏘여 파이토케미칼의 덩어리인 것을 확증하게 되었다.

토마토에서 추출된 충분한 양의 항산화제 리코핀(lycopene)이 전립선 암에 대항해 강력한 보호를 제공하는 물질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플라보노이드(flavonoids)의 좋은 소재인 그린 티를 넉넉히 마시는 사람들은 비음료자보다 현저하게 암발생률이 적다고 하는 것을 우리는 듣고 있다.

브로컬리나 케일과 같은 검푸른 야채들 속에는 종양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는 파이토케미칼이 있다는 것을 입에 오르내린다.

그러므로 앤티옥시던트 네트워크를 식품과 서플리먼트를 섭취해 강화시켜 가는 것은 21세기 새로운 암과의 전쟁에 있어서 막강한 인체수비방어능력( the power of  the whole antioxidant defense system)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