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스테비아(Stevia)의 효능



[스테비아의 효능과 활용법] 요게 바로 스테비아입니다. 여름에 따가운 햇빛을 받으면 잎이 축늘어 지므로 여름철에는 아침 저녁으로 물을 자주 주는게 좋읍니다.




원산지는 남미의 파라과이. 스테비아잎속의 당도를 내는 물질인 스테비오사이드라는 물질은 무색무취의 결정으로 기본열량이 1g당 4칼로리로 아주 낮습니다(참고로 설탕 1g에 4000칼로리입니다).

어떤 연구조사에서는 스테비아가 혈당수치를 안정화하고 인슐린저항을 낮추며 췌장의 건강을 촉진하고 혈액속의 포도당 흡수를 막아서 인슐린 생산을 촉진할수있다는 연구 결과에 따라 당뇨병 환자의 합병증 진행을 막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스테비아는 충치와 비만, 심장병예방에도 좋으며 황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다량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노화, 치매, 성인병의 예방및 치료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작용으로 면역력 향상과 혈액순환을 촉진, 간기능강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저혈당제의 개발이 요구되는 시점에서 스테비아는 꼭 필요한 감미료라 할수있읍니다.





스테비아(Stevia)의 활용법  배내허브랜드

스테비아잎을 햇빛에 건조시킨후 곱게 갈아서 유리병에 보관해두셨다가 설탕대용으로 쓰시면 됩니다. 열에 쉽게 변하지 않는 성질이 있어 커피를 먹을때나 한약드실때, 요플레에 타드셔도 되며 당뇨병환자 음식 만들때 감미료로 좋습니다.

또한 허브차를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스테비아잎을 잘씻어서 햇빛에 잘 건조시킨이후 마른 잎을 유리병에 잘 보관해두었다가 끓는 물을 머그잔에 부은후 잎을 2~3장 넣어서 우려먹으면 맛있는 단차가 됩니다. 생잎으로 해 드셔도 됩니다.


댓글 쓰기

최근조회 글

비타민C 메가도스(VitaminC Megadose)

블로그 보관함